WMF 결의안/위키미디어 모금 원칙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MF Resolutions/Wikimedia fundraising principl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Resolutions 위키미디어 모금 원칙
Errors?
위키미디어의 모금 원칙을 명확히 하는 이 결의안은 2010년 10월 9일 만장일치로 승인되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의 야심차고 중요한 사명(모든 사람이 모든 지식의 총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것)에는 많은 개인 재정 후원자의 동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2010-11 기금 마련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까지 이러한 노력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이로써 우리는 다음 4가지 원칙이 우리 지역 사회 전반의 기금 마련 활동에 적용되어야 함을 결의합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 사무총장에게 재단의 모금 활동에서 이러한 원칙을 구현하도록 지시합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운동이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원칙이 운동 전반에 걸친 조직 개발의 일부로 추가 수정될 가능성이 있음을 인정합니다.

1) 대중적 지원 극대화: 위키미디어 운동의 기금 모금 활동은 일반적으로 재정 총액과 기부를 하는 개인의 수 면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에 대한 가능한 최고의 전체 재정 지원을 달성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이 채택한 모금 모델은 이 일반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2) 건전한 법적 틀의 수립 및 유지: 위키미디어 재단이 직접 기금을 조성하거나 선교 관련 활동을 위한 재정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공인된 위키미디어 지부와 같은 다른 단체와 약정을 맺는 한, 이러한 약정은 법적 계약으로 입력되어야 합니다. 시행 중인 것으로 이해되고 법적으로 유효하고 시행 가능하며 책임이 있는 것으로 상호 심사된 상호 조직의 의무를 파악합니다.

3) 투명성 및 기부자 개인정보 보호 설정 및 유지: 이사회는 재단 및 재단 상표의 후원 하에 우리 사이트에서 기부자로부터 모금된 모든 기금의 사용과 관련하여 최고 수준의 투명성을 약속합니다. 이사회는 또한 기부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재단이 기금 마련 또는 상표 사용을 목적으로 다른 단체와 계약을 체결하는 한, 그러한 계약은 이러한 원칙 및 관련 정책 및 관행과 일치해야 합니다.

4) 재정적 기여를 넘어 참여 극대화: 위키미디어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권한 부여 원칙과 일치하게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키미디어의 기금 마련 노력의 성공을 이끄는 직접적인 메시지, 대중 홍보 및 기타 활동에 건설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전 세계적으로 가능한 한 많은 개인에게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원칙 3과 관련하여 이사회는 다음 책임을 추가하기 위해 감사 위원회 헌장을 수정합니다: 재단과 지부 및 기타 관련 조직에서 조성한 자금을 포함하여 위키미디어 이름으로 또는 해당 사이트에서 조성된 모든 기부자 자금의 사용에 대한 완전한 투명성을 보장하는 정책 및 절차를 수립합니다.

10-0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