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운동 가맹단체/비준수 위키미디어 운동 가맹단체를 위한 프로토콜/제거 프로세스 매핑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게시된 프로토콜은 프로세스에 대해 충분히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가맹단체의 승인 취소를 위한 단계 및 커뮤니케이션의 분석입니다.

단계 규정 준수 목표 단계 작업
현상 유지

(기본적인 비준수에 대한 사전 모니터링 및 알림)

활동 및 지출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가맹단체 작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고 필수 보고를 최신 상태로 유지 규정 준수에 대한 사전 모니터링 보고 요구 사항 준수를 모니터링하고 연간 활동 및 재무 보고를 검토하며 보조금 준수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합니다.
(보고를 위반한 경우) 가맹단체에 알리기 (연간 또는 보조금 보고를 준수하지 않는 경우) 메타 보고서 페이지와 가맹단체 메타 토론 페이지에 마크업을 하여 먼저 가맹단체에 통지하고, 토론 페이지 통지에 응답하지 않는 경우 이메일로 발송합니다.
기본 개입/교정 

(교정 계획)

규정 준수로 복귀하는 방법을 계획할 때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가맹단체가 어느 정도 자율성을 갖도록 해야 하는 규정 미준수 및/또는 거버넌스 문제를 명확하게 전달합니다. WMF가 관행을 개선하고 규정 준수로 돌아가려는 시도를 모니터링하면서 거버넌스 문제의 심각성을 탐색하면서 관련 WMF 팀 및 가맹위원회에 지원 요구 사항을 전달 (해당되는 경우 - 보조금 미준수) 가맹단체에 더 이상 보조금 지원 자격이 없음을 알립니다. 조직은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향후 보조금을 받을 자격이 없기 때문에 가맹합니다.
(자금이 빚진 경우) 고려되어야 하는 나머지 자금의 일부를 재배치하기 위해 신청하려면 먼저 모든 보조금 보고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가맹단체는 종료 또는 규정 준수 복귀와 관련된 잠재적 자금 지원 활동에 대해 특정 비용, 책임 당사자 및 특정 날짜가 포함된 상세한 예산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재할당될 수 있는 잔여 보조금은 가맹단체에 전달되며, 기타 모든 잔여 자금은 통지 후 5영업일 이내에 양도 증빙 자료로 통지 후 5영업일 이내에 WMF에 반환되어야 합니다.
[국가명]에 있는 다른 개인이나 그룹의 지원 요청을 환영합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거나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기본 개입/중재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위해 가맹단체 이사회 또는 주요 연락처와 대화 설정 관찰된 규정 준수 문제를 한 줄씩 검토하고 가맹단체가 법인인 경우 해산에 대한 잠재적 계획을 포함하도록 30일 이내에 제출되는 개선 제안서를 요청합니다.
계획 제출 후 후속 대화 또는 이메일 메시징 규정 준수 문제에 대한 수정 계획을 한 줄씩 검토하고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모니터링 기간 계획 및 대상 날짜에 따라 제휴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마감일을 놓쳤거나 남은 요구 사항을 알리는 메시지
현상 유지로 돌아가기 재정적 부실 관리 또는 빈약한 거버넌스에 대한 우려 없이 적절한 커뮤니티 지원 및 역량으로 위키미디어 활동을 계속 조직할 수 있도록 기존 자원 봉사자를 지원합니다. 승인된 교정 목표를 성공적으로 충족한 경우 업데이트 계획을 위한 체크인 호출 설정
고급 개입/교정 

(보류)

규정 미준수 및 가맹단체별 일정 및 규정 준수로 돌아가기 위해 필요한 작업의 현재 및 보류 중인 결과를 명확하게 전달합니다. 합리적인 개선 목표를 설정하거나 달성하지 못한 경우 내부 가맹단체 이해 관계자(ED, CFO, CE Chief, 법률 담당자, CR 이사)에게 정지 권고 결정이 보류 중임을 알리고 우려 사항이나 이의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분기별 가맹단체 상태 보고서(또는 필요한 경우 가장 최근 보고서의 부록)를 통해 WMF 이사회에 알립니다.
전체 가맹위원회에 통신 초안을 알리고 우려 사항이나 반대 의견을 공유하는 데 최소 72시간을 허용합니다.
가맹단체의 공식 정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세요.
커뮤니케이션 계획: 중단 알림 모든 연체 보고, 거버넌스 및/또는 해결해야 할 용량 문제를 요약한 일시 중지 알림을 보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 그룹의 경우 이메일을 통해 가맹단체 이사회 또는 기본 연락처로 전송됩니다.
문제의 일반 요약 제안된 개선 목표에 대한 감사 결과 및/또는 성과의 실패 나열
규정 준수 요구 사항 현지 법적 요구 사항에 필요한 보고, 만기 자금 또는 기타 단계를 나열합니다.
타임라인 명시 이 일시 중지는 [날짜]까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경우 프로토콜에 설명된 대로 공식 자격 박탈을 진행할 것임을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날짜는 계약 및 알림 요구 사항에 맞춰 조정됩니다.)
모니터링 기간 계획 및 대상 날짜에 따라 제휴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마감일을 놓쳤거나 남은 요구 사항을 알리는 메시지
유예 재정적 부실 관리 또는 빈약한 거버넌스에 대한 우려 없이 적절한 커뮤니티 지원 및 역량으로 위키미디어 활동을 계속 조직할 수 있도록 기존 자원 봉사자를 지원합니다. 규정 준수로 성공적으로 복귀한 경우 상태 및 계획에 대한 업데이트를 위해 체크인 호출을 설정합니다. 중간 보고 기대치를 설정하고 컴플라이언스를 처음 1년 동안 더 면밀히 모니터링합니다(미준수 원인에 따라 재무 보고의 투명성을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최종 개입

(승인 해제)

모든 법인의 해체 및 커뮤니티의 새로운 사용자 그룹 재편 가능성. 정지 통지서에 명시된 기한까지 준수를 반환하지 않는 경우 내부 가맹단체 이해 관계자(ED, CFO, CE Chief, 법률 담당자, CR 이사)와 승인 취소를 권장하는 보류 중인 결정에 대해 의사 소통하고 우려 사항이나 이의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더 급한 경우가 아니면) 분기별 가맹단체 현황 보고서를 통해 WMF 이사회에 통보 (또는 필요한 경우 가장 최근 보고서에 대한 부록)
전체 가맹위원회에 통신 초안을 알리고 우려 사항이나 반대 의견을 공유하는 데 최소 72시간을 허용합니다.
가맹단체 취소를 위해 다음과 같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합니다.
커뮤니케이션 계획: 철회 통지 요약된 개선 계획의 진행 상황과 충족되지 않은 호스 요구 사항에 따라 알림을 보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 그룹의 경우 이메일을 통해 가맹단체 이사회 또는 기본 연락처로 보냅니다. (우편을 통한 우편 발송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문제의 일반 요약 정지 서신에 명시된 마감일에 대한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가맹단체가 갱신되지 않으며 갱신 날짜를 기준으로 더 이상 가맹단체 자격을 유지하지 않을 것임을 통지합니다.
규정 준수 복귀 및 사용자 그룹 재신청 지원 이것이 여러분이 꿈꾸던 미래가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여러분이 계속해서 규정 준수로 돌아갈 수 있도록 가맹위원회 및 직원 연락 담당자의 지원을 제공하여 여러분이 현재 법인을 정리하고 새 사용자 그룹으로 재신청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러분의 그룹이 이 결정과 다음 단계를 커뮤니티 구성원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구하려는 경우 주저하지 말고 연락하세요.
커뮤니티 구성원과의 의사 소통 지원 가맹단체 필요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계획 및/또는 직접 커뮤니케이션.
전환 일정 및 진행 방법 설명 현재 가맹단체 계약 및 법인 폐쇄를 위한 모든 관련 단계에 부합 (각각 고유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