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4WorldHearingDay2019/Write new Wikipedia articles/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4WorldHearingDay2019/Write new Wikipedia articl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 본문으로 돌아가기

새 위키백과 문서 생성


1단계: 계정 생성 및 등록


  1. 위키백과 계정 생성하기
  2. 행사 등록
2단계: 글을 쓸 사람 선택


우리는 위키백과에 게시되기 전에 숙련된 기여자들과 함께 작업할 수 있는 초안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새로운 기여자들을 위한 특별한 영역을 만들었습니다.
  1. 글을 쓸 청력 주제를 선택하세요.
  2. 상자에 문서를 시작하려는 주제를 입력하고 문서 초안 시작을 누릅니다

참고: 숙련된 위키백과 편집자라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문서를 작성하세요.

초안 이름공간의 모든 문서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3단계: 편집 도구 사용 방법 알아보기


  1. 텍스트, 링크 추가 및 서식 지정 방법 알아보기.
  2. 입력할 때 코드가 표시되면 을 클릭하여 시각편집기로 전환합니다.
  3. 페이지를 자주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4단계: 문서 작성 팁 읽기


아래에서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위키백과에서 과학 문서를 작성하기 위한 9가지 간단한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link 위키백과에서 과학 문서를 작성하기 위한 9가지 간단한 규칙
이 지침 묶음은 처음으로 의학 및 과학 문서를 작성하려는 편집자를 돕기 위한 것입니다. 그것은 백과사전의 일부가 될 좋은 기회가 될 문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필수 사항을 요약합니다.

경험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기존 과학 문서가 위키백과에 어떻게 작성되었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당신이 다루고자 하는 것과 비슷한 배경이나 관심사를 가진 다른 사람들에 대한 몇 가지 문서를 찾아보세요.

규칙 1. 신중하게 선택

위키백과의 경우, 저명성은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제3자가 인정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과학 및 의학 주제는 일반적으로 유명하지만 기존 문서와 너무 많이 겹치는 새 문서를 작성하지 마세요. 이해 상충이 있기 때문에 자신, 동료 또는 조직에 대해 쓰지 마세요. 자신의 작업을 홍보하지 마세요.

규칙 2. 연구

동료 심사를 거친 저널이나 책의 리뷰 기사, 국가 보건 및 안전 기관의 지침 문서, 과학 학회의 기술 뉴스 기사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출처를 사용합니다. 기본 연구 문서에서 직접 작성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전체 금지가 아니며 재량에 따라 사용될 수 있지만, 그 자체의 중요성 및 다른 연구와의 관계에 대한 중립성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평판이 좋더라도 신문과 같은 대중 매체 출처를 사용하지 마세요.

규칙 3. 왜 중요한지 쓰세요

서론, 문서의 처음 몇 줄은 본문에 인용된 텍스트를 요약하고 주제가 중요한 이유를 알려야 합니다. 문서 본문은 참조를 통해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규칙 4. 모든 것을 참조하세요

문서에는 소스 자료에 대한 참조가 필요합니다. 각 단락에 대해 최소한 하나의 출처를 제공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참조를 추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문서 끝에 출처라는 섹션을 추가하세요.

규칙 5. 자신의 말로 쓰기

표절은 비윤리적이며 출처를 적절하게 표시하지 않고 저작권이 있는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불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말로 찾은 모든 것을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인용문을 포함할 경우 저자와 출처를 인용하고 인용문 형식을 지정하여 명확하게 식별해야 합니다.

규칙 6. 다른 문서로의 링크

문서에는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더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다른 문서에 대한 많은 링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규칙 7. 레이아웃

정보 토막글 문서도 환영하지만 이상적으로 문서는 수백 단어로 실행되어야 합니다. 문서 끝에 "참조" 섹션을 포함해야 합니다. 외부 링크 섹션을 추가하여 해당 개인의 웹사이트 또는 기본 소스에 대한 URL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규칙 8. 이미지

문서는 이미지로 향상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작권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한 웹에서 찾은 이미지를 추가해서는 안 됩니다. 한편, 직접 촬영한 사진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에 업로드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절대적으로 안전하려면 작성자가 사망한 지 70년이 넘지 않은 한 사람의 사진이나 그림을 추가해서는 안 됩니다. 확신이 서지 않으면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규칙 9. 도움을 요청하고 사람들과 이야기하십시오

위키프로젝트 의학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질문이 있는 경우 여기로 이동하세요.


5단계: 추가 정보 추가


더 많은 정보를 추가하려면 계속 돌아와서 생성한 페이지로 돌아가려면 페이지 상단의 기여를 클릭하세요.


6단계: 커뮤니티 가입


위키백과에서 청력에 관한 글을 쓰는 데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위키프로젝트 의학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새로운 기여자들이 배우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티하우스에 가입하세요.
  3. 숙련된 위키백과 기여자의 도움을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