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2-08-05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2-08-05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출시 계획 및 대표하는 함수

배포 계획

위키함수 배포가 가까워짐에 따라 배포 계획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배포는 네 가지 주요 단계를 거칩니다. 아래에서 각각이 의미하는 바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1. 베타: 작업 모드에서 베타를 가져와 사람들에게 알립니다.
  2. 잠김: 위키람다를 wikifunctions.org에 배포하지만 일반 편집 없이 배포
  3. 제한됨: wikifunctions.org에서 공개 가시성 및 제한된 함수 편집 켜기
  4. 일반: wikifunctions.org에 대한 전체 편집으로 이동, 배포 선언

각 단계를 살펴보겠습니다.

베타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외부 사람들을 베타에 초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베타의 콘텐츠는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위키 전체뿐만 아니라 개별 페이지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이 상황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베타 콘텐츠를 영구적으로 유지하거나 마이그레이션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 없습니다.

베타는 "헤드"에서 자동 배포됩니다. 즉, 위키함수의 구성 요소에 대한 변경 사항을 병합할 때마다 몇 분 내에 베타에 배포됩니다.

우리는 여전히 주요 워크플로가 가능하고 대략적인 모니터링 인프라가 마련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잠긴 배포

우리는 wikifunctions.org를 위키로 구축할 것입니다 — 프로덕션 위키미디어 시스템에서 위키람다의 인스턴스입니다. 이것은 베타에서 프로덕션으로 이동할 때 숨겨진 놀라움을 찾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표준 위키미디어 계정("SUL")을 사용하지만 우리가 예상한 대로 모든 것이 함께 연결되었는지 확인하는 동안 아주 작은 그룹만 편집하거나 API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 대해 우리는 이미 미래의 배포 메커니즘을 따를 것입니다. 즉, 배포를 줄이고 주간 위키미디어 전체 배포 트레인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프로덕션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수행 방법에 대한 플레이북을 파악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상적으로는 이에 대한 기존 재단 플레이북을 따를 것입니다).

콘텐츠는 언제든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한된 배포

이 시점에서 콘텐츠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위키함수 메인 페이지에서 커뮤니티와 협력했던 메타의 메인 페이지 및 기타 커뮤니티 콘텐츠를 복사할 것입니다(곧 이에 대한 논의를 시작할 것입니다). 로그인한 모든 사용자에 대한 일반 편집과 적절한 권한이 있는 사용자에 대한 위키함수별 편집을 켭니다. 단일 사용자가 실행할 수 있는 함수의 수를 제한하는 구성 가능한 속도 제한이 있습니다. 승인된 기능 호출은 로그인한 사용자와 로그아웃한 사용자 모두에게 작동합니다.

우리는 배포 트레인을 따를 것이므로 다른 위키미디어 팀처럼 개발하면서 세 가지 버전(헤드, 현재 배포, 다음 배포)을 지원하는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한 적절한 플레이북을 마련할 것입니다.

이 시점부터 콘텐츠(함수, 구현, 문서)는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여전히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일반 배포

일반 배포를 선언합니다. 배포 플레이북을 따라야 합니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외부 커뮤니티를 초대하고 봉사 활동을 확대할 것입니다.

배포 계획과 관련하여 제안 사항이나 질문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대표 함수

우리는 최근에 제네릭 함수 유형에 대한 논의의 시작을 발표했습니다. 초기 함수 모델은 함수의 서명을 포함하도록 함수의 유형을 단순한 함수에서 변경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즉 "length of string"와 같은 함수 유형은 "function"이 아니라 "function from a string to a positive integer". 이것은 특히 더 높은 수준의 함수, 즉 다른 함수를 인수로 사용하는 함수에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벤자민 배열에 대한 우리의 최근 경험에 따르면 함수 모델을 변경하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은 다소 복잡하고 미묘한 프로세스입니다. 우리는 이점이 노력과 지연의 가치가 있는지, 그리고 여기서 우리의 접근 방식이 무엇인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알리 아사프는 세 가지 옵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이 문서를 작성했으며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위키마니아 2022

우리는 위키마니아에서 발표할 것입니다! 위키마니아 2022는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주로 가상으로 진행됩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등록은 위키마니아 2022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팀 중 일부는 해커톤의 일부에 참석할 것입니다. #good_first_tasks 또는 다른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하고 싶다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팀원들에게 연락하여 인사를 전하세요!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알림: 또한 작년 위키마니아의 세션 및 관련 세션에 대한 개요를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7월 29일 현재 워크스트림 업데이트

  • 7월 25일~29일은 추상 위키백과 팀의 '수정' 주간이었습니다. 이번 주 동안 팀은 새로운 기능 개발을 일시 중지하고 기술 부채와 관련된 작업에 집중했습니다.
  • QTE 역할에 대한 인터뷰가 진행 중입니다.
  • 우리는 최근에 팀에 합류한 구글 동료들을 계속해서 온보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