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 마련/LatAm2022캠페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Fundraising/LatAm2022campaig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매년 위키미디어 재단은 미국에서 인도, 호주, 일본에 이르기까지 세계 여러 곳에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2022년 6월에 우리는 이메일과 위키백과 자체의 배너를 통해 라틴 아메리카에서 모금 캠페인을 실행할 것입니다. 캠페인은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멕시코, 페루, 우루과이에서 진행됩니다. 이 메타 페이지는 라틴 아메리카 모금 캠페인을 탐색하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배경 - 왜 라틴 아메리카인가요?

일반 정보

우리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정기적으로 기금을 모금합니다. 가장 최근에는 2021년 5월입니다. 캠페인은 모금에 도움이 되는 두 가지 구성 요소를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한 부분은 우리가 기금을 모으는 국가에서 이전에 기부한 사람들에게 연락하는 이메일 캠페인입니다. 다른 부분은 우리가 기금을 모으는 국가의 위키백과 페이지에서 실행될 배너 캠페인입니다.

이번에는 5월 23일부터 6월 10일까지 라틴 아메리카에서 이전에 기부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이메일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캠페인 기간 동안 전송될 이메일의 몇 가지 예입니다. 포르투갈어 이메일 예시, 스페인어 이메일 예시.

또한 위에 나열된 7개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위키백과에서 배너를 실행할 것입니다. 이 배너는 영어, 포르투갈어 및 스페인어(독자의 위치에 따라 다름)로 제공되며 5월 31일부터 6월 28일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다음은 우리가 실행할 배너의 몇 가지 예입니다. 새로운 언어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함에 따라 텍스트의 다양한 변형을 보게 될 것입니다: 데스크톱 대형 pt, 데스크톱 소형 pt, 모바일 대형 pt, 모바일 소형 pt, 데스크톱 대형 es, 데스크톱 소형 es, 모바일 대형 es, 모바일 소형 es. 또한 최신 블로그 게시물 영어, 포르투갈어스페인어에서 다가오는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캠페인 기간 동안 일부 기금 마련 자료는 기부자와 독자가 계정을 만들고 편집하도록 초대합니다. 관심 있는 기부자와 독자는 신규 사용자 기능이 있는 계정 생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부자에게 기부 후 즉시 표시되는 "감사" 페이지에 행동 유도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또한 모금이 끝난 후 짧은 "감사" 배너 캠페인을 통해 독자들을 초대할 계획입니다. 이 두 가지 활동을 통해 5월 말과 6월에 영어, 포르투갈어 및 스페인어 위키백과에서 새로운 편집자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토론 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라틴 아메리카의 마지막 캠페인에서 기부자들이 한 말을 읽어보세요:

Pese a las circunstancias que atraviesa el mundo, fue un honor contribuir con este granito de Arena, a la gran playa de conocimientos que significan ustedes. Saludos desde Lima Perú. (Peru)

Eu que agradeço por sua ideia e por sua disposição em mantê-la viva e consistente após 20 anos. Chamamos de "barulho dos bons" na internet. E vocês faz este grande "barulho" global há 20 anos. (Brazil)


왜 라틴 아메리카인가요?

정보와 지식에 대한 접근과 학습은 어디에서나 독자들에게 중요합니다. 위키백과 독자는 지식을 찾고 시야를 확장하는 데 투자합니다. 모금 캠페인은 라틴 아메리카의 위키백과 독자들에게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가능하게 하는 자원 봉사자를 지원하는 자선 단체인 위키미디어 재단에 대해 더 많이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더 읽을 수 있습니다(영어스페인어).

라틴 아메리카 지역 사회에 대한 투자

지난 몇 년 동안 WMF는 라틴 아메리카 지역 사회의 번영과 성장을 돕기 위해 여러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그 중 일부를 살펴보세요:


함께 우리는 모금 캠페인을 개선합니다

모금 캠페인 전후에 우리는 지역 자원 봉사 커뮤니티가 원하는 만큼 참여하기를 원하므로 이 메타 페이지는 여러분이 참여할 수 있는 초대장입니다. 이 메타 페이지를 현지 언어로 자유롭게 번역하고 현지 그룹과 캠페인에 대해 논의하세요. 토론 페이지에 의견, 제안, 질문, 생각 및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추가하세요. 또는 직접 연락하려면 wikimedia dot org의 jbrungs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줄리아 브룽스는 몇 시간 동안 직접 방문하여 캠페인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대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줄리아는 스페인어나 포르투갈어를 구사하지 못하므로 영어로 진행됩니다. 죄송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듣는 것은 여러분, 독자 및 기부자가 캠페인 전반에 걸쳐 지원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우리가 저지를 실수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여러분의 지식을 통해 캠페인을 개선하고 커뮤니티에 대한 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영감을 얻기 위한 몇 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이를 무시하고 직접 질문하십시오).

  •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 준비로 우리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입니까?
  • 질문이 생길 경우 자원봉사자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도록 하기 위해 캠페인 동안 어떤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까?
  • 캠페인에 대한 정보가 시작되기 전에 라틴 아메리카의 많은 커뮤니티와 자원 봉사자에게 전달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추가 리소스

위키미디어 기부 자주 묻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