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아르헨티나/URAA에 관한 공개 서한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Argentina/Open letter regarding URAA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친애하는 운동 동료 여러분,

위키미디어 아르헨티나는 위키미디어 공용에서 URAA에 의한 대규모 콘텐츠 삭제에 관한 위키미디어 이스라엘의 편지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재단 BoT뿐만 아니라 모든 위키미디어 편집자, 특히 위키미디어 공용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견해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아르헨티나의 자원 봉사자들은 URAA 저작권 조항에 해당할 수 있는 이미지와 관련하여 위키미디어 공용 관리자가 채택한 정책에 가장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아르헨티나 저작권법에 따르면 이미지는 제작 후 "불과" 25년, 문서화된 최초 출판 후 20년이 지난 후에야 공개 도메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상대적으로 관대한 기준으로 인해 소속되지 않은 자원 봉사자와 위키미디어 아르헨티나는 아르헨티나 법에 따라 절대적으로 무료인 그 나라의 정치와 일상 생활, 문화, 인기 있는 우상, 즐겁고 어두운 시절, 관습과 건축의 이미지 등 수십만 개의 역사적 이미지로 공용을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몇 달 동안 특정 위키미디어 공용 관리자는 이러한 콘텐츠를 대량으로 삭제했으며 많은 경우 전체 범주와 관련이 있습니다. 증명의 부담이 역전되었습니다. 특정 파일의 삭제를 정당화해야 하는 대신 자원 봉사자가 자신의 노력의 타당성을 정당화하기 위해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우리 독자들이 무료 교육 콘텐츠에 대한 접근 권한을 상실하는 방식으로 큰 피해를 입힐 뿐만 아니라 많은 편집자와 자원 봉사자들이 그들의 노력이 궁극적으로 헛되고 모든 사람을 위한 무료 지식의 목표가 이성은 과정에서 길을 잃고 결과를 놓치는 특정한 법적 물신주의로 대체됩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 BoT와 그 법무팀이 최근 커뮤니케이션에서 강화된 바와 같이 우리가 게시 중단 통지를 받지 않는 한 이미지를 삭제해서는 안 되며 URAA에 의해 유발된 데이트. 특정 위키미디어 공용 관리자는 재단의 성명을 SCOTUS 판결에 대한 단순한 의견으로 일축했습니다. 다만, 위키미디어 공용에서 호스팅되는 콘텐츠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는 것은 해당 기관의 의견입니다.

우리는 URAA 구현에 대한 현재 정책의 실질적인 결과를 반영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공용 커뮤니티에 정중하게 전화합니다. 잠재적인 충돌을 일으키는 파일은 사전 삭제 없이도 그대로 식별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공용 커뮤니티가 우리가 생성하는 무료 콘텐츠의 예방적 손실뿐만 아니라 위키미디어 공용과 미디어 저장소 역할을 하는 다른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대부분 위키백과) 사이의 유해한 연결 끊김에 대해 반영하기를 바랍니다.

몇 년 전, 스페인 위키백과의 편집자는 이미지를 직접 호스팅할 가능성을 닫고 대신 위키미디어 공용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요청하지 않은 삭제로 인해 우리의 사명을 해치는 수십만 개의 이미지를 저장하는 해결 방법을 찾을 기회를 놓치면 위키백과 편집자는 궁극적으로 그 결정을 번복하고 제한적이고 배제적인 URAA를 피하기 위해 "프로젝트 호스팅" 업로드를 재개하는 것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이 재단의 정치적, 법적 조언에 반대하여 지지해 왔다는 해석입니다. 그것은 최적의 결과와는 거리가 멉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자원 봉사자의 광범위한 커뮤니티로서 자유로운 지식을 향한 우리의 목표 달성을 최우선으로 두는 한, 모든 법적 조건과 문제에 적응할 수 있는 공통 기반을 찾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2014년 2월 22일 아르헨티나 위키미디어 이사회 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