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위키미디어 주요 사건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Highlights, February 2016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Wasei_Dúo_en_MR_02.jpg" by Rubén Ojeda, freely licensed under CC BY-SA 4.0; "THE_BATTLE_OF_COPYRIGHT.jpg" by Christopher Dombres, freely licensed under CC BY-SA 2.0; "BlackLifeMatters_Wikipedia_Edit-a-thon_in_Harlem,_New_York_City,_February_6,_2016.webm" by Victor Grigas, freely licensed under CC BY-SA 3.0; Collage by Andrew Sherman.

다음은 2016년 2월 위키미디어 블로그주요 사건입니다.

낭만주의 녹음과 19세기 음악으로 위키미디어 공용 채우기


루벤 오제다(Rubén Ojeda)가 제공한 사진, CC BY-SA 4.0 하의 자유 라이센스.

스페인 위키미디어협회는 국립 낭만주의 박물관과 협력하여 위키미디어 공용을 위한 일련의 클래식 음악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결과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지부에서는 모든 뮤지션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협력하고 자유로운 예술과 문화를 전파하도록 초대합니다.

TPP란 무엇인가요? 문제가 되는 파트너십


크리스토퍼 돔브레스(Christopher Dombres)가 제공한 사진, CC BY-SA 4.0 하의 자유 라이센스.

위키백과와 자유 지식의 생성 및 공유를 위한 위키백과의 힘은 강력하고 건전한 공개 도메인에 의해 직접 구동됩니다. 안타깝게도 TPP는 저작권 조건을 저자의 최소 수명에 70년 이상 연장하여 퍼블릭 도메인에 침투합니다. 이것은 호주와 미국 및 칠레와 같이 이미 존재하는 국가에서 긴 저작권 용어를 강화합니다.

TPP는 공공 영역과 자유 지식을 만들고 공유하는 우리의 능력에 해를 끼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조약입니다. 공공 도메인과 명확한 저작권 예외 및 훌륭한 면책조항 보호를 통해 콘텐츠 제작을 차단할 수 있는 중개자 등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정책 및 프로젝트를 위해 국가가 파트너가 될 때입니다.

#BlackLifeMatters 에디터톤은 위키백과의 흑인 역사에 대해 다루는 범위를 강화합니다.

할렘의 #AfroCROWD 위키백과 에디터톤에서 수십 개의 흑인 역사 문서가 작성되거나 개선되었습니다. 여기, 유튜브 또는 비메오에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빅터 그리가스(Victor Grigas)가 제공한 동영상, CC BY-SA 3.0 하의 자유 라이센스.

뉴욕 할렘에서 열린 #AfroCROWD 위키백과 에디터톤에서 수십 개의 흑인 역사 문서가 만들어지거나 개선되었습니다. 올해와 지난번에 개최된 행사를 기반으로 이 행사는 에드워드 오거스틴 사보이(Edward Augustine Savoy)를 포함하여 영어판 위키백과에서 다루는 범위에서 공백을 메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요약하면

  • "위키미디어" 대 "미국 국가안보국" 사건에 제기된 항소: 이 사건은 누군가가 자신의 주장을 법정에 제기할 권리가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중요한 법적 개념인 존속을 이유로 기각되었습니다. 우리의 항소에서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과 8명의 공동 원고가 우리가 이 사건에 서 있다는 것을 어떻게 그리고 왜 충분히 증명했는지 자세히 설명합니다.
  • 위키 러브 아프리카는 대륙의 패션을 세계에 선보입니다: 작년 11월 10월에 개최된 위키 러브 아프리카 사진 공모전은 북, 남, 동, 서 아프리카 대륙의 다양한 패션 전통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우승자는 케냐와 세네갈, 가나, 알제리 등 대륙 전역에서 왔습니다. 총 7,453장의 이미지가 전 세계 51개국에서 온 734명의 고유한 기고자가 입력했습니다.
  • 유럽 과학 사진 공모전에서 더 눈에 띄는 사진: 2015년 유럽 과학 사진 공모전에서는 40개국 2201명의 작성자가 9793개의 파일을 업로드했습니다.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결승전에 진출하지 못했지만 1위를 차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진행된 328개의 제출물(384개의 개별 이미지) 외에 멋진 샷이 많이 있었습니다.


Andrew Sherman, Digital Communications Intern, Wikimedia Foundation

Social Media
  • 지난달 9,000장이 넘는 과학 사진과 전체 클래식 음악 콘서트가 위키미디어 공용에 업로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