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위원회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cations committe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마니아 2012의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모임

커뮤니케이션위원회(ComCom)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또는 운동 가맹단체와의 커뮤니케이션 노력에 참여하는 공동체 자원 봉사자로 구성된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이 주도하는 위원회입니다.

위원회의 목표는 위키미디어 운동 전반에 걸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노력을 지원하고 협력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일반 대중과 미디어 및 위키미디어 운동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포함됩니다. 위키미디어 운동 전반에 걸쳐 커뮤니케이션 노력에 대한 정보를 지원과 개발 및 공유하는 자문 그룹 역할을 합니다. 위원회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개인 메일링 리스트입니다: comcom(_AT_)wikimedia.org

위원회는 위키미디어 재단 내의 여러 위원회 중 하나이며, 위키미디어 재단 커뮤니케이션 부의장 및 커뮤니케이션 부서와 함께 일하는 스태프 위원회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부서 내 위원회의 주요 연락처는 운동 커뮤니케이션 팀의 나탈리아 자프란-코자코프스카 (nszafran(_AT_)wikimedia.org)와 그레고리 바넘 (gvarnum(_AT_)wikimedia.org)입니다.

구성원

커뮤니케이션 위원회는 운동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원 봉사자와 가맹단체 직원으로 구성됩니다. 10-15명의 회원은 각각 3년 임기를 수행합니다. 창립위원회는 커뮤니케이션 부서에서 선택했습니다. 추가 및 향후 위원은 커뮤니케이션 부서의 지원을 받아 위원회에서 선정됩니다.

위원
이름 참고사항
Fawaz Tairou [Fawaz.tairou]
Anne Clin [Risker]
Justice Okai-Allotey [Owula kpakpo]
Paulina Lordméndez [Paulina Lordméndez]
Maiken Hagemeister [Maiken Hagemeister (WMDE)]
Itzik Edri [Itzike]
Mohammed Sadat Abdulai [Masssly]
Nahid Sultan [NahidSultan]
Krishna Chaitanya Velaga [KCVelaga]
Habib Mhenni [Dyolf77]
위키미디어 재단 커뮤니케이션
이름 참고사항
Anusha Alikhan [AAlikhan (WMF)]
Lauren Dickinson [LDickinson (WMF)]
Nadee Gunasena [NGunasena (WMF)]
Samantha Lien [SLien (WMF)] List moderator
Zachary McCune [ZMcCune (WMF)]
Mayur Paul [MPaul (WMF)]
Mehrdad Pourzaki [MPourzaki (WMF)] List moderator
Natalia Szafran-Kozakowska [NSzafran-WMF] List moderator and primary group contact from Wikimedia Foundation
Gregory Varnum [GVarnum-WMF] List moderator and primary group contact from Wikimedia Foundation

기능

직원 위원회로서 커뮤니케이션 위원회는 주로 위키미디어 운동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노력에 대해 해당 부서의 구성원과 협력합니다. 해당 계약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지역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관련된 아이디어 공유, 소셜 미디어 사용에 대한 모범 사례 공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 찾기 등 프로젝트 및 가맹단체 커뮤니케이션 역량 지원.
  • 특히 다음과 관련된 작업에 대해 위키미디어 재단 커뮤니케이션 부서에 자문을 제공합니다:
    • 커뮤니케이션 리소스 센터를 포함한 역량 강화 리소스 개발
    • 공동체와 새로운 독자 개발을 위한 노력
    • 소셜 미디어와 위키미디어 블로그에 대한 노력
    • 위키미디어 재단,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및 위키미디어 운동을 위한 메시징
    • 위키미디어 브랜드 개발
  • 운동 커뮤니케이션 그룹을 촉진하고 이끌기.

행동

그룹의 메일링 리스트를 포함하여 위원회 내부 및 위원회를 대신하는 모든 상호 작용 및 커뮤니케이션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우호적인 분위기 정책을 따라야합니다. 이 정책을 따르지 않으면 위키미디어 재단에 의해 위원회에서 박탈됩니다.

또한 구성원들은 위키미디어 운동에 대해 좋은 평판을 유지해야합니다. 차단 또는 기타 커뮤니티에서 부과한 제재는 위키미디어 재단에 의해 위원회에서 박탈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방법

메일링 리스트

현재, 위원회는 주로 개인 메일링 리스트를 통해 소통합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목록은 위원회 구성원과 위키미디어 재단 커뮤니케이션 부서 사이의 토론 및 조정을 위한 것입니다.

위원회에 연락

위원회는 개인 메일링 리스트를 통해 연락 할 수 있습니다: comcom@wikimedia.org

참고 자료

위원회에는 언론 보도와 응답이 논의되는 개인 메일링 리스트가 있습니다. 위원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타 리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역사

역사적으로 위원회는 2006년 1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결의로 승인되었으며, 그 해 2월에 초기 회원이 확인되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커뮤니케이션 작업의 대부분은 위원회에서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수행되었습니다. 처음에 위원회는 IRC 회의를 열었습니다. 의제가 보관됩니다.

2009년 1월, 위원회는 직원 위원회가 되었으며 위원회의 작업 대부분은 오늘날 위키미디어 재단의 커뮤니케이션 부서에 위임되었습니다.

2019년 3월, 커뮤니케이션 부서는 위원회의 새로운 모델을 도입하여 더 작은 규모의 전통적인 위원회 구성원으로 돌아갔습니다. 그 당시 200개 이상의 메일링 리스트는 용도가 변경되어 운동 커뮤니케이션 그룹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2019년 현재, 위원회는 커뮤니케이션 부서에 자문을 제공하고 위키미디어 재단 내부를 포함하여 운동의 커뮤니케이션 노력을 조정합니다. 위원회는 주로 "ComCom" 메일링 리스트를 통해 소통합니다.

초기 활동 범위 규정

범위 및 책임 영역에 대한 원본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음) 설명은 2006년 5월 결의안에서 이사회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 보도 자료, 인터뷰 및 문의를 포함하여 언론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조정합니다.
  • 위키미디어 재단과 프로젝트 커뮤니티, 특히 위키미디어 지부 내 대변인 간의 커뮤니케이션 지원.
  • 홍보 및 아웃 리치를 조직하고 조정합니다.
  • 일반 대중과의 의사 소통을 지원하고 감독합니다.
  • 위키미디어 편집 지침을 유지합니다.
  • 핵심 위키미디어 통계에 보고합니다.

소위원회

이전에는 커뮤니케이션 분과위원회가 작업과 요구 사항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관행은 위원회의 역할이 실무위원회에서 직원위원회로 바뀌면서 2009년에 끝났으며 위원회 작업의 대부분은 커뮤니케이션 부서에 위임되었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