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3년 1월/베오그라드의 교사는 위키책을 교육에 사용하여 보상을 받았습니다.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베오그라드의 교사는 위키책을 교육에 사용하여 보상을 받았습니다.

저자: Neboysha87
요약: 교육 개선 연구소 중앙 위원회는 산자 예치메니카에게 "교육에서의 위키주니어 책들" 프로젝트로 2등상을 수여했습니다. 연구소는 교육 시스템의 품질과 개발을 모니터링, 보장 및 개선할 목적으로 세르비아 공화국 정부가 설립한 기구입니다.
베오그라드 요반 스테리야 포포비치 초등학교의 위키백과 교육 프로그램
소셜 미디어 채널 또는 해시태그: Wikimedia Serbia, Wikipedia, Education program

교육 개선 연구소의 중앙 위원회는 산자 예치메니카에게 "교육 과정의 위키주니어 책" 프로젝트로 2등상을 수여했습니다. 연구소는 교육 시스템의 품질과 개발을 모니터링, 보장 및 개선할 목적으로 세르비아 공화국 정부가 설립한 기구입니다. 연구소는 1년에 한 번 세미나에서 배운 대회를 조직합니다. 이는 교육 기관에서 지식을 공유하는 문화를 개발하고 홍보하기 위해 실제로 적용됩니다. 경쟁에 참여하기 위한 주요 요구 사항은 후보가 연구소의 공인 세미나 중 하나에 참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산자는 위키미디어 세르비아가 인증을 받은 "교육 및 학습에 위키 도구 사용" 세미나 덕분에 참여했습니다.

"우리는 교육 기관의 직원들이 이미 알려진 악화된 작업 환경으로 인해 연구소 및 나머지 교육 대중과 함께 습득한 지식, 기술 및 경험을 공유할 시간과 힘을 찾은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교육 개선 연구소의 웹 사이트에서.

"교육 과정의 위키주니어 책"는 위키책 웹사이트에서 아이들을 위한 디지털 책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학생들이 만든 위키주니어 책에는 유럽 영토에 위치하거나 사회 정치적 이유로 유럽의 일부로 간주되는 50개 국가에 대한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어린이에게 친숙하며 사진과 지도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검증할 수 있는 사실적 정보를 제시하고 있으며 텍스트는 베오그라드의 초등학교 "조반 스테리아 포포비치"의 6학년 학생들이 작성했습니다.

참고로 2018년 무역관광통신부에서 주최한 디지털 레슨 대회에서 산자는 위키백과를 교육에 적용하여 3등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강의실에서 현대 정보 기술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교수에게 수여됩니다. 또한, 사회학 교수인 조라나 마티체비치는 "사회학 분야에서 위키 문서 만들기,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라는 논문으로 "세미나에서 배우고 2016년 실습에 적용" 콘테스트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