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12-09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12-09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다양성과 형평성 및 위키함수"

몇 주 전 이 뉴스레터에서 우리는 코딩의 포용성과 다양성, 그리고 종종 나쁜 의도가 없는 수학이 코딩의 포용성과 다양성을 가로막는 장벽으로 기능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우리가 제기할 수 있는 한 가지 질문은 어떻게 수학 자체가 다양성에 대한 장벽이 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우리 인간이 우리 사회에서 너무 자주 사용하는 임의적인 차별에서 분리된 것처럼 보이는 수학과 같은 순수한 학문에 대해 이야기할 때 피부색이나 성별이 차이를 만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숫자와 각도와 미분은 모든 인간에게 동일하지 않습니까?

올해 9월에는 제시카 노델의 책 "편견의 끝: 시작"이 출간되었습니다. 그녀가 책에서 말하는 이야기 중 하나는 샌프란시스코 주립 대학의 수학 교수인 페데리코 아르딜라에 관한 것입니다. 학문 분야로서의 수학은 컴퓨터 과학과 마찬가지로 다양성과 씨름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백인이나 아시아인이고 대부분이 남성입니다. 그러나 아르딜라의 학생들 중 60%는 소수 민족 출신입니다. 아르딜라는 수학 교육이 의미하는 바를 다시 상상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는 수학을 개인적이고 친근하게 만들었습니다. 학생들은 대학에 자신의 모든 것을 가져오고 그들에게 중요한 방식으로 수학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교실에서 수학적 문화에 너무 자주 스며드는 독성과 뻔뻔함을 유지했습니다. "명백하다", "보기 쉽다"와 같은 표현을 피하는 것은 논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소외시키지 않는 데 도움이 되었다. 그는 안데스 대학교와 합동 수업을 시작했고, 그의 많은 라틴계 학생들은 처음으로 그들의 모국어인 스페인어를 사용하여 고등 수학에 대해 말하고 생각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소속감과 인정을 받는 느낌은 사람들이 지속하고 동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숫자는 아르딜라의 접근 방식을 말해줍니다. 첫 번째 합동 수업의 21명의 학생 중 14명이 이미 교수입니다. 놀라운 성공입니다.

아르딜라와 그가 대서양에서 가르치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읽을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에서 지난 주에는 에이미 J. 고, 앤 베이틀러, 브렛 워츠먼, 맷 데이비슨, 알라나 올슨, 마라 키르다니-라이언, 스테파니아 드루가가 쓴 "비판적 의식 컴퓨팅"(Critically Conscious Computing) 책의 초안이 공개되었습니다. . 이 책은 웹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목표는 중등 교육에서 컴퓨터 과학을 가르치는 동시에 학생들의 중요한 능력을 연마하면서 "보다 평등하고 문화적으로 지속 가능하며 정의로운 컴퓨팅의 미래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이 책의 대상 인구는 고등학생이지만 다양한 주제에 대한 고유한 렌즈를 제공합니다. 알고리즘, 데이터 구조, 추상화 및 컴퓨터 과학에 대한 전체 기본 과정에 필요한 기타 모든 것을 다룹니다.

우리 모두 평등과 포용을 목표로 하는 것을 염두에 두도록 합시다. 우리 언어의 독성과 뻔뻔함을 피하고 우리 모두가 다른 배경에서 왔으며 퍼즐의 다른 조각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인정합시다. 한동안 위키백과에서 활동한 많은 사람들은 프로젝트에서 특히 프로젝트에 매우 적극적이었던 기여자로부터 배제적인 행동이 허용되는 경우가 있음을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우리는 일부 사람들이 생산적인 구성원으로 남아 친근한 구성원이 되도록 온화하지만 단호하게 안내하는 대신 일부 사람들의 행동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완벽을 기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모두 실수를 하고, 완벽하지 못한 의사소통을 하고, 잘못된 언어를 사용합니다. 우리 모두 기꺼이 듣고 배우도록 합시다.

위키함수를 사용하면 새로운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를 시작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기회 중 하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초기 상호 작용은 프로젝트와 커뮤니티의 발전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서로에게 특히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우리가 친구처럼 우리와 다른 사람들을 환영하고 관용하며, 행동 패턴과 배타적이고 낙담하는 것으로 판명되는 언어에 대해 단호한 선을 긋습니다. 우리가 직면한 도전은 그 자체로도 충분히 만만치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와 마찬가지로 위키함수 커뮤니티가 자치적이고 자율적이라는 것을 알고 이해합니다. 위키의 규칙과 프로세스를 작성하는 것은 개발 팀이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는 당신과 동행하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커뮤니티가 되기 위한 도움과 자원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도전적인 프로젝트가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음 오피스 아워는 2021년 12월 20일 19:00 UTC입니다. 지난 시간과 마찬가지로 근무 시간은 IRC에 있으며 텔레그램에도 연결됩니다. 마지막 근무 시간 이후의 작업을 요약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질문이 있으면 공개합니다.


위키함수 및 추상 위키백과의 구성 요소 라이선스에 대한 논의는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넓은 범위가 해결된 것처럼 보이지만 코드로 작성된 기능 구현(아파치 또는 GPL이어야 함)에 대한 라이선스와 추상 위키백과에 대한 추상 콘텐츠(CC BY-SA 또는 CC 0?이어야 함)에 대한 의견을 여전히 찾고 있습니다.

라이선스에 대한 의견이 없더라도 커뮤니티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위키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우리의 계획은 다음 주 말, 즉 아마 12월 16일에 토론과 의견을 요약하고, 요약 초안과 결정 초안을 12월 20일까지 남겨두고, 오피스 아워 직후 또는 시간에 결정을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피드백이 긍정적이라고 가정합니다.

토론에 참여하여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