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최고경영자 전환팀/2021년/자주 묻는 질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최고 경영자 겸 사무총장인 캐서린 마허(Katherine Maher)가 CEO로 5년(재단에서 7년)을 보낸 후 2021년 4월 15일 위키미디어 재단을 떠납니다.

캐서린은 왜 떠나나요?

캐서린 자신이 말했듯이: "지금 세계는 과도기의 시대에 양극화, 기후변화, 사회정의라는 주요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어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 딱 좋은 때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를 아는 것은 부정확한 과학입니다. 너무 빨리 떠나면 후회하고 너무 늦게 떠나면 다른 사람들은 후회합니다. 그 균형을 바로 잡으려고 노력하는 것은 리더십의 일부이며, 언제 한 발짝 물러나 다음 세대를 위한 공간을 만들어야 하는지 아는 것도 리더십의 일부입니다. 바로 지금 우리는 건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나고 우수한 직원, 기관 및 운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 위키미디어는 모든 것을 200% 필요로 하고, 당신이 거기 있는 동안 미래를 계획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시간을 내서 하려고 합니다."

왜 이렇게 빨리? 직접 만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으시겠습니까?

캐서린이 대답합니다: "물론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직접 만날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작별 인사를 하지 않고 다음에 뵙겠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언제가 될지 모르기 때문에 우리가 운동으로서 어려운 시기에도 탄력 있고 적응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여전히 주변에 있을 것입니다. 지금이 물러나야 할 적절한 시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녀에게 웃돈을 주어 머물 수 있습니까?

죄송하지만 아닙니다. 우리 모두는 그것이 위키미디어가 작동하는 방식이 아니라는 것을 압니다. 이것은 ㅟ키미디어 리더십을 위한 완벽한 변곡점입니다. 20주년이 지난 후 그리고 운동 전략이 우리의 일상적인 현실이 됨에 따라 상황이 훌륭하고 손에 잘 잡히고 있습니다.

캐서린: "시도해 볼 수는 있지만 재단에 다시 기부하겠습니다. #위키러브"

이것은 당신이 새로운 CEO를 찾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 (오늘은 CEO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검색을 주도하는 사람은 어떻게 작업합니까?

우리는 이사회 전환 위원회를 지원하기 위해 비영리 경영진을 위한 최고의 검색 회사인 뷰크레스트 고문의 캐슬린 야즈벡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위원회에는 HR 위원회 위원장인 다리우스 제미엘니악, 감사위원회 위원장인 타냐 카푸아노, 두 위원회의 위원인 라주 나리세티 및 이사회 의장인 마리아 세피다리가 포함됩니다. 뷰크레스트는 캐서린 재임 기간 동안 이사회 및 임원 검색을 도왔을 뿐만 아니라 원래 캐서린을 정규직으로 환영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업데이트하고 직업 설명을 곧 게시할 것입니다.

새 CEO를 찾는 데 얼마나 걸릴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물론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기를 바라지만 결코 알 수 없습니다. 6~9개월 안에 완성되기를 바랍니다.

왜 캐서린은 후임자가 나올 때까지 머물지 않습니까?

캐서린은 후임자를 기다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걱정하지 않습니다. 캐서린과 이사회는 오랫동안 승계에 대해 논의했으며 모든 것이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The C-팀(리더십 팀)은 견고하고 잘 정착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조직 전체에 새롭고 경험이 풍부한 VP, 이사, 관리자 및 뛰어난 개인 기여자로 구성된 훌륭한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일을 위한 이정표로서 전략적 방향과 재단의 중기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이것이 재단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캐서린은 2월 8일부터 일상적인 운영 작업에서 전환 임시 책임으로 복귀합니다. 새로운 CEO가 고용될 때까지 이사회 전환 위원회는 법률 고문 아만다 케톤과 인재 및 문화 책임자 로빈 아빌 및 최고 재무 책임자 제이미 빌라고메즈로 구성된 임원 전환 팀과 긴밀히 협력할 것입니다.

캐서린은 전환을 지원하는 데 앞으로 3개월을 보낼 것입니다. 2월과 3월의 대부분은 C-Team과 함께 기관 지식 이전을 준비하고 배운 교훈을 공유하는 데 보낼 것입니다. 우리의 작업은 내년의 연간 계획과 함께 계속될 것입니다.

임시로 임명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캐서린과 이사회는 한동안 승계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계획에서 이사회는 전환 위원회를 만들고 직원을 전환 팀에 할당합니다. 이 그룹은 당분간 전략 및 계획을 담당할 것입니다. 모든 C-팀은 중요하고 큰 운영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전환 팀 구성원을 포함한 모든 사람은 전환 기간 동안 중요한 작업을 계속할 것입니다.

운동전략과 중기계획에 미치는 영향은?

운동 전략이 구현을 시작했으며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대한 대화는 계속될 것이며, 여러분의 참여를 권장합니다!

우리는 이제 위키미디어 재단의 중기 계획(Medium Term Plan, MTP)의 절반에 도달했습니다. MTP는 연간 계획의 자원 역할을 하며 전환 전략과 운동 전략 사이의 다리입니다. 재단의 작업을 운동에 접목하기 시작하면서 MS 권장 사항은 우리의 미래를 함께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것이 일어나고 있는 동안 우리는 재단을 위해 설정한 목표를 계속할 것입니다.

이사회는 재단의 다음 단계에서 커뮤니티가 어떤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합니까?

커뮤니티는 재단이 상황을 배우고, 준비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데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몇 가지 중요한 결정 사항에 대해 숙고하고 있으며 전환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뉴스, 정보 및 피드백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사회는 커뮤니티가 계속해서 토론에 참여하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메일링 리스트와 표준 이사회 아웃리치 공개 포럼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CEO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입니까?

위키미디어 이사회의 전환 위원회가 곧 공유할 작업 설명을 만들었습니다. 우리의 성장과 야망이 CEO 역할에 훨씬 더 많은 복잡성을 추가했지만 재단의 기능에는 전략적 변화가 없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이나 작업이 바뀔까요?

아닙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언제나처럼 모든 인간이 모든 지식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위키백과 및 위키데이터와 같은 프로젝트 사이트에서 놀라운 작업을 계속할 것이며 재단은 이러한 재능 있는 자원 봉사자의 작업을 계속 지원할 것입니다. 우리의 MTP와 2030 운동 전략은 재단의 안내 스타로 남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