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주최자 실험실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ampaigns/Organizer Lab and the translation is 76%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커뮤니티 콘텐츠 캠페인
위키미디어 재단 주최자 실험실의 로고 초안

콘텐츠 캠페인(및 이를 촉진하는 주최자)은 위키미디어 운동 전반에 걸쳐 역량, 연결 및 영향을 구축하고 주요 지식 격차를 해결하고 운동의 가시성과 관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캠페인을 조직하기 위해 매우 소수의 사람들(보통 독학)에 의존합니다. 주최자 실험실(베타)은 조직자가 새로운 기여자, 파트너지지자를 운동에 초대하는 일관되고 영향력 있는 캠페인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연마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설계한 9주 온라인 교육 과정입니다.

운동 전략 권장 사항에 응답하여 영향을 위한 주제를 식별하고 기술 및 리더십 개발에 투자합니다. 주최자 연구소는 운동 전반에 걸친 캠페인 구성 관행에 대한 다년간의 연구를 기반으로 하고 #WikiForHumanRights 캠페인과 이에 초점을 맞춘 광범위한 에너지를 활용합니다. 건강한 환경에 대한 권리.

2022-23년의 첫 번째 반복을 위해 연구소는 기후 및 지속 가능성 주제 영역에 초점을 맞출 것이지만 앞으로는 다른 "영향에 대한 주제"를 다루도록 확장될 것입니다.

주최자 실험실을 만든 이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키미디어의 Diff 블로그에서 3부로 구성된 주최자 관점 블로그 시리즈와 2019년 운동 주최자 조사 연구를 권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을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연구실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이 프로그램이 끝날 때까지 성공적인 참가자는 영향 캠페인 및 기후 및 지속 가능성 지식 격차를 대상으로 하는 기타 프로그램을 위한 주제를 설계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 형식은 또한 주최자가 전 세계적으로 연결 캠페인 주자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과정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주최자는 수료 증명서와 2023년 동안 지역 및 국제 캠페인을 지원하거나 새로운 캠페인을 만드는 영향을 미치는 주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특별 보조금 기금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됩니다.

배우기

기후 변화 및 지속 가능성 관련 지식 격차를 해결하는 성공적인 캠페인을 설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연락

기후 및 지속 가능성 주제를 중심으로 조직하는 데 관심이 있는 동료 네트워크에 가입하세요.

프로젝트 개발

새로운 프로젝트 제안을 개발하기 위한 멘토링과 지원을 받습니다.

리소스 및 지원 받기

기금을 신청하고 지속적인 멘토링과 동료 학습을 즐기십시오.

조직하기!

2023년 글로벌 및 지역 캠페인에 프로젝트/이벤트를 배치합니다.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이것이 코스의 첫 번째 집단이기 때문에, 우리는 코스의 효과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특히 남반구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의 모든 부분에서 조직자를 포함하는 다양한 그룹을 만들려고 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코호트는 다양한 수준의 운동 경험을 혼합하고 운동의 다른 부분을 대표하게 됩니다. 약 30명 정도의 집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코스에 적합한 후보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자체 커뮤니티 내에서 이벤트나 캠페인을 운영하는 것을 포함하여 위키미디어 조직 경험이 있습니다;
  • have some editing experience on Wikiepdia and other sister projects ;
  • 기후변화 및 지속가능성 관련 주제에 대한 관심;
  • 기후 변화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핵심 지식 격차를 메우는 운동 내에서 전략적 캠페인을 조직하려는 열망;
  • 영어로 제공되는 콘텐츠로 편안하게 학습하세요(아래 FAQ: 영어로 진행되는 과정을 참조하세요.)

코스 참가자의 정원보다 더 많은 자격을 갖춘 지원자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므로 지원하고 자격이 있는 모든 사람이 참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중요한 날짜

  • 2022년 9월 22일 ~ 10월 19일지원서 접수 시작
  • 2022년 10월 30일까지코호트 알림 및 온보딩
  • [$cal 2022년 11월 2일 오후 3:30부터 5:00까지 UTC] – “물론 출시”

FAQ

주최자 랩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click to expand or collapse)
그 랩은 교실에서 위키백과 읽기 강사 교육 또는 교육 그린하우스와 유사한 교육입니다: 주최자가 지역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를 위한 완전한 효과적인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과정이 끝나면 참가자들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다른 주최자를 만나고 운동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활동에 대한 다양한 종류의 캠페인과 주제에 대해 배우고 전문 보조금 프로그램의 일부로 제안할 자신의 프로젝트를 개발할 것입니다.

랩은 베타 프로젝트이며 운동 전반에 걸쳐 주최측의 의견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캠페인 제품 팀에서 개발 중인 초기 도구를 활용할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과 함께 배우고 싶습니다. 우리는 운동과 관련된 가맹단체, 그룹 및 동맹국의 협업 및 지식 교환 아이디어를 환영합니다(예를 들어, 우리는 이미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위키미디어인들과 긴밀한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캠페인campaigns@wikimedia.org로 연락해 주세요. 우리는 당신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첫 번째 코호트에 포함될 것입니까? 그들은 어떻게 선택됩니까? (click to expand or collapse)
우리는 첫 번째 코호트에서 약 30명의 참가자를 받아들일 계획입니다.

코호트의 목표는 운동 전반에 걸쳐 다양한 수준의 경험, 지역 및 커뮤니티를 가진 참가자를 혼합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코스 참가자를 위한 정원보다 더 많은 자격을 갖춘 지원자가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므로 지원하고 자격이 있는 모든 사람이 참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향후 교육 주기를 운영할 예정이며 첫 번째 집단에 선택되지 않은 참가자가 4월/5월의 #WikiForHumanRights/지구의 날 캠페인 및 위키런(WikiLearn)의 기타 교육과 같은 다른 캠페인 및 교육 기회에 참여하도록 권장할 것입니다.

What was the selection process? (click to expand or collapse)
The Organiser Lab is in it's second iteration of the course to gauge the needs of the community around topics for impact organizing and to gather lessons to iterate on the program for future versions. Due to this fact there are limited seats available to applicants of the course, we designed the selection process to ensure we were considering a cohort that was as regionally and gender diverse as possible. This meant. In the first cohort we had the following demographics:
  • We received more qualified applications (120) than available spots for participants (~30-35) in the course, so we had to reject the majority of qualified applicants.
  • We designed a rigorous process that sought to balance the pilot cohort across several factors like geography, gender, readiness for opportunity (interest in topic area), and levels of organizing experience, etc..

There will be future opportunities for you to participate in the course (we hope, so be on the lookout for the next cohort applications!) NB: Qualified applicants not selected for this first Lab will have top priority in future iterations. Be sure to update your skills inventory on Lets Connect so we can get a clear picture of the skills our organizers hope to learn.

교육의 형식은 무엇입니까? (click to expand or collapse)
The course will be a mix of online learning, small practical assignments and live meetings from the end of September until December 2023.

매주 주최측은 기후 변화 또는 지속 가능성과 관련된 주요 주제에 대한 지식 격차를 해결할 수 있는 계획이나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이 끝나면 참가자는 과정 참가자를 위한 목표 자금에 적용할 수 있는 보조금 제안의 주요 구성 요소를 갖게 됩니다.

과정은 영어로 진행되나요? (click to expand or collapse)
We will be offering the course in English and Spanish during 2023.

작성된 과정 내용과 학습에 사용된 자료는 위키런에 국제 영어로 게시되며 기계 번역을 사용하여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라이브 세션의 경우 참가자가 라이브 번역을 요청하면 선택한 언어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원 양식에는 영어 실력에 대한 자신감과 라이브 세션에 대한 라이브 번역 지원이 필요한지 의사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정에 대한 서면 과제는 모든 언어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왜 주최자 랩인가요? (click to expand or collapse)
우리는 주최자 랩이 임팩트 주최자를 위한 차세대 주제가 운동 내에서 새로운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자신 있게 디자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술+페미니즘 및 위키 러브 모뉴먼트와 같은 캠페인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가 새로운 기여자를 만나고 첫 번째 행사를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뮤니티는 종종 국제 캠페인을 위한 행사를 실행하여 형성됩니다. 그러나 새로운 국제 캠페인에 대한 핵심 과제가 있습니다. 종종 가장 경험 많은 조직자만이 캠페인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대한 깊은 지식과 위키미디어 운동 외부에서 보다 일반적으로 캠페인을 수행하는 데 중요한 기술이 모두 필요합니다.

우리 팀과 보조금 팀은 캠페인 설계 및 실행에 대한 지원이 지속적으로 필요함을 관찰했습니다. 우리는 WPWP 및 위키바이브런스와 같은 캠페인을 멘토링할 수 있었지만 그러한 지원은 확장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운동 전략 목표를 달성하려면 전 세계 커뮤니티가 영향을 미치는 주제를 다루는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멘토링에서 배운 것을 위키런 플랫폼으로 가져옴으로써 우리가 배운 것을 더 많은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 팀의 작업 이외의 몇 가지 다른 지표를 기반으로 코스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제품 프로세스의 일부로 우리가 수행해 온 운동 조직자 연구 및 기타 연구는 새로운 조직자가 더 많은 것을 얻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강조했습니다. 운동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최근 보조금 보고서는 주최자 교육에 대한 역량 구축 요구를 지적하고 렛츠 커넥트와 같은 플랫폼은 캠페인 및 행사 디자인과 관련된 누락된 기술을 강조합니다.

우리 팀이 GLAM 및 교육 팀과 협력하고 #1lib1ref 및 #WikiForHumanRights와 같은 캠페인을 조직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는 주최자 커뮤니티가 공유된 글로벌 주제를 중심으로 가장 잘 형성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 격차 캠페인의 성공은 정기적으로 새로운 행사와 캠페인 유형을 중심으로 혁신하는 실천 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우리는 지속 가능성 및 기후 변화와 관련된 영향에 대한 주제에 이 첫 번째 집단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우리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와 세계 내에서 지속 가능성과 기후 변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을 관찰해 왔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이 이러한 지식에 대한 대중의 요구를 지원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어떤 기술을 배우게 될까요? (click to expand or collapse)
이 과정에서 더 큰 캠페인을 디자인하는 데 필요한 단계와 관련하여 캠페인에 필요한 주요 사항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단원 1: 영향 주제 및 지식 격차에 따른 움직임의 의미 이해;
  • 단원 2: 기후 위기와 관련된 지식 격차를 이해하고 격차에서 주제 목록 만들기;
  • 단원 3: 캠페인에 대한 청중의 요구 평가;
  • Unit 4: Creatively designing the right training for your audience
  • 단원 4: 캠페인 내에서 잠재고객이 기여하는 방식 이해;
  • 단원 6: 캠페인 지원 팀 설계, 국제 행동 촉구 및 커뮤니케이션,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리소스 또는 지원 얻기.

캠페인 행사 및 편집과 관련된 다음 주제는 다루지 않습니다:

  • 행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조정 및 물류를 포함한 편집 실행;
  • 특정 위키미디어 위키의 편집 정책 또는 관행 탐색;
  • 파트너십 개발 및 유지;
  • 행사 또는 활동에 대한 로컬 커뮤니케이션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