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Learn 파일럿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Development/WikiLearn pilot and the translation is 99%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WikiLearn의 로고 제안.
WikiLearn의 로고 제안.

온라인 학습 파일럿이란 무엇입니까?

전통적으로 우리의 프로그램은 위키마니아 2019와 같은 대면 행사에서 전달되었습니다. 제한된 자원이나 시간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모든 사람이 대면 이벤트에 참석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온라인 프로그래밍을 통해 우리 팀은 일년 내내 프로그래밍으로 자원 봉사자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파일럿의 목표는 자원봉사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제공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완료 시 참가자의 피드백은 2022년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를 알려줍니다. 실행 요약, 개요, 파일럿에 대한 참여 평가를 읽는 데 관심이 있는 경우 WikiLearn 보고서를 읽으십시오.

2021년 2월에 시작된 두 과정:

  1. 온라인 괴롭힘 식별 및 해결
  2. 파트너십 구축
온라인 괴롭힘 식별 및 해결 파트너십 구축

개요: 이 과정은 자원봉사자가 위키 안팎에서 괴롭힘을 당할 때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대상 청중: 관리자 또는 기타 고급 사용자 권한이 있는 자원 봉사자.

주간 약정: 2-3시간

개요: 이 집중 과정은 운동 내에서 그리고 외부 파트너와 의미 있는 프로그램 및 조직 파트너십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심층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대상 청중: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중급 경험이 있는 자원봉사자와 비위키미디어 그룹 및 조직의 파트너 구축에 대한 초급 경험이 있는 자원봉사자.

주간 약정: 6시간.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참가자는 수료증을 받게 됩니다.

온라인 학습 파일럿 참여

온라인 학습 파일럿은 더 이상 실시간 과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학습 관리 시스템인 edX의 자율 학습 참여에 관한 정보는 위의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파일럿의 각 과정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커뮤니티 개발 팀은 파일럿이 완료된 후 다른 언어로 코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모색할 것입니다. 소규모 팀이 각 학습자에게 개별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 파일럿의 각 과정을 40명의 참가자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모든 지원자는 전체 과정을 위해 매주 참석할 것을 약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럿이 끝나면 독학 및 번역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과정 자료를 만들 것입니다.

각 코스는 코스에 따라 주당 2-6시간 범위의 주간 약속과 함께 8주 기간 동안 제공됩니다.

주요 날짜

  • 신청은 2020년 12월 15일에 시작되며 2021년 1월 14일에 마감됩니다.
  • 합격자는 2021년 1월 18일에 통보됩니다.
  • 각 과정의 온보딩 세션은 2021년 2월 첫째 주에 진행됩니다.
  • 2021년 2월 둘째주에 각 과정의 첫 수업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트너십 구축 코스 페이지를 검토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괴롭힘 식별 및 해결 과정 페이지를 검토하십시오.

질문과 답변

Q: 참여가 제한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이 첫 번째 과정은 참가자 간의 상호 작용과 작문 과제에 대한 피드백을 포함한 강사의 피드백을 장려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각 학습자의 작업에 개별적인 지원과 관심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현재 총 참가자 수에 대한 실질적인 제한이 있습니다.

Q: 커뮤니티 개발팀에서 이러한 프로그램을 주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운동 권장 사항은 커뮤니티 개발 팀에 중요하며 시범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두 개의 과정을 호스팅하면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팀은 현재 영구적인 온라인 학습 및 개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 파일럿은 우리가 이 작업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려줄 것입니다.

Q: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했지만 계속할 수 없습니다. 올해 또 다른 자원 봉사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까?

A: 안타깝게도 파일럿 프로그램은 2021년 2월 1일부터 8주간 진행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주최할 계획이 있으므로 새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향후 업데이트를 보려면 커뮤니티 개발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Q: 참가할 사람을 어떻게 선정할 예정입니까?

A: 각 과정 진행자와 커뮤니티 개발 팀은 관심 있는 자원봉사자의 지원서를 검토하고 다양한 관련 경험을 대표하는 그룹을 선택합니다(코스가 공유된 지식과 운동 경험을 기반으로 구축되고 아무도 그것이 비효율적이거나 너무 어렵다고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적절한 경험 수준을 넘어 진행자는 다른 모든 측면, 모국어, 모국, 성별, 프로젝트 역할 등의 정체성에서 가능한 한 다양한 그룹을 선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Q: 파일럿에 참여하도록 선택되지 않은 사람들은 어떻게 됩니까?

A: 파일럿 기간(8주)이 끝나면 과정의 자료를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이 자가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이러한 대화식 과정이 진행되는 방식에 따라 해당 과정을 다시 제공할 수 있으며 이 파일럿 단계에서 과정에 선택되지 않은 사람들은 다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두 프로그램의 자료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과정 자료의 개요가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제공됩니다.

Q: 어떤 언어로 제공되나요?

A: 이 파일럿에서는 과정 자료와 세션이 개발되어 영어로 제공됩니다. 파일럿 단계 이후에 우리는 자원봉사자들이 자료를 [[Special:MyLanguage/WikiLearn/Translation| 다른 언어로 번역하도록 독려할 것이며 우리 팀은 다른 언어로 학습 리소스 및 프로그래밍을 개발할 기회를 모색할 것입니다.

Q: 파일럿을 제공하는 데 어떤 플랫폼이 사용됩니까? 플랫폼은 기술적으로 어떤 모습일까요?

A: 우리는 잘 알려진 자유 소프트웨어 제품인 Moodle을 사용하여 시범 운영하고 있습니다. OAuth를 사용하면 누구나 위키미디어 ID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Q: 위키배움터에서는 왜 이것이 이루어지지 않습니까?

A: 위키배움터는 온라인 학습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플랫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온라인 학습 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가자가 자신의 커리큘럼을 개발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더 높은 수준의 기능을 제공하는 개방형 플랫폼을 사용하여 보다 상호 작용적인 코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Q: 다른 질문이 있으면 어떻게 합니까?

A: 토론 페이지에 질문해 주시면 최선을 다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comdevteam@wikimedia.org에서 저희 팀에 연락하실 수도 있습니다.

참가 안내

곧 업데이트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위키미디어 재단 위키에서 전체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찾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