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갭 챌린지/2020년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Gap Challenge/2020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WikiGap Challenge
8 March – 8 April, 2020
[Social media: #WikiGap_Challenge]

위키백과에서 여성들에 대해 다루는 범위를 개선하기 위한 위키백과 편집 첼린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대상: 위키미디어 인큐베이터의 위키백과용 언어를 포함하여 가능한 한 많은 언어로 여성 및 관련 주제에 대한 위키백과의 범위를 강화하기 위해 문서를 작성하고 개선하기 위한 공개 쓰기 대회입니다. 수상자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주어집니다. 이 챌린지는 2019년 초판과 함께 글로벌 위키갭 캠페인의 일환으로 조직되었습니다. 올해 우리는 UN 인권 사무소(OHCHR)의 도움을 받아 인권 분야에서 중요한 여성의 이름 목록을 개발했습니다. 위키백과에 문서가 없습니다. 이 문서는 보너스 점수를 제공합니다.


이제 우리는 한 언어에는 존재하지만 다른 언어에는 없는 여성에 관한 문서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인 WikiGapFinder도 출시합니다. 이것을 사용하여 만들 좋은 문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 시기: 쓰기 챌린지는 3월 8일 00:01(CET UTC+01:00)부터 2020년 4월 8일 23:59(CEST UTC+02:00)까지 진행됩니다. 3월 8일 일요일은 세계 여성의 날입니다.


  • 방법: 콘테스트는 KISS 점수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조가 간단합니다. 각 참가자가 가능한 한 많은 점수를 얻는 것을 목표로 문서를 개선하면서 점수를 얻습니다.


  • 누가: 모든 사람이 여성과 관련된 문서를 작성 및/또는 번역하는 데 어떤 언어로든 협력할 수 있습니다. 명명된 계정(인큐베이터를 포함한 모든 위키)이 있는 모든 위키백과인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려면 참가자 섹션에 가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위키갭 이벤트에서 우리는 참가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 이유: 이 콘테스트는 스웨덴 대사관, UN 인권 사무소(OHCHR) 및 전 세계 위키미디어 가맹단체의 지원을 받아 스웨덴 외무부(참조)와 위키미디어 스웨덴에서 주최합니다. 위키백과에는 모든 종류의 주제에 대한 문서가 누락되어 있으며 이 콘테스트를 통해 여성 관련 문서를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위키백과의 문서와 여성에 대한 보도를 개선하는 것은 독자들이 세상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들에 대한 고품질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합니다.
.
Contest details
Contest details
Background
Background
Prizes
Prizes
List of articles
List
Participants
Participants
Results
Results
Discussion
If you have any questions about this writing challenge, please add them to our talk page.
Log
See the continuously updated log for the ev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