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3년 2월/위키미디어 멕시코 교육 프로그램의 공개 교육 주간 2023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위키미디어 멕시코 교육 프로그램에서 2023년 공개 교육 주간에 진행되는 활동.

요약: 위키미디어 멕시코 교육 프로그램에서 우리는 공개 교육 주간 동안 교육에서 오픈 액세스의 협력 정신과 문화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을 수행할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멕시코 교육 프로그램 로고
소셜 미디어 채널 또는 해시태그: #OEWeek #WikipediaEsParteDeLaEducación

첫 번째 예정된 행사는 3월 6일과 7일, 누에보레온 자치대학교 및 LABNL 문화시민과 협력하여 개방형 지식 생성 및 개발 활동의 인공 지능이라고 하는 LABNL 문화시민은 개방형 환경에서 학습을 위한 인공 지능 사용에 관한 회의가 될 것입니다. 학습 및 교육에서 AI 사용의 가능성과 우려 사항을 다루는 패널 토론; AI와 열린 지식에 대한 열린 대화; AI를 사용하여 개방형 지식을 강화하기 위한 모범 사례를 제안하는 토론 테이블과 에디터톤으로 마무리되는 위키백과 편집 워크샵. 참여자는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집단적인 지식의 구축을 기반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이자 집합체이지만 시민들이 와서 대화를 생성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될 것입니다.

3월 9일에는 "위키교육 책'을 선보입니다. 위키백과 및 기타 공개 리소스(위키교육. 위키백과 및 기타 공개 리소스를 통한 멕시코의 교육 관행 및 경험)를 통한 멕시코의 교육 관행 및 교육 경험", 한편으로는 멕시코의 여러 지역의 교사들이 교실, 도서관 및 실험실에서 위키백과 및 기타 공개 교육 리소스를 사용하여 홍보한 교육 경험이 다루어지며, 무료 교육과 집단지식의 생산 및 구축을 위한 교육적 관행을 변화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우리의 학문적 공간을 살펴보고 학생들을 교육 과정에 참여시킬 필요성을 인식하는 것의 중요성은 학생들이 연구하고, 쓰고, 생각하고, 비판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과목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지식 생산은 사회에 관련 영향을 미칩니다.

이 이벤트는 교육 과정을 진행한 교육 기관인 개방대학, 교육혁신, 원격교육의 조화(CUAIEED, Coordination of Open University, Educational Innovation and Distance Education)의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방송됩니다. 위키백과 편집! 멕시코 국립 자치 대학교의 다양한 상위 기관과 제휴를 맺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위키교육 책을 참조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의 프레젠테이션은 다음 링크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


마지막으로 우리는 백과사전에서 자유롭고 협력적인 지식의 구성에 추가하기 위해 스페인 위키백과의 기사에서 참조로 개방형 교육 자원을 통합하려는 제안인 "#1REA1Ref", 1 개방형 교육 리소스 1 참조 캠페인을 발표할 것입니다. 위키백과에서 참조로 사용되고 지식 확장자 역할을 하는 양질의 OER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것 외에도, 우리의 의도는 지식 생산 및 공유에 관심이 있는 교사 및 동맹과의 국제 협력 네트워크를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교육 및 기술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합니다. 캠페인은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열리며 참여 역학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귀하 또는 동료가 개발한 OER을 찾은 다음 참조가 부족하지만 동시에 관련이 있는 문서를 찾아야 합니다. 리소스를 추가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멕시코 교육 프로그램에서 우리는 공개 교육 주간에 3년 연속 참여하게 되어 기쁩니다. 오늘날 그 어느 때보다 지식에 대한 접근을 보장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하지만, 새로운 교육 및 학습 방법을 구축하는 데 관심이 있는 다른 사람, 집단 또는 동맹과 커뮤니티 및 네트워크를 엮습니다.

우리는 교육을 위해 기꺼이 협력할 것입니다.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educacion.wmmx(_AT_)gmail.comauxeducacion.wmmx(_AT_)gmail.com에 메일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