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2년 1월/오프라인 교육 프로젝트 위키챌린지 3차 종료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오프라인 교육 프로젝트 위키챌린지, 3차 에디션 종료

저자: Anthere (플로렌스 데부아르), 프로젝트 관리자 위키챌린지 아프리카 학교
요약: 위키챌린지 아프리카 학교는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여러 아프리카 국가에서 열리는 8-13세 학생들을 위한 작문 대회입니다. 2017년에 시작하여 비키디아에 게시된 138개의 기사와 어린이들이 제작하고 위키미디어 공용에 호스팅된 800개 이상의 사진, 그림 및 비디오로 3번째 판을 마감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 또는 해시태그:
Tags
WikiChallenge, Education, Offline, WikiFundi, Vikidia, Fondation Orange, Wiki in Africa, Writing competition, Francophonie, Africa

위키챌린지 아프리카 학교는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여러 아프리카 국가에서 열리는 8-13세 학생들을 위한 작문 대회입니다. 목표는 어린이를 위한 비키디아 플랫폼인 위키백과를 통해 기여함으로써 지식이 구성되는 방식을 배우는 것입니다. 참여 학교의 학생들은 주변 환경과 관련된 주제에 대한 백과사전 문서를 작성하도록 초대됩니다. 이 대회는 오렌지 디지털 학교 네트워크의 일부이고 오프라인 모드에서 위키 편집 플랫폼인 위키펀디를 사용하는 조직에 열려 있습니다. 실제로, 이 학교의 특징 중 하나는 대부분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들의 참여는 교육, 촉진 및 궁극적으로 학생들이 생산한 콘텐츠를 수집하는 책임이 있는 현장 디지털 촉진자의 존재(및 위키미디언들 및 비키디언들의 도움 가능)의 존재를 의미합니다.

교육계에서 더 잘 알려진 비키디아는 잘 알려진 백과사전과 유사한 원칙에 따라 8-13세의 젊은 청중을 대상으로 12년 동안 개발되었습니다. 위키백과와 같은 방식으로 동일한 라이선스로 배포되며 편집자 커뮤니티에서 공동으로 구축한 규칙에 따라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범유행으로 인해 우리는 2개 학년을 하나로 통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처음 두 버전보다 조금 더 도전적이었지만 여전히 성공했습니다. :)

중요한 인물들
  • 9개국(튀니지, 기니 코나크리, 마다가스카르, 말리, 카메룬, 세네갈, 콩고민주공화국, 코트디부아르, 부르키나파소)
  • 100개 학교 참가자
  • 138 학생 제출
  • 869명의 학생들이 제작한 사진, 그림 및 비디오
  • 20개의 수상 학교
영감을 위해 추천하는 두 개의 동영상
사진 몇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