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Board noticeboard/June 2022 Meeting Outcomes from Wikimedia Foundation Board of Trustees/Working Capital Reserves Policy/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 선언문의 틀은 두 단어로 끝납니다: 영원히. 수십 년 동안 다양화된 우리 고유의 자금 조달 모델을 통해 수십억 명의 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로젝트를 가능하게 하는 자원 봉사 커뮤니티를 지원할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수익 전략은 무료 지식이 영구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이에 대한 한 가지 핵심적인 대응은 불확실한 시기에 위키백과 및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보호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장기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영구 기금인 위키미디어 기금의 설립이었습니다. 이는 많은 대학, 대학교 및 미디어 조직이 장기적인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취하는 접근 방식과 유사합니다.

이와 함께 모든 유형의 조직이 재정 준비금 및 운전 자본 정책을 보유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신중합니다. 이것은 기업, 비영리 단체, 심지어 정부에도 해당됩니다. 주어진 규모와 예산의 조직에 적절한 것으로 간주되는 준비금 수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다양한 벤치마크가 있습니다. 우리는 재단을 위해 수년에 걸쳐 이를 비공식적으로 살펴보았고 또한 우리의 교부금이 우리 가맹단체에 예비금을 위한 자금을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올해 우리는 특히 우리 모두가 세계 경제의 우려스러운 추세를 추적함에 따라 준비금에 대한 접근 방식을 안내할 보다 명확하고 가시적인 정책을 고려하도록 이사회에 요청했습니다. 우리 규모의 조직(아래 차트 참조)에 따라 이사회는 재단이 최소 12개월의 운전자본을 준비하고 최대 18개월을 목표로 하도록 안내하는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이 자본은 갑작스럽거나 예상치 못한 수익 손실이 발생한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비영리의 운전자본 정책 비교

여기에서 전체 결의안을 읽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