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작업 및 모임/공개 방송 소프트웨어 스트리밍 안내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orking and convening remotely/Open Broadcaster Software streaming guid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책상 위의 컴퓨터 두 대
itWikiCon 2020 기간 동안 두 개의 공개 방송 소프트웨어 스테이션

Open Broadcaster Software (OBS)는 윈도우즈(Windows)와 Mac OS 또는 Linux에서 비디오 및 라이브 스트리밍을 녹화하기 위한 무료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ItWikiCon 2020위키마니아 2019, 위키미디어 다양성 컨퍼런스 2017 등 여러 위키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사용되었습니다.

OBS scenes

OBS는 "Scenes"를 사용하여 오디오와 비디오 레이어를 결합하여 출력 스트림으로 보냅니다. 각 비디오 또는 오디오 레이어에는 하나의 입력 소스가 있으며 이러한 소스를 결합하여 장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선택된 장면만 출력 스트림으로 전송되므로 여러 장면을 미리 준비하고 방송 중에 즉석에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모드

스튜디오 모드는 장면 간의 부드러운 전환을 허용하고 미리보기 모니터도 제공합니다. 왼쪽 창은 미리보기 모니터이고 오른쪽 창은 출력 스트림으로 전송되는 창입니다. "전환"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모니터에 있는 내용이 출력 스트림으로 전송되고 출력 스트림으로 전송된 내용이 미리보기 모니터로 전송됩니다. 이것이 방송을 진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생방송 설정을 하는 방법

스트리밍을 수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피어튜브 라이브 (FLOSS)

라이브 스트리밍을 공유하려면 피어튜브 계정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피어튜브는 FLOSS, 분산, 연합 비디오 플랫폼이며 2021년부터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피어튜브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다음 목록에서 찾으세요.

위 페이지에서 다음 필터를 사용하세요:

프로필
동영상 제작자
당신이 원하는
계정 생성
그리고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세요.

그런 다음 몇 가지 주제와 "민감한 동영상" 정책을 선택하여 여러분에게 가장 적합한 피어튜브 인스턴스를 찾으세요.

RTMP 서버 (FLOSS)

무료 소프트웨어 또는 자체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직접 호스팅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생방송(소유권)

더 자세한 정보는 유튜브 라이브 설정를 참조하세요.

경험

공개 방송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몇 가지 경험과 문서를 포함하여 이 목록을 완성하세요 (가장 최근의 것부터) :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