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2년 9월/OpenEdu.ch: 교육 문서 중앙 집중화, 스위스 교사 커뮤니티 플랫폼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OpenEdu.ch: 교육 문서 중앙 집중화, 스위스 교사 커뮤니티 플랫폼

저자: Lavinia Malo and Ilario Valdelli
요약: 위키미디어 CH는 교육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openedu.ch, 모든 위키 교육 문서를 4개 언어(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및 이탈리아어)로 중앙 집중화할 수 있습니다.
Openedu.ch의 홈페이지
소셜 미디어 채널 또는 해시태그:

스위스 교육

스위스에서 교육은 26개 지역(주) 각각의 책임이므로 교육에 대한 매우 분산된 접근 방식을 만듭니다. 이것은 장점이 있습니다. 모든 지역의 문화적 측면(예: 지역 언어)이 중앙에 배치되지만 이는 또한 중요한 단점을 야기합니다. 교사와 교육자는 반드시 지식을 전달하거나 공유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스위스에서는 학교에서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이 필요합니다.

스위스 교육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둘러싼 교육 자료(특히 가장 많이 찾는 교육 도구인 위키백과 및 위키데이터)는 분산되어 있으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다른 곳에서 호스팅되며 유용성이 항상 주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 문제에 대한 위키미디어 CH의 대응이 OpenEdu.ch입니다.

지식경영시스템으로 Openedu.ch

이 플랫폼은 자원 봉사자/커뮤니티 회원 또는 위키미디어 지부에서 4개 언어(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및 이탈리아어)로 만든 다양한 위키 도구에 대한 모든 교육 문서를 집계하여 이러한 문서를 중앙 집중화하고 모든 교육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플랫폼에는 교육 목표(예: 역사 수업에 위키백과 사용), 학습 수준(예: 초등학교), 대상 학습자 유형(예: 초급)별로 사용 가능한 교육을 정렬할 수 있는 검색 필터가 포함되어 검색이 가능합니다. 가능한 한 간단합니다.

이 플랫폼은 궁극적으로 교사가 교실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미디어 활용 능력에 대한 다양한 교육 문서를 포함할 것입니다.

Openedu.ch와 협업

프로젝트 및/또는 콘텐츠 제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위키미디어 CH 지부에 연락하세요.

위키미디어 CH는 플랫폼을 새로운 콘텐츠로 채울 협력자를 찾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