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의 지식인가요?/뉴스레터/2017년 4월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hose Knowledge?/Newsletter/April 2017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April 2017 • Volume 1 • Issue 2
Whose Knowledge News
Subscribe
Activities and Events

달리트 역사의 달 행사

"평등 실험실"은 누구의 지식인가요?의 지원을 받아 4월과 5월에 인도와 미국에서 달리트 역사의 달 에디터톤을 조직합니다.

그레이스 바누의 영감을 주는 전기를 포함하여 미국 버클리에서 열린 첫 번째 행사에서 20개 이상의 문서가 개선되거나 작성되었습니다. 달리트 역사의 달까지 달리트 주최측은 달리트 역사에 중요한 인물과 사건에 대한 200개 이상의 항목을 매핑했으며, 대부분은 위키백과에서 누락되었거나 개선이 필요한 문서가 있습니다(20개만 있는 그대로 괜찮은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달리트 학자들의 소스가 수집되었고 위키백과 작업 목록이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는 전체 지식 지도 집합을 장기 저장 및 재사용을 위한 데이터베이스로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업데이트를 보려면 달리트 역사의 달 페이지를 보세요.

위키마니아 2017 제출물

위키마니아 몬트리올에 대한 두 가지 세션 아이디어를 제출했으며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 누구의 지식인가요? 파일럿 참가자와 함께 패널 토론
  • 위키미디어인들의 동맹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소외된 커뮤니티와의 같은 관심사 세션(관행, 도전 과제, 지원 요구 사항)
Resources

리소스 목록

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위키미디어 작업을 검토하면서 파트너의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일부 리소스 목록을 선별하고 편집하고 있습니다. 처음 세 가지 리소스 목록은 우리와 함께 작업하는 파트너의 일반적인 질문/요구사항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모두를 위해 개선할 수 있도록 환영합니다!

Wikimedia Movement

위키미디어 전략: 지식은 글로벌합니다

2017년 4월 베를린 위키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누구의 지식입니까? 작업은 위키미디어의 다음 15년 전략 방향에 대한 다음 주제 진술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식은 전 지구적입니다. 우리는 모든 인간 지식의 총합을 진정으로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람들과 관점에서 서구의 서면 지식을 넘어 다양하고 다양한 형태의 지식(구술 및 시각 포함)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컨퍼런스 참가자들에 의해 가장 중요한 주제 선언문으로 순위가 매겨졌습니다. 우리는 지식의 형태와 표현을 확장하고 다양성과 포용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 새로운 주제별 진술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러한 추세를 계속 이어가도록 합시다. :)

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