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3-11-16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3-11-16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다음에는 어떤 유형이 있나요?

현재 문자열과 불리언이라는 두 가지 유형을 지원합니다. 위키함수의 함수를 확장하기 위한 다음 큰 단계는 더 많은 유형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부분을 제자리에 갖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유형이 프로그래밍 언어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하기 위한 직렬화와 이를 사용할 때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렌더러 및 파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데이터는 다양한 도메인에 대해 다양한 유형을 취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첫 번째 새로운 유형은 목록 유형입니다. 이는 아직 가능하지 않은 많은 새로운 기능을 허용할 뿐만 아니라(예: 문장을 단어로 나누는 것 등), 또한 브르타뉴어의 변이 테스트나 (지나치게 단순한) 문자가 모음인지 확인하는 것과 같은 기존 구현을 단순화하기 위해 이번 주 자원 봉사 코너에서 우리가 공동으로 만든 함수를 구현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채팅에서 Cool314가 질문한 대로 커뮤니티가 보고 싶어하는 다음 유형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또한 말했듯이 목록 유형으로 시작할 것을 제안합니다. 그들은 정수를 따르라고 하는데, 그것이 음이 아닌 정수나 숫자 계산을 의미한다면 저는 전적으로 동의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음은 무엇일까요?

새로운 유형이 필요한 제안 함수 목록에서는 숫자 계산을 강력히 제안합니다. 그런 다음 음수, 부동 소수점 숫자, 분수와 같은 더 복잡한 숫자에 대한 제안을 찾습니다. 그런 다음 바이트 및 특정 길이의 바이트 벡터; 색깔; 연도, 월, 날짜; 그기고 기타 등도 포함됩니다.

우리가 고려해야 할 한 가지는 먼저 더 간단한 유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달력 일은 계산 숫자와 월로 구성될 수도 있고 두 개의 계산 숫자로 구성될 수도 있지만 어느 쪽이든 가능합니다. 먼저 숫자를 세어야 합니다.

또 다른 질문은 우리가 유형을 더 단순한 요소로 구축하는 것을 선호하는지, 아니면 더 복잡한 유형을 선호하는지입니다. 매우 간단한 예를 들자면 정수를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중 두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정수는 단일 키, 선택적 "-"로 시작하고 정수로 끝나는 단일 문자열, 즉 앞에 0이 없는 숫자 목록을 가진 객체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2. 정수는 두 개의 키가 있는 객체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부호(음수, 양수 또는 없음 중 하나)이고 다른 하나는 이전에 유형으로 정의했던 계산 숫자입니다.

그런 다음 어떤 문자열이 어떤 값을 나타내는지에 대한 질문, 각 개별 유형에 대해 답변해야 하는 질문도 있습니다. 숫자의 경우 간단한 해결책 중 하나는 힌두-아라비아 숫자로 숫자를 문자열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진수, 16진수 또는 심지어 base64 인코딩을 고려해 잠재적으로 저장 공간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JSON 표현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작은 저장 공간 확보를 능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가치에 어떤 제한을 두어야 할까요?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0~42억(2^^32) 또는 0~1800경(2^^64) 범위의 '숫자' 유형에 대한 숫자 제한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같은 제한도 추가해야 합니까, 아니면 함수 작성자가 가능한 모든 입력을 처리해야 합니까?

이는 힌두-아라비아 숫자만 처리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파서 및 렌더러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사용하는 언어 및 로케일에 대해 완전히 번역된 상태로 특정 언어에 대해 숫자를 적절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유형을 도입할 때 반드시 해당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곧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토론해 보세요(또는 여러분이 제안하는 유형에 따라 우리가 따라야 할 프로세스를 생각해 보세요). 어떤 유형을 기대하시나요?

위키함수 소프트웨어의 최근 변경 사항

이제부터 우리는 위키함수가 출시될 때 어떤 작업을 볼 수 있는지 업데이트할 때마다 빠른 요약을 제공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큰 항목의 경우, 지난 주 "일반 가용성"이 완료된 후 주로 더 나은 유형 지원을 위한 소프트웨어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위에서 설명한 대로, T343469). 백엔드에서는 위키함수 유형을 기본 유형으로 변환하거나 그 반대로 변환하기 위한 사용자 정의 코드를 적용하기 위한 인프라 지원을 의미했으며(T297509), 프론트엔드에서는 목록을 함수의 입력 및 출력으로 사용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곧(T326301). 또한 탑승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 여러 자원봉사자와 협력해 왔습니다(T285509).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일반적인 개선 사항에는 시스템 전반에 걸쳐 적절하고 구체적이며 번역 가능한 오류를 일관되게 사용하는 것과(T321113) 유형이나 객체 선택에 대한 추가 간단한 개선이 가능한지 조사하는 것(T345547)에 대한 진행이 포함되었습니다.

사소한 수정으로 이제 생성 페이지에서 단순히 '객체'라고 말하는 대신 함수, 구현, 테스트 케이스 또는 유형을 만드는지에 따라 다른 제목을 사용합니다(T350673T341847). 또한 별칭 보기를 하나의 항목으로 구성된 여러 목록이 아닌 여러 항목으로 구성된 하나의 글머리 기호 목록으로 수정했습니다(T345404).

위키함수용 미디어위키 프런트엔드에 배포된 변경 사항의 전체 목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백엔드 서비스 변경 사항을 배포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주에는 뉴스레터가 없습니다

공휴일로 인해 다음 주 뉴스레터는 건너뛰겠습니다. 추수감사절 이후에 다시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