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로스포츠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froSpor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아프로스포츠(AfroSports)는 여러 아프리카 국가, 카리브해 및 디아스포라의 역사 및 현대 게임,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과 관련된 콘텐츠를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다국가의 다면적인 위키프로젝트입니다.

비전

"실제 아프리카 이야기와 관점을 주류로 끌어들임으로써 아프리카 대륙에 대한 거대한 콘텐츠 격차를 해소하고 체계적인 편견을 개선합니다. 이것은 역사적 및 현대적 게임,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대한 기사, 인용, 이미지, 비디오 및 데이터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다른 언어로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달성될 것입니다."

개요

아프리카는 체계적이고 인종적인 편견으로 인해 알려지지 않은 미공개 게임, 스포츠 및 문화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많기 때문에 많은 프로 운동 선수와 스포츠맨이 낮은 가시성으로 과소 대표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아프리카 스포츠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식을 탈식민화할 계획입니다. 아프리카 스포츠 부문은 활용도가 낮고 거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그에 상응하는 적용 범위를 받지 못하고 있으며 사용 가능한 콘텐츠 중 일부는 실제 상황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아프로스포츠는 콘텐츠 격차를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초점은 문화적 중요성의 역사적 게임, 스포츠 축제, 아프리카 스포츠 역사 문서, 스포츠 인물의 전기(특히 여성), 스포츠 기관, 시설, 협회, 아프리카 게임/스포츠 및 관련 출판물 아카이브와 같은 다양한 관심 분야를 포함합니다. , 관련 주제 및 성격의 이미지 등. 이는 GLAM과 같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달성됩니다. 워크숍 편집, 콘테스트 작성 및 업로드, 관련 기관 및 정부 부처와의 파트너십, 스포츠 기관 기관 도서관에서 현지의 위키백과(WIR) 활성화, 아프리카 및 기타 지역의 기존 커뮤니티/가맹단체의 도움을 사용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스포츠를 사용하여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및 오픈 프로젝트의 콘텐츠 격차를 해소하고 이러한 프로젝트와 아프리카 국가의 전반적인 운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구성원

사용자 관련 작업/가맹단체 국가
알라피아바미 올라디푸포 자유 지식 아프리카의 공동 창립자, 위키백과, 공용, 위키데이터 등의 기여자. 아프리카 스포츠에 대한 뜨거운 관심. 나이지리아
Timmylegend 자유 지식 아프리카의 공동 설립자, 위키백과, 공용, 위키여행 등의 기여자. 아프리카의 콘텐츠 격차에 대한 예리한 관심. 나이지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