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Wishlist Survey 2022/Larger suggestions/Computer-aided document authoring/Proposal/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 Problem: 위키 프로젝트는 현재 언어 사용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자와 클라이언트 측 도구에 의존합니다. 알 수 없는 비율의 편집은 사용자가 서로의 언어 사용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 Proposed solution: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는 확장 가능한 서버 측 문서 처리 도구 세트를 지원하고 상호 운용할 수 있습니다.
서버 측 문서 처리 도구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 서버 측 문서 처리 도구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도구에는 소스 코드의 일부에 대한 정보, 경고 및 오류 메시지와 같은 주석을 출력할 수 있는 파서 및 컴파일러가 포함됩니다.
둘째, 서버 측 문서 처리 도구는 자연어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도구에는 맞춤법 검사, 문법 검사, 가독성 분석, 감정 분석, 주관성 및 객관성 분석, 사실 검사, 추론 검사, 인수 확인 및 유효성 검사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문서 처리 도구의 출력은 주석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주석은 문서의 선택 또는 일부를 참조하는 데이터 구조입니다. 편집자 및 독자가 위키 문서에 대한 추가 정보를 편집하거나 보거나 볼 때 여러 문서 처리 도구의 주석을 병합, 집계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버 측 문서 프로세싱 도구를 지원하는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 였으므로 새로운 유형의 확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지원 문서 작성의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일부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키함수". 이 프로젝트는 서버측 문서 처리 도구의 첫 번째 특징, 다양한 서버측 파서 및 컴파일러용 래퍼(예: 파이썬)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 및 "위키뉴스". 이러한 프로젝트는 서버 측 문서 처리 도구의 두 번째 특징인 자연어 문서 처리 도구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운스트림 프로젝트".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 사용자는 컴퓨터 지원 문서 저작 및 서버측 문서 처리 도구를 지원하는 미디어위키와 같은 새로운 솔루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지원 문서 작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kianswers/Technical_discussion/Computer-aided_document_autho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