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선거/2021년/선거 자원 봉사자/커뮤니케이션 도구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Election Volunteers/Communication Tool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21년 선거 자원봉사자
자원봉사자 모집
대문
여기에서 가입하세요
체크리스트
리소스/지침
촉진팀
이 박스: 보기 · 토론 · 편집

커뮤니티에서 이사회 선거를 홍보하시겠습니까?
연락하는 방법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주변에 어떤 도구가 있으며 무엇에 사용할 수 있나요?

메시지용 이미지

이미지는 항상 메시지를 더 흥미롭게 만듭니다. 진행 팀은 우아한 서클 아이콘을 제안합니다.

다음은 진행 팀이 가장 좋아하는 몇 가지입니다:

발표를 위한 홍보 도구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 작업은 사람들에게 선거, 후보자 및 투표 기회를 알리는 것입니다. 선거 관련 공고를 배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쉽습니다! 진행자가 발표용 틀을 제공합니다. 각 언어로 번역하고, 커뮤니티에 맞게 어조를 수정하고, 채널에 배포하세요. 이것이 바로 선거 자원 봉사자로서 여러분이 하는 일의 중요성입니다.

어떤 채널을 발표하는 것이 좋을까요? 많이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위키미디어인은 전 세계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플랫폼은 다음과 같습니다:

  • 텔레그램
  • 왓츠앱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스타그램

그리고 더 많은 ... 커뮤니티에서 특히 인기 있는 것을 확인하십시오. 그들 중 일부는 지역 커뮤니티를 위한 그룹이거나 뉴스를 퍼뜨리기에 좋은 특별한 관심 사용자 그룹입니다. 그들 중 일부는 커뮤니티 회원이나 가맹단체가 운영하는 개인 계정입니다. 메시지를 전달하여 선거를 지지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보세요.

메일링 리스트

메일링 리스트는 초기에 운동에 매우 중요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그 사용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운동의 일부 그룹은 여전히 그들에 충실합니다 - 커뮤니티에도 일부가 있는지 확인하고 공지 사항을 게시하세요.

게시판

커뮤니티에 게시판이 있으면 선거와 관련된 행사를 게시하세요. 사람들이 진행 중인 모든 일의 정확한 타임라인을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항상 도움이 됩니다.

토론 페이지에 게시

프로젝트의 토론 페이지에 게시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매우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이와 함께 지나가는 사람들에게도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각 커뮤니티에 따라 비공식 사용자 그룹, 프로젝트 및 포털 또는 사용자 토론 페이지인 경우 토론 페이지에 게시하는 것이 민감한 사항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이러한 메시지를 환영하는지 확인하세요. 게시물을 대량 메일로 보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편집 도구

선거에 대해 더 깊이 논의하기 위해 문제를 길게 논의하고 싶다면 이 형식 중 하나가 커뮤니티에 적합할까요?

사인포스트와 같은 출처

일부 프로젝트에는 영어 사인포스트(Signpost) 또는 독일어 쿠히어(Kurier)와 같은 저널리즘 매체와 유사한 특수 페이지가 있습니다. 의견, 프로젝트 또는 운동의 보고서, 그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프로젝트에 이미 그러한 페이지가 있는 경우 그 안에 조각을 넣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환영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작하고 싶나요?

블로그 게시물

운동 전반에 걸쳐 많은 블로그가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커뮤니티 회원이 개인적으로 운영하고 일부는 가맹단체가 운영합니다. 그들에게 글을 써 줄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위키미디어 재단("Diff")의 블로그도 있으며 여기에서 통찰력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자원 봉사자에게 열려 있으며 다양한 언어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https://diff.wikimedia.org/about/ 을 방문하거나 진행자에게 연락하세요.

짧은 동영상

동영상을 만드는 것은 정보를 시각화하고 접근하기 쉽고 친근한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비디오 자료에 관심이 있는 경우 진행 팀에서 몇 가지 비디오를 준비합니다. 이 비디오를 여러분의 언어로 번역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관심이 있으신 분은 진행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화 및 토론을 위한 홍보 도구

사랑방

거의 모든 프로젝트에는 커뮤니티가 모여서 대화하고 질문을 토론하고 새로운 개발 사항을 서로 알릴 수 있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그들은 위키미디어 전체에 걸쳐 다른 이름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당신의 커뮤니티에서 어디에 있는지 가장 잘 알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더 많이 읽습니다. 선거 기간 동안 진행되는 일에 대해 커뮤니티에 알리고 질문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동영상 대화

화상 대화(예를 들어, 구글 미트 또는 줌)는 주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연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이 참여하고 질문을 하고 즉시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어디에서나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커뮤니티 구성원과 대화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도움이 필요하면 진행자에게 문의하세요.

밋업

직접 만나는 것은 이 운동의 고전입니다. 요즘은 팬데믹으로 인해 유감스럽게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매우 제한적입니다.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면서 만날 기회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모임 동안 선거에 대해 토론하고 이야기하고 질문에 답하고 유권자와 후보자 모두가 이 모임에 참여하도록 격려할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림 도구를 통한 홍보

알림 도구는 한 번의 스트로크로 프로젝트의 많은 커뮤니티 구성원이 볼 수 있으므로 강력하고 효율적입니다. 그들의 사용은 때때로 성가시고 비인간적이라고 느껴지므로 약간의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더욱이, 그것들의 사용은 어떤 면에서 제한되고 처리하기가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사이트 공지

사이트 공지는 모든 방문자를 위해 특정 위키프로젝트의 페이지 상단에 메시지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매뉴얼:인터페이스/사이트 공지

관심 목록 공지

관심 목록 공지는 로그인한 사용자의 관심 목록 상단에 메시지를 배치합니다.

추가 정보: Wikipedia:Watchlist_notices

지리 공지

지리 공지는 기본적으로 관심 목록 공지와 동일하지만 프로젝트의 특정 지리적 영역에 국한되어 나타납니다. 이 특별 알림 도구는 영어 및 아랍어 위키백과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다른 곳에서 필요한 경우 중앙 공지를 대체용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Wikipedia:Geonotice

대량 메시지

대량 메시지는 사용자가 위키 프로젝트의 정의된 페이지 목록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추가 정보: 대량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