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선거/2021년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선거가 31 8월 2021로 종료되었습니다. 더 이상 투표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결과는 7 9월 2021에 발표되었습니다. 선거 후 분석 페이지에서 2021년 선거에 대한 피드백을 제출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2021 이사회 선거
메인 페이지
후보자
투표 정보
단기 이양식 투표
결과
토론
FAQ
질문
조직
번역
설명문서
이 박스: 보기 · 토론 · 편집

2021년 이사회 선거는 SecurePoll의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2021년 8월 18일 - 31일로 일정이 조정되었습니다. 더 읽어보세요.

2021년 이사회 선거는 2021년 8월 18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였습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구성원은 3년 임기로 4명의 후보자를 선출할 기회가 있습니다. 후보자 모집은 2021년 6월 29일에 마감되었습니다.

후보자 질문과 답변을 읽으세요.

후보자 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후보자의 이름을 클릭하세요.

투표

투표 기간은 2021년 8월 18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였습니다. 투표 정보 및 지침은 투표 정보 페이지에 있습니다.

투표를 시작하기 전에 후보자들의 발표와, 기존 이사회에서 수행한 능력 평가를 읽어주세요.

"참고": 투표가 거부되면 투표위키에 로그인하지 마세요. 대신 시스템이 유효한 투표를 거부하는 경우 투표 절차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투표 양식은 다시 공백이 되므로 별도의 문서에 선택 사항을 기록하거나 양식을 제출하기 전에 스크린샷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이 짧은 동영상에서 이사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일정

이사회 선거 일정

이사회 선거 촉진자는 타임라인의 그래픽을 만들었습니다. 선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데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언어로 그래픽이 제공됩니다.

캠페인 활동

캠페인 기간 동안 계획된 캠페인 활동 목록입니다. 추가 활동이 진행 중이며 목록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커뮤니티 회원은 아래 목록에 추가 활동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활동을 추가하는 경우 커뮤니티 회원이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있는 페이지로 링크하세요.

봉사 활동

이전 선거에서 투표율은 전반적으로 10%를 보였습니다. 자원 봉사자 선거 지원이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커뮤니티 중 일부는 투표율이 20%를 넘었습니다.

선거 위원회

여러분 커뮤니티의 유권자 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싶나요? 선거 경험이 없어도 됩니다. 선거 자원 봉사자는 커뮤니티에서 이사회 선거를 홍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든 위키 프로젝트의 자원 봉사자들을 환영합니다! 목표는 유권자 상위 30위 안에 위키 프로젝트를 위한 선거 자원 봉사자를 한 명 이상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커뮤니티가 선거에 참여하도록하여 보다 다양하고 성과가 좋은 이사회를 구성하도록 도와주세요!

대화

이사회 선택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

텔레그램 이사회 선출 채팅
이사회 선거 촉진 팀은 여기에서 공지 사항과 업데이트를 공유할 것입니다.
남아시아의 선거 자원 봉사자
다른 사용자가 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기에 링크를 추가하세요.

선거 위원회
AbhiSuryawanshi
Carlojoseph14
HakanIST
KTC
Mardetanha
Masssly
Matanya
Ruslik0
촉진 팀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Quim Gil: 조정
Xeno: 영어 커뮤니티와 메타위키
Jackie Koerner: 영어 커뮤니티와 메타위키
Civvi: 이탈리아어 커뮤니티
Maciej Nadzikiewicz: 폴란드어 커뮤니티
Mahuton Possoupe: 프랑스어 커뮤니티
Oscar Costero: 스페인어 커뮤니티 및 라틴 아메리카 지역
Denis Barthel: 독일어 커뮤니티 및 북서유럽 지역
Mehman Ibragimov: 러시아 커뮤니티와 중부 및 동부 유럽 지역
Ravan Al-Taie: 아랍 커뮤니티와 중동 지역
Mervat Salman: 아랍 커뮤니티와 중동 지역
Zita Zage: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역
Sam Oyeyele: 요루반 커뮤니티와 서아프리카 지역
Krishna C. Velaga: 남아시아 지역
Youngjin Ko: 한국어 커뮤니티와 동아시아 지역
Ramzy Muliawan: 인도네시아 커뮤니티와 동남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배경

이사회 선거를 2020년에 진행해 커뮤니티 이사회 의석 중 3명을 선출 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4 월 이사회는 투표 절차가 연기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사회는 2021년 4월에 2021 년 이사회 선거를 진행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사회는 이사회 선거에 대한 다양성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키 미디어 재단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증가하는 작업과 전문 분야를 더 잘 다룰 수 있도록 이사회는 16명으로 확장됩니다. 이 확장은 부분적으로 외부 거버넌스 검토의 권장 사항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 3명의 공동체와 가맹단체가 선택한 구성원
  • 3명의 이사회가 선출한 구성원

4명의 이사회 자리(3명의 임기 만료에 따른 선거, 1명의 충원)는 2021년 선거에서 선출됩니다. 나머지 두명의 새로운 커뮤니티 및 가맹단체 선출 포지션은 두명의 가맹단체 선출자의 임기 만료와 함께 4자리에 대해 2022년에 선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