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게시판/2016년 6월 24일 - 위키미디어 재단 사무총장 임명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파트리시오 로렌테의 메시지

"이 메시지, "위키미디어 재단 사무총장 임명"은 2016년 6월 24일 파트리시오 로렌테(Patricio Lorente)가 보냈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에시노라리오에서 열린 위키마니아 2016 이사회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캐서린 마허를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무총장으로 임명하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을 공유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6월 23일 목요일 우리의 결의안부터 유효합니다.

캐서린은 지난 3개월 동안 임시 사무총장으로 재직했으며, 그 기간 동안 그녀는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우리 조직이 필요로 하는 리더십 유형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녀는 우리 운동의 가치에 깊이 전념하고 있으며 위키미디어 재단과 운동의 자산이 될 시민 기술 및 국제 개발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사무총장 구인 위원회가 주도하는 집중적인 발견 과정을 거쳐 이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우리의 결정은 또한 직원과 커뮤니티의 직접적인 피드백과 캐서린과 긴밀하게 협력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3월에 우리는 서로 다른 관점과 능력을 대표하도록 선출된 4명의 이사[1]로 구성된 사무총장 물색 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2] 또한 이사회는 재단의 최고 발전 책임자인 리사 그루웰에게 경영진을 대표할 것을 요청했으며 재단 직원인 케이티 혼은 동료들에 의해 직원의 관점을 대변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위원회는 프로세스를 적시에 추적하고, 중요한 이해 관계자를 참여시키고, 커뮤니케이션의 투명성을 촉진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그들의 첫 번째 임무는 검색 회사를 식별하고 직위 설명을 정의하는 것이 었습니다. 메타에서 위원회의 업데이트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위원회는 우리의 리더십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채용 프로세스를 설계하기 위해 뷰크레스트 고문을 모집했습니다.[3] 뷰크레스트의 캐슬린 야즈박은 위원회와 협력하여 모든 재단 부서와 임원, 이사회와 인터뷰하고 직원과 거의 20건에 가까운 일대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캐서린은 베를린에서 열린 위키미디어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커뮤니티 구성원과 가맹단체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위원회는 6월에 커뮤니티 설문조사를 시작하여 다음 사무총장에 필요한 자질에 대해 1,600개 이상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또한 메타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여 전환 팀은 우리의 가치와 커뮤니티를 반영하는 차기 사무총장에 대한 프로필과 요구 사항을 개발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이사회와 전환 팀은 직원과 커뮤니티 구성원 모두로부터 캐서린이 다음 사무총장에 필요한 특성과 우리 운동의 가치를 구현한다는 매우 명확하고 종종 원치 않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 피드백은 리더십에 대한 새로운 신뢰를 향한 강력한 변화를 보여주는 최신 재단 참여 설문 조사 결과에 의해서만 강화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고 전환의 순간에 조직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려한 후, 우리는 지금 캐서린을 임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임시 사무총장으로 3개월 만에 캐서린은 조직 및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관리, 실행 및 투명성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녀는 우리의 전략적 방향에 대해 절실히 필요한 명확성을 제시했고 올해 연간 계획을 통해 그 방향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조직을 동원했습니다.

그녀는 임명된 후 리더십 팀과 협력하여 전환 기간 동안 조직의 우선 순위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실행하여 야심차지만 도달 가능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캐서린의 지도 하에 재단은 연간 계획을 기금 배분 위원회에 제출하여 커뮤니티 피드백과 토론을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했습니다.

캐서린은 우리의 운동에 아주 잘 맞습니다. 그녀는 글로벌 개방형 커뮤니티, 문화 및 기술을 오랫동안 옹호해 왔습니다. 그녀는 2014년 4월부터 3월 임시 사무총장으로 임명될 때까지 재단의 최고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였습니다. 경력 전반에 걸쳐 그녀는 표현의 자유, 정보 접근 및 디지털 권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유니세프, 국가민주주의국제문제연구소, 세계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참여를 심화하고 투명성을 높이며 지역사회를 강화하려는 전 세계 사람들의 노력을 지원합니다. 캐서린을 아직 모른다면 메타에서 그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임명으로 우리는 재단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리더십과 명료성을 강하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캐서린이 이 역할에서 최선을 다하기를 바라며 이사회는 그녀와 계속해서 협력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사려 깊고 귀중한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공유한 많은 커뮤니티 회원과 재단 직원에게도 감사드립니다. 그것이 없었다면 우리는 이런 결정을 내리지 못했을 것입니다.

캐서린을 축하하는 데 참여하세요!

파트리시오 로렌테, 퇴임 이사회 의장
크리스토프 헤너, 차기 이사회 의장

  1. 앨리스 위건드(위원장), 다리우스 제미엘니악, 가이 가와사키, 켈리 배틀.
  2. 예를 들어, 커뮤니티 및 거버넌스 경험, 임명 및 커뮤니티 선택 의석, 미국 및 비미국 관점.
  3. 위원회는 7개의 다른 회사를 검토하고 만장일치로 뷰크레스트를 선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