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프로그램/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기금/2022-23년 회계연도 자금 조달에 대한 FAQ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Programs/Wikimedia Community Fund/FAQ about funding in FY 2022-23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22-2023년 회계연도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기금에 대한 FAQ

2022년 12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위키미디어 재단은 다양한 커뮤니티 구성원과 가맹단로부터 북서유럽 자금 조달 지역(NWE, North West Europe Funding Region)와 중부 동유럽 및 중앙 아시아(CEE/CA, Central Eastern Europe and Central Asia)의 보조금 지원 상황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질문을 사전에 해결하고 모든 지역에서 정보를 사용할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와 가맹단체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으며 그들의 계획과 작업은 보조금에 대해 명확하고 좋은 의사소통을 하는 것입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면 communityresources(_AT_)wikimedia.org에서 알려주세요. 또는 이 토론 페이지에서. 모든 질문에 기꺼이 답변하고 이 FAQ에 추가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 담당관에게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FAQ

1. 올해 일반 지원 기금 또는 신속 기금에 변경 사항이 있었습니까?

작년에 우리는 새로운 기금 프로그램, 지역 기금 위원회, 신청서 및 보고 지침을 소개했습니다. 우리는 이번 2022-23년 회계 연도에 프로그램을 크게 변경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지원자들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고 있으며 여전히 지원 절차가 복잡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 신청자 및 지역 기금 위원회와 협력하여 다음 2022-2023년 회계연도 신청에 대한 간단한 갱신 프로세스를 도입할 것입니다. 2월에 대화를 시작할 예정이므로 곧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작년은 다년 보조금을 받을 자격이 있는 지역 기금 위원회에서 처음으로 다년 보조금을 승인한 해였습니다.

수혜 파트너를 위한 안정적인 일반 지원 자금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새로운 자금 조달 전략을 가진 조직에 다년 자금이 제공되었습니다. 다년 계획을 승인한 조직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년 자금 지원이란 보조금이 2-3년 일정에 대해 승인됨을 의미합니다. 수혜 파트너는 연간 보고서를 작성하고 연간 계획 및 평가 계획을 업데이트하며 매년 신청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운 전략의 첫 해에 14개의 다년 보조금이 승인되었습니다. 우리는 조직에 안정성을 제공하는 다년 보조금을 계속 지원할 것입니다. 다년 기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FAQ를 검토하십시오.

3. 올해 지역 보조금 예산이 삭감되었습니까? 지역 보조금 예산이 삭감되고 있습니까?

아니요, 올해 전체 보조금 예산은 삭감되지 않았습니다. 커뮤니티 기금 전체 지역 예산은 작년 1,020만 달러에서 올해 1,220만 달러로 20% 증가했습니다.

모든 지역이 전년도보다 예산을 늘렸습니다. 예산보다 더 많은 요청을 받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NWE에서는 예산에서 사용 가능한 자금보다 훨씬 더 많은 자금 요청이 예상됩니다. 이는 주로 해당 지역의 신규 지원자의 예상치 못한 증가와 높은 인플레이션 때문입니다. 12월에는 이 지역에서 더 많은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NWE의 원래 예산을 늘렸습니다. 우리는 인플레이션 시대에 비용이 급격히 상승할 때 제휴사가 위키미디어 사명에 대한 작업을 계속하는 데 접근 가능한 자금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증액이 모든 요청을 완전히 커버하지는 못하지만(매년 그렇듯이) 증액된 예산 내에서 가능한 한 많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 저는 우리가 17%의 성장을 보장받았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사실인가요? 그렇다면 어떻게 되었습니까?

재단은 전 세계 지역 사회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기금을 재단 성장과 동일한 17% 증가시키기로 약속했습니다. 보조금 및 직접적인 이동 지원을 위한 전체 예산은 2022-2023년 회계연도에 28% 증가했습니다. 여기에는 4개의 위키미디어 재단 기금(커뮤니티 기금, 가맹단체 기금, 연구 기금 및 컨퍼런스) 이외의 커뮤니티를 위한 기금이 포함됩니다. 개별 교부금에 대한 결정은 지역 기금 위원회에서 내리며 각각 다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질문 6을 참조하십시오.

5. 성장률이 10%로 제한된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아니요. 이 지역에는 10% 성장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커뮤니티 리소스 팀 프로그램 담당관은 이번 회계 연도에 대한 요청에 대해 각 수혜자 파트너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 대화와 라운드의 신청 및 예산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를 바탕으로 지역 기금 위원회는 금액을 추천합니다. 그 성장에는 정해진 제한이 없으며 모든 결정은 개별적으로 이루어집니다.

6. 재단은 예산과 현지 통화를 어떻게 계획하고 설명합니까?

재단은 수혜자가 사용하는 통화로 보조금을 지급합니다(일부 특정 경우 제외). 이는 수혜자가 예산을 구성하고 비용을 관리하는 방법과 일치합니다. 이 때문에 재단은 먼저 현지 통화로 시작하는 보조금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미국에 기반을 둔 비영리 단체이기 때문에 나중에 이 금액을 USD로 변환합니다. 전환율은 연중 변동될 수 있지만 재단은 보조금 계획을 현지 통화로 유지합니다. 이를 통해 환율 변경으로 인해 수혜자에 대한 자금을 줄일 필요가 없도록 하는 주요 목표로 위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재단이 환율 차액을 충당할 책임이 있음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