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부 대화/통찰력/성공 측정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hapters Dialogue/Insights/Measuring succes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지부 대화

성공 측정

운동은 "성공"을 어떻게 측정합니까?

영향은 자주 사용되는 또 다른 용어이지만 그 의미와 측정에 대해 많은 합의를 보지 못한 경우입니다. 영향력과 지표에 대한 논의는 운동에서 매우 두드러지며 다음 질문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활동의 성공 또는 실패를 보여줄 수 있는 데이터와 지표는 무엇입니까?

물론 "해야 할 올바른 일이 무엇인가?"라는 본질적이고 기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이 없다면 측정 기준을 정의하기 어렵습니다. 결과적으로 승인(보조금, 연속적 또는 반복적 실행, 언론 보도)을 받은 활동 및 프로젝트도 확실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WMF는 이해 관계자로부터 많은 압력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기부자의 자금을 책임 있게 처리해야 합니다. 그들은 위키미디어 운동의 개방성을 악용할 수 있는 "흑양을 탐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메트릭, 측정 및 적용 절차와 같은 규칙이 필요합니다. 복잡성이 높기 때문에 모든 항목을 개별 컨텍스트 요구에 따라 조정할 수는 없습니다. WMF는 공정하고 참여적이며 조언 및 학습 도구로 사용되는 프로세스를 만들려고 합니다. 챕터 및 커뮤니티 내에서 프로그램 리더와 함께 WMF는 평가 도구 및 학습 패턴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부는 예산을 정당화하고 활동의 영향을 입증하기 위해 메트릭과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목표와 가치는 각 위키미디어인 또는 위키미디어 조직의 개별 컨텍스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그리고 목표가 다르면 성공에 대한 개념도 다릅니다. 또한 대부분의 위키미디어인은 자원봉사, 좋은 일을 한다는 큰 의미에 의해 움직입니다. 그들은 정규직이나 대학 공부 외에도 자유 시간에 이러한 모든 활동을 수행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적극적인 자원 봉사자가 되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이미 성공적입니다.

많은 지부의 눈에는 이 자원 봉사 정신을 축하해야 하지만, 대신에 많은 사람들이 보는 것처럼 그것을 측정하고 메트릭 및 프로세스, 효율성 및 효과의 프레임워크와 비교하려는 시도가 있습니다. 많은 위키미디어인들은 어떻게든 맞추기 위해 WMF의 기존 메트릭에 "스스로를 강요"해야 하는 것처럼 느낍니다.

많은 경우에 지부는 자유 지식(새로운 영역 탐색) 측면에서 "현장" 기본 작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교육과 같은 일부 영역에서는 모든 변화에 매우 느리게 반응하고 현재의 활동이 10년 또는 20년 후에야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지부 활동의 즉각적인 결과는 없습니다. 단기 활동의 경우 프로젝트 과정에서 생성된 킬로바이트 텍스트로 결과를 측정할 수 있지만 장기 영향력 작업은 어떻습니까? 일부 활동은 다른 조직의 청사진 없이 처음부터 생성되며 그 영향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하기 어렵습니다. 많은 인터뷰 대상자들은 자신의 활동을 성공 척도로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상황에서 지부는 자신이 쓸모없고 성공하지 못한 것처럼 보일 수 있다는 두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불안정성을 반영합니다.

요약하자면, 주제 메트릭, 측정 및 보고서는 지부 사이에서 좌절의 큰 원인입니다. 동시에 WMF, FDC 또는 가맹단체에 관계없이 전체 운동은 작업을 적절한 방식으로 평가해야 하는 과제를 겪고 있습니다. 핵심 질문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 운동이 견고한 측정 기준을 통해 새로운 영역에 대한 실험과 탐색을 어떻게 결합할 수 있습니까?

Learn more about
Or go back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