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3-02-01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3-02-0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목표 4 디자인 업데이트 및 종료

목표 4에서는 함수 정의 환경을 개선했습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에서 "함수 정의"를 편집하는 레이아웃, 간격 및 정보 아키텍처를 최적화했습니다. 이전에는 페이지를 위에서 아래로 스캔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이제 여백과 유형 계층 구조를 더욱 세심하게 사용한 덕분에 관련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 이전에는 데스크톱에서 "함수 입력"을 삭제할 수 없었지만 모바일에서는 정확히 그렇게 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장치를 선택하든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필수 필드와 선택 필드를 명확히 했습니다. 샘플을 자리 표시자 텍스트로 추가하고 각 필드 아래에 도우미 텍스트를 포함하여 예상되는 콘텐츠 유형을 더 명확하게 제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맞춤형 출판 경험을 설계했습니다. 우려 사항을 보다 강력하게 분리하기 위해 "게시 블록"을 "함수 정의" 보기의 하단에서 대화 상자로 이동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과 다른 많은 디자인의 구현으로 우리는 위키함수 개발에서 "세타(θ) 단계의 목표 4"를 마감했습니다. 목표는 위키함수의 함수 보기를 업데이트하고 함수의 정의를 가능한 한 간단하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위키함수에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두 가지 주요 진입점이 있습니다: 위키함수의 함수를 사용하고 위키함수에 대한 함수를 정의. 우리는 함수를 구현하는 것이 많은 기여자들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날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양한 사람들이 함수를 정의하고 따라서 그들의 요구를 표현할 수 있는 경험을 디자인하기를 바랍니다. 모든 위키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서로 다른 기술 수준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작업할 수 있기를 바라며, 구현 기여에 대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기술을 가진 사람들이 이러한 정의를 선택하고 구현하기를 바랍니다.

세타(θ) 단계의 목표 10은 함수 사용을 위한 UX 작업을 볼 것입니다. 이에 도달하기 전에 UI의 기본 구성 요소가 될 기본 구성 요소에 대해 작업할 목표 5와 여러 핵심 유형에서 기본 구성 요소를 사용하는 목표 9를 살펴보겠습니다.

ZObject 디코더

스테프 던랩은 JSON의 ZObject가 주어지면 읽기 쉽도록 유용한 주석으로 입력을 보강하는 온라인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우리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야생에서 원시 ZObject를 만나지 않기를 바라지만, 그렇게 하는 불쌍한 잃어버린 영혼을 위해 이 도구는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https://zobject-decoder.toolforge.org/에서 ZObject 디코더를 찾으십시오.

월요일 자원봉사 코너

이번 주 월요일에는 월간 자원봉사자 코너를 보게 될 것입니다. 회의는 2023년 2월 6일 월요일 18:00-18:30 UTC에 있으며 다음 링크에서 Jitsi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https://meet.jit.si/AWVolunteersCorner

질문, 아이디어 또는 호기심만 가져오시면 귀하가 기여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도움을 드립니다.

2023년 1월 27일 현재 개발 업데이트

  • 목표 5(기본 보기 구현)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불리언 및 단일 언어 텍스트뿐만 아니라 기본 구성 요소, 문자열 및 참조가 착륙했습니다. 가장 복잡한 두 가지 구성 요소인 목록과 함수 호출에 대한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 목표 9(다른 구성 요소 업데이트)를 준비하면서 현재 UI를 대체하기 위해 현재 기능으로 다시 구현해야 하는 구성 요소를 식별하는 멋진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 목표 2(효율적이고 정확한 평가) 및 목표 6(안정적이고 안전한 시스템)에 대한 작업이 평가되었으며 두 목표를 동시에 작업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먼저 목표 6'에 집중하겠습니다.
  • 목표 3(메타데이터)에서 우리는 캐시된 테스트 실행을 기반으로 구현을 재정렬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이번 주에는 분기별 수정 주간이 있습니다. 이 주간은 버그를 수정하고 기술 부채를 상환하는 데 중점을 둔 회의 주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