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2년 1월/30시간 위키백과 문서 쓰기 챌린지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Education/News/January 2022/30-h Wikipedia Article Writing Challeng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30시간 위키백과 문서 쓰기 챌린지

저자: Pille Priks
요약: 에스토니아에서 30시간 동안 진행된 위키백과 문서 쓰기 챌린지는 10개 팀과 33명의 참가자가 모였습니다. 그들은 모두 열 개의 철저한 문서를 작성했습니다. 우승 팀은 1000유로를 받았습니다.
대회에서 3위를 차지한 푸하야르베 기초 학교 팀
소셜 미디어 채널 또는 해시태그: Wikimedia Estonia


12월에 30시간 동안의 "해커톤 스타일" 위키백과 문서 경연이 에스토니아에서 열렸습니다. 이러한 대회가 에스토니아에서 조직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였습니다. 올해는 에스토니아 각지에서 온 10개 팀이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최대 4명으로 구성된 각 팀은 최소 2명의 학생 또는 학생으로 구성되어야 했습니다.

2019년 첫 번째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에스토니아의 마을에 대한 문서를 작성했으며, 이번에는 에스토니아의 지방 자치 단체에 대한 주제였습니다. 단일 주제는 경쟁이 시작될 때 팀 간에 무작위로 추첨되었습니다. 그 후 참가자들은 30시간 동안 자료를 수집하고, 문서를 구성하고, 텍스트를 작성하고, 위키백과 문서로 적절하게 형식을 지정했습니다. 우승 팀은 머스비 지방 자치 단체에 대해 썼습니다.

범유행 상황으로 인해 프로젝트가 줌 환경으로 완전히 이전되었지만 에스토니아의 다른 지역에서 더 많은 참여가 선호되었습니다.

대회의 대상은 1000유로였지만 "최우수 학교 팀"과 같은 다른 부문에서도 상이 주어졌다. 참가자 중 한 명인 마르야 리나 소아셉은 이 과정이 시간 계획에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호기심이 가장 강한 것 중 하나라고 가르쳤습니다. 치열한 경쟁은 상당한 양의 아드레날린을 제공했으며 팀은 내년에도 참가할 계획입니다.

심사 위원이자 위키미디어 에스토니아 대표인 이보 크루사마기에 따르면 위키백과는 에스토니아 여러 지역의 역사, 지리 및 문화를 소개하는 가장 가시적인 출처입니다. 그는 또한 아무도 우리를 위해 일하지 않기 때문에 에스토니아인 자신이 에스토니아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철저한 문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사실에 주목합니다.

문서 경연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지원하며 에스토니아 학교 및 대학을 위한 위키백과의 교육 활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타르투 대학교 청소년 아카데미와 협력하여 위키미디어 에스토니아에서 조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