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3년 1월/중고등학생을 위한 위키데이터 인용 찾기 프로그램, 두바이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중고등학생을 위한 위키데이터 인용 찾기 프로그램, 두바이

저자: Akbarali
요약: 인도의 74번째 공화국 기념일 축하 행사의 일환으로 두바이의 IIS 학교에서 중고등학생을 위한 인용 헌트 프로그램이 조직되었습니다. 모국어가 다르고 두바이에 거주하는 인도의 여러 주에서 온 16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습니다. 목표는 연구를 기반으로 위키데이터 진술에 대한 참조를 늘리는 것이었습니다. 학생들은 인터넷에서 인도의 역사를 보호하는 것의 중요성을 소개받았고 위키백과와 위키데이터를 편집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들은 지침과 인용을 추가할 위키데이터 항목 목록이 있는 위키데이터의 특별 이벤트 페이지를 받았고, 위키데이터 항목에 추가할 교과서와 검색 엔진에서 참조를 검색했습니다.
학생들은 두바이에서 인용 헌트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정보 기술과 전력 연구는 진보의 음양입니다' - 프리먼 다이슨".

저는 인도의 74번째 공화국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아랍 에미레이트 두바이에 있는 IIS 학교에서 중고등학생을 위한 위키데이터 인용 찾기 프로그램을 조직했습니다. 인도의 여러 주와 모국어에서 온 16명의 학생들이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연구를 기반으로 위키데이터 진술에 대한 참조를 늘리는 것이었습니다.

연구 과정

이 프로그램은 "petscan" 도구를 사용하여 인도의 자유 투사 및 인도 헌법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위키데이터 항목을 나열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600개가 넘는 위키데이터 항목 중에서 학생들이 참조를 추가할 수 있도록 100개가 선택되었습니다. 인도의 자유 투쟁 운동과 식민주의의 역사에 관한 3개의 장을 가지고 있는 8학년 학생들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여러 웹사이트를 조사하고 주제에 대해 더 많이 배웠습니다.

위키데이터 소개

많은 학생들이 위키데이터에 익숙하지 않았지만 위키백과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인도의 역사를 보호하는 것의 중요성을 소개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위키백과와 위키데이터에 대해 배웠고 둘 다 편집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위키데이터 계정을 만든 후 학생들은 대시보드에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스페셜 이벤트 페이지

위키데이터 인용 헌트의 특별 이벤트 페이지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는 학생들이 참조를 추가할 수 있는 위키데이터 항목 목록과 연구 및 편집 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향
  • 학생들은 교과서와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위키데이터 항목을 조사하고 위키데이터 항목 설명에 참조를 추가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인도의 자유 투쟁 운동과 식민주의의 역사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도왔을 뿐만 아니라 이 역사를 인터넷에 보존하는 데에도 기여했습니다.
  • 학교 학생들을 위한 위키데이터 교육은 위키데이터에 대한 지식과 이해뿐 아니라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그들은 또한 인터넷에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의 중요성과 위키데이터가 정보의 정확성을 보장하는 역할을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 학생들은 위키데이터에 정보를 추가하고 편집하는 방법을 배웠고, 이를 통해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교육은 또한 학생들이 미래의 학업 및 직업 생활에 중요한 연구 기술과 비판적 사고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