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중기 계획 2019년/연간 계획 2021-2022년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Medium-term plan 2019/Annual Plan 2021-202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 2019년 중기 계획

소개

2021-2022년 위키미디어 재단 연차 계획은 2021-2022년 회계연도(회계연도 21-22년)의 목표를 정의하기 위한 재단 전체의 완료된 협력 작업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운동 전략 절차와 같은 자원봉사자들과의 지속적인 토론과 자유로운 지식을 증진하기 위한 우리의 장기적인 사명에 의해 인도됩니다. 중기 계획을 가장 중요한 프레임워크로 사용합니다.

이 페이지에는 아랍어와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및 중국어 자막이 포함된 위키미디어 재단 경영진의 목표 및 동영상 목록을 포함한 전체 계획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질문은 우리의 토론 페이지와 월말에 열리는 실시간 연간 계획 대화로 보내야 합니다.

올해의 계획에는 3가지 중요한 우선순위가 포함됩니다. 번성하는 운동, 그 운동이 번성할 수 있는 진화된 플랫폼,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탄력적이고 포괄적인 재단입니다.

번성하는 운동, 플랫폼 진화, 탄력적이고 포괄적인 재단은 모두에게 지식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동일한 목표를 향한 보완적인 노력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2021-2022년 연간 계획

번성하는 운동

How we understand Free knowledge 27
How we understand Free knowledge 27

회계연도 21-22년을 위한 번성하는 운동의 첫 번째 초점 영역은 위키미디어인들이 성공하는 데 필요한 시스템과 이러한 시스템 내에서 안전하게 성공하기 위한 도구 및 정보를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한 방향은 재단의 중기 계획을 포함하여 수년간 재단, 가맹단체 및 자원 봉사자의 작업에 정보를 제공한 운동 전략에서 비롯됩니다. 올해 우리는 운동 헌장, 글로벌 협의회, 허브, 리더십 훈련을 포함한 주요 운동 거버넌스 문제를 해결하고 보편적 행동 강령에 대한 집행 메커니즘을 만들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 IP 마스킹 및 여러 기능 요청의 우선 순위 지정을 포함하여 신뢰 및 안전 도구를 발전시키고,
  • 커뮤니티가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허위 정보와 같은 플랫폼 전반에 존재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정보에 대한 접근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 커뮤니티 구성원이 거버넌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다양한 경험과 글로벌 운동의 정체성을 가진 사람들이 미래로 운동을 이끌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우리는 편집 커뮤니티에 봉사하고, 다양한 신규 편집자를 환영하고, 모든 종류의 기여자를 유지 및 보호하고, 운동의 가치를 반영하는 독립적인 시스템, 리더 및 자치 구조를 구축하는 운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번성하는 운동 우선 순위 내에서 우리의 두 번째 초점 영역은 글로벌 성장을 장려하는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기여자들을 더욱 환영하는 것입니다. 이번 주 후반에 재단은 새로운 보조금 전략을 시작할 것입니다. 이 전략은 전 세계의 자원 봉사자 및 보조금 수령자들과의 광범위한 토론을 통해 구축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지역 보조금 결정으로의 전환과 보조금 의사 결정에 대한 커뮤니티 구성원의 참여 증가가 포함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운동 전략, 커뮤니티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자원 전반에 걸쳐 95% 증가한 총 재단 보조금 예산을 800만 달러 이상에서 1,560만 달러로 늘리고 있습니다.

이 우선 순위에 대한 추가 약속으로 우리는 위키 전체에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신흥 커뮤니티와 협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역 사회와 함께 협력하여 현재 위키미디어가 제대로 대표되지 않는 세계의 기여자들을 환영하는 3개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입니다. 우리의 성공은 역사적으로 소외된 인구의 신규 이민자들이 환영받고 머물고 있다고 느끼는 것으로 측정될 것입니다. 우리는 업데이트된 보조금 프로그램, 언어 지원 및 자원 봉사자가 참여로 인해 위험에 직면하는 지역의 안전 프로토콜을 통해 자원 봉사자를 지원하기 위해 현재 작업을 계속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올해 신규 투자의 가장 큰 부분은 번영 운동에 대한 투자 증가입니다. 번성하는 운동 예산은 지난 회계 연도의 1,430만 달러에서 3,670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이는 2,240만 달러 또는 157%의 증가를 나타냅니다. 또한 재단 전체 예산의 13.2%에서 24.5%로 증가했습니다.

플랫폼 진화

FCAB GL26C-2 2005, 2010 and GT22CU-3 2402 Ascotan
FCAB GL26C-2 2005, 2010 and GT22CU-3 2402 Ascotan

우리의 기술 시스템이 공평한 글로벌 성장에 대한 우리의 열망을 지원할 수 있도록 우리는 플랫폼과 프로세스가 준비되어 있고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무료 지식의 생성 및 공유에 참여하도록 초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여기에는 콘텐츠를 더 기계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만들고 콘텐츠 간의 관계를 사용하는 능력을 확장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신흥 커뮤니티의 사람들이 기존 커뮤니티의 사람들과 동일한 수준의 기여 워크플로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커뮤니티와 재단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 애플리케이션 개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위키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쉽게 검색하고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탄력성 있고 포용적인 재단

Wikimedia Foundation All Hands 2020 – Myleen Hollero
Wikimedia Foundation All Hands 2020 – Myleen Hollero

우리의 또 다른 초점 영역은 조직 역량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탄력적이고 포괄적인 조직은 성장하는 글로벌 운동의 요구를 충족하고 전 세계적으로 무료 지식을 옹호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무료 지식을 옹호하기 위해 우리는 거대하고 복잡한 기술 협업 플랫폼을 유지하고, 위키미디어의 공공 이미지를 관리하고, 위키미디어 콘텐츠의 독자층과 사용을 촉진하고, 자원 봉사자 및 가맹단체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자금을 지원하고, 전 세계에서 무료 지식을 옹호합니다.

올해에도 우리는 다양한 인력과 포용적인 직장을 만들기 위해 계속 투자할 것입니다. 우리의 작업에는 다양한 배경에서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고 고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관리 계층 전반에 걸친 포용 노력에 대한 소유권과 책임을 창출하고 사람들이 가치를 느끼고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직장 문화를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특정 소수 그룹을 지원하기 위한 표적 개입을 통해 위키미디어 재단의 모든 직원에게 평등한 결과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데이터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내부 기능, 특히 비용을 할당하고 부서 전반에 걸친 이니셔티브의 영향을 측정하는 기능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연간 계획 동영상

위키미디어 재단 경영진이 이 짧은 동영상 시리즈에서 올해의 연간 계획에 대한 기여를 설명합니다. 자막은 여러 언어로 제공됩니다.

연간 계획 대화

각 임원은 커뮤니티 구성원과 공개 대화를 주최하여 연간 계획에 대한 기여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커뮤니티 회원은 가입하여 실시간으로 질문하거나 미리 질문을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그 대화의 녹음은 아래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이 대화의 후속 질문은 이 토론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대화 녹음

제목 연설자 사본 녹화
연간 계획 대화 - 법률 및 인재 및 문화 부서 아만다 케톤(법무 고문), 매기 데니스(커뮤니티 복원력 및 지속 가능성 담당 부의장), 비네쉬 아쇼크(글로벌 형평성, 다양성 및 포용성 담당 부의장), 로빈 아빌(최고 인재 및 문화 책임자) 공용의 파일 유튜브공용에서 녹화 보기
연간 계획 대화 - 제품 및 기술 부서 토비 네그린(최고 제품 책임자) 및 타지 테일러(데이터 과학 및 엔지니어링 부의장) 공용의 파일 유튜브공용에서 녹화 보기
연간 계획 대화 - 재무 및 관리 및 진흥 부서 제이미 빌라고메즈(최고 재무 책임자) 및 리사 세이츠-그루웰(최고 발전 책임자) 공용의 파일 유튜브공용에서 녹화 보기
연간 계획 대화 - 커뮤니케이션 부서 아누샤 알리칸(커뮤니케이션 수석 이사) 및 마유르 폴(운동 커뮤니케이션 이사) 공용의 파일 유튜브공용에서 녹화 보기

연간 계획 목표: 초점 영역

중기 계획 우선 순위 영역별로 구성된 중기 계획과 관련된 모든 조직 목표의 전체 목록입니다.

Font Awesome 5 solid bullseye 번성하는 운동

초점 영역: 위키미디어인들이 성공하는 데 필요한 시스템과 도구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1: 위키미디어인들은 효과적인 운동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협력적이고 공평하게 거버넌스 시스템을 구축할 것입니다.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2: 우리 플랫폼과 기여자들은 향상된 운동 관리 및 큐레이션 도구(소프트웨어 및 사례)로 더 잘 보호될 것입니다.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3: 위키미디어인들은 운동 목표를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핵심 자원과 정보에 공평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초점 영역: 위키미디어 세계는 글로벌 성장을 장려하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기여자들을 더욱 환영하게 될 것입니다.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1: 서비스가 부족한 커뮤니티의 새로운 기여자는 환영받고 성공했다고 느낄 것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2: 소외된 커뮤니티의 기여자는 고위험 지역에서 보조금, 정보, 언어 및 커뮤니케이션 지원 및 지역 지향적인 안전 프로토콜을 통해 성장하고 앞으로의 운동 목표를 추진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됩니다.

Font Awesome 5 solid bullseye 플랫폼 진화

초점 영역: 콘텐츠와 운동의 평등하고 글로벌한 성장을 지원하는 기술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1: 우리의 플랫폼과 절차는 준비되어 있고 전 세계 인구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2: 신흥 커뮤니티의 사람들은 기존 커뮤니티의 사람들과 동일한 수준의 기여 워크플로 성과를 보입니다.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3: 위키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는 커뮤니티와 재단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쉽게 검색할 수 있고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Font Awesome 5 solid bullseye 탄력성 있고 포용적인 재단

초점 영역: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인력과 포용적인 작업장을 만듭니다.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1: 재단 리더십은 영향력 있는 의사 결정을 위해 조직 데이터, 통찰력 및 대시보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2: 모든 직원은 우리의 임무에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추진하는 매력적이고 접근 가능한 학습 기회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3: 최적의 참여를 장려하고 지원하는 직원을 위한 다양하고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합니다.

Font Awesome 5 solid bullseye 다른 이니셔티브

세계적인 리더십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적: 독자들 사이에서 사이트 활용도를 높입니다. 기존 편집자를 위한 유틸리티 유지 우리 콘텐츠가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이고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도록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위키백과의 세계적인 내러티브를 강화합니다. 사람들이 우리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장에서 우리 프로젝트와 사회적 선의 사명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글로벌 홍보

Font Awesome 5 solid chevron-right 목표: 정책 입안자에게 영향을 미치고 대중이 우리의 의제를 옹호하도록 고무하여 지식에 대한 접근을 확대하고 온라인에서 기본권을 옹호합니다.

연간 계획 목표: 기타 작업

연간 계획 초점 영역 이외의 다른 목표 목록입니다. 이 중 대부분은 이전 연도의 계속되는 작업 영역을 나타냅니다.

다른 작업 보기
  1. 커뮤니티 프로그램 - 운동 전반에 걸친 영역별 실천 커뮤니티(에듀위키, GLAM-위키, 콘텐츠 캠페인 주최자)는 프로그램의 영향을 공유하고 지식을 교환하며 협업을 촉발하기 위해 보다 일관되고 전 세계적으로 접근 가능한 지원을 경험합니다.
  2. 기금 모금 - 재단을 위해 1억 4,480만 달러를 모금하여 위키미디어 운동이 번창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기부 - 위키미디어의 장기적인 재정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기금에 1천만 달러를 모금합니다.
  4. 파트너십 - 무료 지식의 기반 시설로서 WMF의 역할을 개발하기 위해 연간 계획을 지원하는 외부 기관과 WMF의 관계를 성장시킵니다.
  5. 기술 커뮤니티 구축 - 우리의 기술 커뮤니티는 번성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워크플로를 지원하고,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생성 및 소비를 발명하고, 핵심 위키 경험을 넘어 위키미디어의 API와 데이터를 활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검색, 구축 및 배포할 수 있는 명확하고 일관된 수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6. 문화, 형평성 및 팀 관행: 현대적이고 포괄적인 관행 - 최신 소프트웨어 관행과 포괄적인 커뮤니케이션 관행은 진입 및 협업에 대한 장벽을 제거하거나 크게 줄이며 위키 생태계의 모든 기술 기여자를 위한 배포를 간소화하여 혁신으로 가는 더 빠른 경로를 가능하게 합니다.
  7. 플랫폼 우수성: 탄력성 - 우리의 서비스, 인프라 및 데이터는 예상치 못한 악의적이거나 악의적이지 않은 행사에 대한 탄력성 또는 신속하게 복구됩니다.
  8. 데이터 파기 - 데이터 파기 정책을 운영 및 실행합니다.
  9. 계획 - 재단을 전략적 방향으로 이끄는 계획과 전략을 수립하세요.
  10. 사업 운영 개선 - 비즈니스 및 운영 워크플로의 효율성과 효율성을 개선하여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고 위험을 완화하며 조직 가치를 반영합니다.
  11. 작업 환경 - 우리의 작업 환경은 생산적이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합니다.
  12. 경영 리더십 -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C-팀과 참여하고 성과를 내는 이사회를 포함하여 참여와 속도, 성장을 주도하는 높은 성과의 사무총장 사무국을 만드세요.
  13. 거버넌스, 위험 관리 및 규정 준수 - 재단과 운동은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하기 위해 조직되었습니다.
  14. 리스크 관리 프로그램 - 위협과 기회를 인식하고 대응할 수 있는 효과적인 조직 위험 감독 및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15. 재무 관리 및 규정 준수 - 재단이 면세 자선 단체 자격을 충족하기 위한 모든 규정 제출 요구 사항을 준수하여 프로그램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재정 자원을 관리합니다.
  16. 지원 서비스 2.0 - 조직 전체의 지원 서비스는 비영리 조직의 역동적이고 증가하는 지원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조정되고 공평하며 창의적으로 확장되고 개발됩니다.
  17. 내부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개선 - 재단의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분산된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관리 및 향상됩니다.
  18. 올핸즈 및 직원 소집 - 직원들을 한 자리에 모아 성공을 축하하고, 작업 결과물에 대해 협력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19. 모집 - 우리가 봉사하고자 하는 모든 지역을 대표하는 포괄적인 관행으로 다양한 후보자 풀을 유치하세요.
  20. 인재와 문화 파트너십 및 지원 - 인재와 문화 팀의 능력, 효율성 및 서비스 우수성을 향상시켜 부서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만들고 리더와 직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지원을 제공합니다.
  21. 직원 경험 - 모든 관리자는 개인 및 조직 성과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명확하고 최적화된 인재 프로세스 제품군의 권한을 부여받습니다.

예산

다음 예산 정보는 연간 계획에서 가져온 것이며 번역 가능성을 위해 여기에 붙여넣습니다. 추가 정보는 계획 자체를 참조하세요.

강조된 예산 증가 영역

총 비용 그래프: 이 예산 주기에서 반환되는 정기 보조금, 중간 고용된 직원의 전체 비용, 제한된 여행에 대한 반환 및 기타 비용을 고려하면 약 1억 2,500만 달러의 기존 투자가 발생합니다. 이는 약 2,500만 달러의 신규 투자로 보완될 것입니다. 총 비용은 1억 1,200만 달러에서 1억 5,000만 달러로 34% 증가합니다. 신규투자 측면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번성하는 운동의 증가입니다.

번성하는 운동 그래프: 번성하는 운동 비용의 증가는 번성하는 운동 초점 영역에 대한 추가 투자와 함께 운동에 대한 보조금의 큰 증가를 반영합니다. 또한 기존 내부 자원이 번성하는 운동 목표로 리디렉션되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번성하는 운동에 대한 투자는 1430만 달러에서 3670만 달러로 157% 증가할 것입니다.

플랫폼 진화 그래프: 플랫폼 진화의 성장은 아프리카와 중동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캐싱 센터를 추가하고 프로젝트의 기술적 미래에 투자하는 등 공평하고 글로벌한 성장을 지원하는 기술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플랫폼 진화에 대한 투자는 240만 달러에서 790만 달러로 329% 증가합니다.

총 비용.
회계연도 20-21년 예상 대 회계연도 21-22년 예산

번성하는 운동.
회계연도 20-21년 대 회계연도 21-22년

플랫폼 진화.
회계연도 20-21년 대 회계연도 21-22년

미화 백만 달러 회계연도 20-21년 예비 예측
(2021년 7월 15일 현재)
회계연도 21-22년
총 수익 157 150.0
프로그래밍 방식 비용 83 114.6
모금 활동 14 16.4
일반 및 행정 15 19.0
총 비용 112 150.0

보조금 예산 증가

보조금 작성 예산은 회계연도 21-22년에 +95% 증가할 것이며 이는 전체 재단 예산인 +34%보다 빠른 성장률입니다.

시간 경과에 따라 부여된 금액(백만 달러)
  예산 보조금   예상 보조금   보조금


회계연도 21-22년의 보조금 인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보조금 전략 자금 조달
  • 아프리카,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및 중동에서 가장 많이 증가하는 모든 지역에 대한 예산 증가 제공
  • 운동 전략 실행을 위한 자금

참고: 회계연도 20-21년의 보조금은 지출된 것보다 더 많은 금액으로 예산이 책정되었습니다. 코로나19는 수급자 프로그램 및 운동 행사에 영향을 미쳤으며 일부 수급자는 이전 연도보다 소액의 보조금을 요청하거나 그 결과 보조금을 적게 지출했습니다.
모든 금액은 보조금이 수급자에게 수여된 시기를 기준으로 하며 이는 우리 예산의 다른 차트 및 표에서 사용되는 미국 GAAP에 따른 지출 시기와 항상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회계연도 20-21년에 수여된 금액(차트에서 2021년)은 2020년에 부분적으로 비용으로 기록되었지만 2021년에 수급자에게 수여되었으므로 2021년에 여기에 나열됩니다. 또한 2021년 금액은 예비 추정치입니다.

보조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매틱 비율

프로그래밍 방식의 성장에 대한 투자 우선 순위 지정

회계연도 21-22년 예산
  프로그래밍 방식   일반 및 관리   모금

프로그래매틱 예산 범주에는 중기 계획에 따른 모든 작업이 포함됩니다:

  • 세계적인 리더십,
  • 번성하는 운동,
  • 플랫폼 진화,
  • 브랜드 인지도, 그리고
  • 글로벌 홍보.

또한 다음 분야에서 다른 작업을 수행합니다:

  • 임무 지원
  • 기술 인프라
  • 공유 서비스

분석: 프로그래밍 방식

'번성하는 운동 예산은 지난 회계연도의 1,430만 달러에서 3,670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이는 2,240만 달러 또는 157% 증가를 나타냅니다. 번성하는 운동은 재단 전체 예산의 13.2%에서 24.5%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인프라에는 전 세계 독자층 및 번영 운동과 같은 중기 계획 우선순위를 벗어나는 프로젝트, 플랫폼 및 내부 인프라를 구축 및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엔지니어링 및 기술이 포함됩니다.

공유 서비스에는 연구, 커뮤니케이션, 운영 및 거버넌스와 같은 다른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미션 지원에는 보조금, 파트너십 개발, 법적 지원 및 MTP 우선 순위 외부의 커뮤니티 아웃리치에서 수행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번성하는 운동 24.5%
기술 인프라 23.8%
탄력성 있고 포용적인 재단 12.6%
공유 서비스 12.0%
탄력성 있고 포용적인 재단: 모금 활동 10.9%
플랫폼 진화 5.3%
브랜드 인지도 3.4%
임무 지원 2.9%
세계적인 리더십 2.5%
글로벌 홍보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