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Board noticeboard/April 2022 - Board of Trustees on Next steps: Universal Code of Conduct (UCoC) and UCoC Enforcement Guidelines/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다음 단계: 보편적 행동 강령(UCoC) 및 UCoC 시행 지침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커뮤니티 업무 위원회는 최근에 마무리된 보편적 행동 강령(UCoC, Universal Code of Conduct)의 시행 지침에 대한 커뮤니티 투표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검표단은 투표의 정확성에 대한 검토를 마치고 총 2,283표를 얻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총 2,283표 중 1,338명(58.6%)이 시행 지침에 찬성했고, 945명(41.4%)이 반대했다. 또한 658명의 참가자가 77%의 댓글을 영어로 작성하여 댓글을 남겼습니다.

우리는 적대적이고 유해한 행동을 중지하고 그러한 행동의 대상이 되는 사람들을 지원하며 선의의 사람들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생산적이도록 장려하는 안전하고 환영하는 문화를 만드는 데 커뮤니티 구성원이 보여준 열정과 헌신을 인정하고 감사합니다.

이 불완전한 단계에서도 받은 의견이 있었음이 분명합니다. 시행 지침이 이사회가 검토하는 데 필요한 지원 임계값에 도달했지만 투표 방식에 관계없이 유권자들이 다음과 같이 변경 또는 수정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시행 지침의 요소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커뮤니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추가 수정 작업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견을 검토해 온 재단 직원은 새로운 주제에 대해 조언해 주었고, 결과적으로 우리는 커뮤니티 문제 위원회로서 재단에 초안 위원회를 다시 소집하고 최근에 끝난 투표에서 받은 커뮤니티 피드백을 기반으로 시행 지침을 개선하기 위해 또 다른 커뮤니티 참여를 수행하도록 요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명확성을 위해 이 피드백은 다음과 같이 4개 섹션으로 분류되었습니다:

  1. 교육의 유형, 목적 및 적용 가능성을 식별합니다.
  2. 비전문가가 더 쉽게 번역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언어를 단순화합니다.
  3. 찬반 양론을 포함하여 긍정의 개념을 탐구합니다.
  4. 프라이버시/피해자 보호 및 청취 권한의 상충되는 역할을 검토합니다.

특히 시행 지침 초안이 발전함에 따라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유권자의 주요 관심사로 보고 직원에게 이러한 문제의 검토를 용이하게 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추가 참여 후 재단은 커뮤니티 투표를 다시 실행하여 개정된 시행 개요를 평가하여 새 문서가 공식 비준을 받을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보편적 행동 강령 정책의 주석 3.1과 관련된 우려 사항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재단이 연말에 전체 정책에 대한 계획된 검토를 기다리지 않고 정책이 안전하고 포용적인 커뮤니티를 지원하려는 의도된 목적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 언어의 검토를 용이하게 하도록 지시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는 이러한 중요하고 어려운 도전에 대해 생각하고 함께 잘 일하기 위한 운동 전반에 걸쳐 더 나은 접근 방식에 기여하는 모든 참여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로지

로지 스티븐슨-굿나잇(쉬/허)
커뮤니티 문제 위원회 위원장 대행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