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을 위한 위키/2020년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ForHumanRights/2020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WikiForHumanRights에 가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권 지식을 전 세계에 제공함으로써 인권을 기념하십시오!
#WikiForHumanRights

특별 초점: 인권을 옹호하는 청소년


"여러분의 권리를 주장하려면 여러분의 권리를 알아야합니다"

위키백과에서 인권에 대한 사실적 보도를 강화하여
세계인권선언에 서명한 것을 축하합니다!


"2020년 성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여러분은 여전히 도울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주요 인권 주제의 범위를 넓히려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 행동 촉구의 핵심은 세계인권선언과 그 생성에 있습니다! 이 기초 문서와 그 역사는 이해의 기초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주제가 여러분 언어로 잘 쓰여지고 다루어지도록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청소년 주제

올해 행동 촉구의 두 번째 부분은 올해 특별한 주제인 인권을 옹호하는 청소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주제의 일부로 청소년의 긍정적인 역할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 및 해결책의 원천으로서 집단 운동에 참여하는 리더십 역할을 인식하는 개별 활동가와 조직 및 캠페인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15~24세 청소년은 12억 명으로 전 세계 6명 중 1명을 차지하고 있으며, 오늘날 인류 역사상 어느 때 보다 더 많은 청소년과 젊은이들이 살고 있으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가장 빈곤한 국가에 있거나 노출이 심한 상황에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청소년은 정치와 경제, 사회 변화의 주요 동인이 되었습니다.

인권에 관련된 청소년들을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참여하기 기여하는 방법을 배우거나 목록의 주제 목록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하기!
Step 1: 위키미디어 계정에 가입하세요.
Step 2: 사람들이 여러분 언어로 기여하고 있음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Step 3: UNOHCR로 생성된 목록에서 인권 주제에 대해 쓰세요

만일 여러분이 현재 행사에 사용된 목록에 없는 주제에 기여하려면 /기여하기 하위 페이지의 지침을 참조하세요.


여러분 언어로 행사를 조직하세요!
이 글로벌 캠페인은 우리가 조직하는 것을 도울 때만 작동합니다! 다음 중 하나로 캠페인에 참여하세요:
  1. 로컬 위키에서 로컬 편집 행사를 개최합니다! 여기에서 방법 알아보기
  2. 여러분의 맥락에서 인권 단체들과 직접 행사를 주최합니다! 여기에서 방법 알아보기.


작성자

이 프로젝트는 아르헨티나 위키미디어협회와 튀니지 위키미디어협회 및 기타 위키미디어 가맹단체, 공동체가 지원하는 위키미디어 재단과 UN 인권 고등 판무관실(UN 인권기구) 사이의 파트너십의 일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