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Mike Peel/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Mike Peel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Mike Peel (Mike Peel)

Mike Peel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AE)

요약 정보
2017년의 저
  • 개인 정보:
    • 이름: Mike Peel
    • 거주지: 테네리페, 카나리아 제도, 스페인
    • 언어: en-N, es-1, pt-BR-1, fr-1, 파이썬, C
  • 편집: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여 시기: 2005
    • 활동 회원: 영문 위키백과, 공용, 위키데이터
서술 (450단어 이내) 저는 2005년부터 총 350,000개 이상의 편집을 포함하여 영어 위키백과, 공용 및 위키데이터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콘텐츠 생성(새 문서, 문서 확장, 새 사진) 및 위키그노밍 작업을 모두 수행합니다(예: 위키백과, 위키데이터, 공용 연결). 저는 300만 개 이상의 공용 분류에서 사용되는 다국어 위키데이터 정보 상자를 작성했고 Pi bot (대부분 위키데이터 및 공용에서 800만 개 이상의 편집)을 운영했으며 2011년 영국 도서관에서 열린 첫 번째 행사와 함께 '에디터톤'이라는 용어를 공동으로 만들었습니다.

저는 위키미디어 영국을 공동 창립했고 처음 5년 동안 자선 단체로 설립되어 확고한 조직으로 성장하면서 수탁자였습니다. 저는 2012-14년 초기 위원회와 2015-17년 재임기를 포함하여 4년 동안 기금 보급 위원회에서 봉사했습니다. 저는 2019년부터(비공식적으로는 2016년부터) 위키 운동 브라질의 일원이었으며, 신흥 커뮤니티에서 번성하는 계열사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운동이 직면한 다양한 도전, 특히 주어진 지역 현실과 다양성을 포용해야 할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넓혔습니다.

낮에는 국제 협력 망원경 프로젝트를 위해 일하는 전파 천문학자입니다. 저는 영국과 브라질에서 살았고 현재 스페인에서 일하고 있습니다(포르투갈어와 스페인어를 배웠습니다).

저는 위키미디어 운동 전반에 걸친 제 전문 지식을 WMF 이사회에 적용하고 싶습니다. 제 경험을 통해 위키미디어 운동에 대한 폭넓은 개요를 알게 되었고 FDC를 통해 여러 가맹단체에 참여하고 그들의 활동을 검토함으로써 다양한 계열사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저는 활성 위키 커뮤니티 회원이며 여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이해합니다.

전체적인 위키미디어 운동 전략과 연계하여, WMF에서 운동 지출 및 자원의 중앙집중화가 줄어들고 그에 상응하는 지리적 영역 및/또는 전문 분야에서 위키미디어 가맹단체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활용(및 성장)하는 것이 증가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또한 이사회(및 보다 일반적으로 WMF)가 보다 투명해지고 커뮤니티와 더 많이 참여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상위 3개 이사회 우선 순위 1. 새로운 ED 채용, 온보딩 및 전반적인 전환 프로세스

2.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와 함께 WMF 이사회 및 조직의 투명성과 참여를 높입니다.

3. WMF 대 가맹단체 대 커뮤니티가 수행한 작업의 균형을 재조정하기 위한 지침 제공

상위 3가지 운동 전략 우선순위 1. 더 많은 특권을 가진 커뮤니티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신흥 커뮤니티와의 참여를 늘립니다.

2.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

3. 동료 여행자 조직(예: GLAM)과의 교류를 늘립니다.

확인 검증 수행
적임: 확인됨
에 의해 입증된: Matanya (talk) 20:21, 1 July 2021 (UTC)[reply]
신분, 신분증: 확인됨
입증된: Joe Sutherland (Wikimedia Foundation) (talk) 18:14, 29 June 2021 (UTC)[reply]
임원 평가 양식


임원 평가 양식
다년간의 경험
<1 1–2 2–5 5–10 10+

위키미디어 경험. 후보자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헌신적인 기여자입니다. 적격 기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기부, 위키미디어 조직 또는 가맹단체의 회원 자격, 위키미디어 운동 주최자로서의 활동, 또는 위키미디어 운동 연맹 단체에의 참여.

10년 이상. 영어 위키백과(2005년 이후 편집, 2007년 이후 관리자, ~70k 수정), 공용(2006년 이후 수정, 2018년 이후 관리자, ~110k 수정, ~40k 사진 업로드), 위키데이터에서 활동 (2013년 이후 편집, 2020년 이후 관리자, ~170k 편집). 저는 봇 코드를 작성하고 2017년부터 Pi 봇을 운영합니다(8.3m+ 편집). 저는 위키미디어 UK(회원 #2) 및 위키 운동 브라질의 회원입니다. 저는 에디터톤과 같은 위키미디어 이벤트를 조직했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현재 WMF에서 자금을 지원하는 2명의 아웃리치 학생)에서 작업하는 여름 학생을 감독했으며, 위키마니아, 위키미디어 컨퍼런스 등에 참석했습니다.

이사회 경험. 후보자는 국가적 또는 세계적으로 초점을 맞춘 조직(비영리, 영리 또는 정부)의 이사회/이사 또는 기타 유사한 관리 기관에서 근무했습니다.

5-10년.' 저는 5년 동안 위키미디어 UK의 이사로 활동하면서 회원 비서, 의장, 비서로 다양하게 활동했습니다. 저는 비서직을 포함하여 4년 동안 FDC에 있었습니다.

경영진 경험. 후보자는 규모, 복잡성 및 범위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인 조직, 부서 또는 프로젝트의 임원급에서 일했습니다.

1년 이하. 저는 학계에서 일하고 있으며 현재 박사후 과정에 있습니다. 저는 학생들을 감독하고, 가르치고, 복잡한 프로젝트를 관리한 경험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망원경 하드웨어에서 데이터 분석 파이프라인, 과학 간행물 및 대중 홍보에 이르기까지 수백만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의 모든 측면에서 작업하는 국제 망원경 협력에 참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주제 전문 지식. 후보자는 재단 및 이사회의 업무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했거나 상당한 자원 봉사를 했습니다. 이러한 영역은 매년 결정되며 글로벌 운동 구축 및 커뮤니티 조직,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플랫폼 기술 또는 제품 개발, 공공 정책 및 법률, 지식 부문(예를 들어, 학계/GLAM/교육), 인권 및 사회 정의, 오픈 인터넷/무료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조직 전략 및 관리, 재무 및 재정 감독, 비영리 기금 모금, 인적 자원, 이사회 거버넌스과 같은 영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0년 이상. 저는 2006년에 박사 과정 학생으로 시작한 이래로 학계에 있었습니다. 저는 천문학자로서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많은 코드를 작성하고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이해합니다.

다양성: 배경 후보자는 권력 구조(예를 들어, 성별과 인종, 민족, 장애, LGBTQ+ 정체성, 사회 계급, 경제적 지위 또는 카스트와 관련)에서 역사적 차별과 과소 대표성에 직면한 그룹에 속하거나 속해 있습니다.

Yes/No

아니오. 저는 백인 남성이며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많은 남성이 있습니다. 저는 브라질에서 살았고 현재 스페인에 거주하고 있어 다문화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또한 예를 들어 브라질, 남아프리카, 중국, 한국 및 일본의 참가자를 포함하는 국제 협력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양성: 지리 후보자는 그들이 살았던 지리적 지역을 기반으로 하여 이사회의 전반적인 지리적 다양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Yes/No

예. 저는 영국에서 태어나 브라질에서 살았고 현재 스페인에 있습니다.

다양성: 언어 응시자는 영어 이외의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Yes/No

아니요. 저는 영어 원어민입니다. 저는 스페인어를 배우고 있고 포르투갈어와 프랑스어를 약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화를 나누지 않고 지내기에 충분합니다. 저는 또한 대부분 파이썬에 능통합니다.

다양성: 정치 체제 경험 후보자는 비민주적, 국가 검열 또는 억압적인 맥락에서 생활하거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일하는 상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Yes/No

아닙니다. 브라질과 스페인 모두 비민주적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그 증거를 보았지만(그리고 기념관을 문서화했습니다) 직접 경험한 적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