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0-10-14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0-10-14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716-newspaper.svg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추상 위키백과 트위터의 추상 위키백과 페이스북의 추상 위키백과 유튜브의 추상 위키백과 추상 위키백과 웹사이트 Translate

위키미디어 공동체 투표.

이름짓기 대회: 오늘 우리는 이름짓기 대회의 첫 번째 라운드를 마감했습니다.

176개 제안이 제출되었고 500표 이상의 표가 집계되었습니다. "위키람다(Wikilambda)"와 "위키함수(Wikifunctions)"라는 두 가지 제안이 뚜렷이 앞서 가고 있습니다. 4개의 추가 제안이 1차를 통과했습니다: "위키미디어 함수(Wikimedia Functions)"와 "위키코드(Wikicode)", "위키퓨전(Wikifusion)", "위키코덱스(Wikicodex)" 이 6개의 제안은 이제 위키미디어 재단 법무팀의 1차 예비 점검을 거치게되며, 검토를 통과한 제안은 2차 및 최종 이름짓기 대회에 후보자로 참가하게됩니다. 두 번째 라운드는 10월 27일에 시작하여 11월 10일에 투표를 마칠 때까지 2주 동안 진행됩니다.

많은 제안을 하는 공동체의 창의성과 투표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을 보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아웃리치 프로그램.

아웃리치: 추상 위키백과는 또한 아웃리치 프로그램에 과제를 제출했습니다. 아웃리치(Outreachy)는 2006년 그놈 재단(GNOME Foundation)에 의해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그 범위와 참여 조직 수가 수년에 걸쳐 증가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여 무료 및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대한 기여자의 다양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위키미디어는 2013년에 처음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아웃리치 프로그램 내에서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멘토링을 받은 인턴이 많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뷰가 구현되기 전.
새로운 뷰가 구현 된 후.

현재 상황: 추상 위키백과를 위해 우리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현재 코드베이스를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작업을 만들었습니다. 함수 위키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단위 변환과 계산, 서식 등. 현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는 루아로 작성된 스크리분토 모듈를 사용하여 이러한 사용 사례 중 일부를 해결하는 메커니즘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과제는 현재 상황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루아 모듈로 어떤 종류의 문제가 해결되고 있습니까? 많은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다음 중 함수 위키에 대해 계획하는 접근 방식에 적합한 것은 무엇입니까? 즉, 컨텍스트에 접근하지 않고 순전히 기능적인 해결책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까? 모듈이 다른 프로젝트의 구현 사이에 작지만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까?

우리는 이 작업의 결과를 보고 싶어하며 내년에 계획하고있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지원하기위한 롤아웃 계획에 직접 반영될 것입니다. 프로젝트에 가장 가치있는 기능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관심있는 프로젝트가 함수를 사용하고 새로운 함수 저장소에 의존하도록 허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개발: 자체 코드 기반도 개발 중입니다. 이제 위키에서 ZObjects의 표시 및 가독성을 상당히 향상시키는 새로운 보기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전 및 이후의 스크린 샷 참조). 유형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의 프로그래밍 방식 평가 개발이 진행 중이며, 이는 β 단계에 대한 우리 작업의 마지막 큰 부분입니다.

외부 출판물: 스매싱 매거진은 추상 위키백과를 매개체로 사용하지만 추상 위키백과의 범위를 훨씬 뛰어넘고 시맨틱 웹 기술의 우여곡절을 가진 역사와 구체화된 현재의 모습과 희망에 대해 논의하는 시맨틱 웹 개발(Developing for the Semantic Web)을 출판했습니다.

여러분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