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3년 1월/멕시코 교육 프로젝트 2023-1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Education/News/January 2023/Educational Projects 2023-1 in Mexico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멕시코 교육 프로젝트 2023-1

요약: 멕시코의 2023-1 학년도 동안 위키미디어 멕시코 교육 프로그램에서 우리는 다른 기관과 제휴하여 고등학교 및 학위의 8개 교육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위키미디어 멕시코 교육 프로그램 로고
소셜 미디어 채널 또는 해시태그: #WikipediaEsParteDeLaEducación

우리는 교육 과정에 학생들을 참여시키는 것의 중요성으로 시작하지만,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연구 분야에서 지식에 기여하는 이점에 대해 배우도록 초대합니다.

우리가 개발한 교육 프로젝트 중 하나는 다른 프로젝트보다 더 오래 걸렸으며 케레타로 몬테레이 고등기술연구소와 함께 수행되었으며 "위키백과의 공공 자산 관리"라고 불렸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참조되는 무료 백과사전 편집 및 재단의 다른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에디터톤을 조직하여 4개월 동안 공유한 모든 지식을 테스트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일한 또 다른 교육 동맹은 멕시코 국립 자치 대학교의 국립 언어학, 언어학 및 번역 학교와 함께했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위키백과 편집 방법을 배우는 것 외에도 번역 도구에 대해 배우는 사회 과학 및 인문 C-A 텍스트 번역 및 번역 연구 주제에서 세 가지 프로젝트를 조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학교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집 프로세스에 대한 현실적인 접근 방식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푸에블라주의 인기 자치 대학교와 함께 우리는 국제 관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건축학 학위에서 학생들이 위키백과를 편집하고 교육을 위해 관련 기사를 만들고 편집하는 방법을 배운 세 가지 교육 프로젝트를 생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과달라하라 몬테레이 고등 기술 연구소와 함께 고등학교 수준에서 학제 간 음악 감상을 주제로 워크숍 세션 후 학생들은 음악가가 작성한 문서를 작성, 편집 및 번역했습니다.

이러한 교육 프로젝트의 개발은 학력을 가진 사람만이 지식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생각을 깨고, 동반하고 창조하는 지식이 자유롭고 집단적으로 구축될 수 있음을 보여주기 때문에 만족감을 줍니다. 커뮤니티에 의해. 또한 자신의 에디션이 출판되는 것을 보고 다른 사람이 자신이 만든 것을 읽을 것이라는 사실을 아는 학생들의 기쁨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그것이 우리가 소비하는 콘텐츠와 지식뿐만 아니라 우리가 생산하는 것에 대해서도 인식하고 책임지는 방식이라고 믿습니다.

위키미디어 멕시코 교육 프로그램에서 우리는 교육을 위해 협력할 의향이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educacion.wmmx(_AT_)gmail.comauxeducacion.wmmx(_AT_)gmail.com에 편지를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