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S 세금 관련 정보/2021년 위키미디어 재단 양식 990 자주 묻는 질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회계연도 2021-2022년 양식 990: 요약본

양식 990은 미국 내 비영리 조직을 위해 국세청(IRS)에서 요구하는 연간 정보 문서입니다. 매년 위키미디어 재단은 이전 회계 연도에 대한 감사 보고서를 작성한 다음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여 5월 15일까지 IRS에 제출되는 양식 990을 작성합니다.

올해 2023년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2021-2022년 회계연도에 대한 양식 990을 5월 4일에 IRS에 제출했습니다. 완성된 양식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명성에 대한 우리의 오랜 노력의 일환으로 양식 990에 나열된 많은 정보는 재단이 게시하고 유지 관리하는 많은 보고서, 메타위키 포털, 정책 문서 및 공개 데이터 소스에서 이미 일년 내내 공개되었습니다. 이러한 소스에 대한 링크는 양식의 주요 부분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개요와 함께 이 요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보고 기간이나 계산 요구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수치가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보고서는 우리 조직의 포괄적인 재무 상황과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공개 관행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다른 데이터 소스 중에서 이전 회계 연도에 대해 매년 10월에 발행되는 재단의 연례 감사 보고서는 재단의 재무 관행 및 보고를 검토하는 측면에서 양식 990과 함께 제공되는 유용한 문서입니다. 감사 보고서는 양식 990을 작성하는 데 사용되며 동일한 정보 중 일부를 제공하지만 양식 990에 설명된 거버넌스, 보조금 지급 및 보상에 대한 더 넓은 그림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감사 보고서와 양식 990은 함께 사용됩니다. 채러티 내비게이터와 같은 조직에서 재정 건전성을 측정합니다. 우리는 거버넌스, 정책 및 투명한 공개를 포함하여 책임 및 투명성에 대해 채러티 내비게이터로부터 최고 등급을 받았습니다. 감사 보고서에는 여기에서 검토할 수 있는 자체 FAQ 문서도 있습니다.

"핵심 양식"

양식 990에는 조직의 다양한 높은 수준의 재무, 프로그래밍 및 거버넌스 스냅샷을 포함하는 "핵심 양식"과 보충 주제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하는 "일정"이라는 추가 양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식의 내용 및 구조에 대한 개요는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핵심 양식"에는 재단의 수입, 비용 및 순자산이 나열됩니다. 2021-2022 회계연도 동안 재단이 기부금과 보조금을 통해 받는 수익인 총 수익은 $164,242,380입니다. 이는 전년 대비 약 900만 달러 증가한 금액이다. $2,103,370의 "기타 수익"은 위키미디어 앤터프라이즈, 위키미디어 기금을 대신하여 모금된 기부금에 대한 지불 처리 수수료 상환 및 온라인 상품 매장에서 나왔습니다. 우리의 비용은 총 $145,835,404이며, 그 중 45%는 기술에 사용되었고, 31%는 자원봉사자와 독자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에 사용되었으며, 11%는 모금 비용에 사용되었으며, 13%는 일반 및 행정 지원에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상위 10개 웹사이트가 지출하는 비용의 일부이며, 좋은 관리 및 효율성에 대한 우리의 약속과 일치합니다. 이러한 주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연례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투자 정책은 재정 관리 관행에 대한 추가 정보도 제공합니다.

양식 990의 "핵심 양식"의 다른 주요 섹션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거버넌스 시스템, 정책 및 공개 관행과 관련된 주제를 다룹니다. 양식 990에서 위키미디어 재단은 재단이 발견하지 못한 우리 직원 및 이사회의 고위 지도자들이 서로 가족 또는 비즈니스 관계를 갖지 않도록 하는 것과 같은 여러 가지 모범 사례를 따르고 있음을 매년 확인합니다. 자산의 주요 전환(절도 또는 사기를 나타낼 수 있음), 모든 이사회 회의에서 메모가 작성됩니다. 위키미디어 내부 고발자 정책, 이해 상충 정책데이터 보존 지침과 같은 정책은 재단이 공개 접근 권한을 위해 거버넌스 자료를 게시하는 Wikimedia 위키미디어 재단 거버넌스 위키에서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일정"

위키미디어 재단은 또한 공공 자선 단체 상태, 로비 활동 및 추가 재정 정보와 같은 주제에 대한 다양한 "일정"을 완료합니다.

스케줄 A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공공 자선단체 상태를 확인하며 이는 웹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 C는 정치 캠페인 및 로비 활동을 나열합니다. 회계연도 21-22년에 재단은 FAQ에 기록된 대로 유럽, 한국, 칠레 및 기타 지역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의 공공 정책 노력을 지원했습니다. 양식 990에서 요구하는 것 외에도 재단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콘텐츠를 변경하고 사용자에 대한 비공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요청을 문서화하기 위해 반년마다 투명성 보고서를 발행합니다.

일정 F와 I는 미국 내외에서 우리의 보조금 지급에 대한 지역 데이터를 나열합니다. 이 정보는 또한 위키미디어 재단의 보조금 포털, 특히 회계연도 21-22년에 대한 위키미디어 재단 기금 보고서에 더 자세히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일반적인 추세에 대한 분석과 프로그램별, 지역 및 국가별 기금 분석을 제공합니다.

다음으로 양식 990의 일정 J에는 해당 연도의 조직 임원 보상 및 지불에 대한 정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2021-2022년 990의 이 섹션에는 2021년에 떠나는 임원과의 상호 분리 계약의 일부로 지급된 임원 급여와 지급액이 반영됩니다. 이 수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AQ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정 R은 재단이 전액 소유한 유한 책임 회사인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메타위키 페이지에 있는 회사에 대한 FAQ와 함께 게시된 기업 재무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식 990의 각 섹션은 2021-2022년 회계연도에 대한 재단의 재정 건전성, 프로그램 지원 및 지출, 거버넌스 정책의 스냅샷을 제공합니다. 추가 "일정"의 전체 목록을 포함하여 양식 99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AQ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요

양식 990이란 무엇이며 그 목적은 무엇입니까?

양식 990은 미국 내 비영리 조직을 위해 국세청(IRS)에서 요구하는 연간 정보 문서입니다. 제출의 목적은 평가 목적으로 IRS와 대중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는 KPMG가 수행하는 공개 재무 보고서 및 연례 감사에 추가되는 것입니다.

양식 990은 비영리 조직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재정 규정 준수를 촉진하기 위한 IRS의 기본 도구입니다. IRS는 미국 세금 요건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보상 및 거버넌스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재무제표가 다루는 기간은?

세무 당국은 신고서가 언급하는 회계 연도 기간이 2021년에 시작했기 때문에 이를 2021년 신고서라고 합니다. 회계 연도는 조직이 예산 계획 및 보고를 수립하는 12개월 기간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경우 2021-2022년 회계연도이며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의 활동을 다룹니다. 재무제표는 IRS와 대중에게 제공하기 위한 해당 기간 동안의 광범위한 재무 활동을 다룹니다. 조직의 재무 상태 및 행동에 대한 개요.

7월-6월 회계 연도 설정의 예외는 임원, 주요 직원, 최고 급여 직원 및 독립 계약자의 보상과 관련된 정보이며 대신 2021년을 기준으로 합니다. 즉, 2021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입니다.

2021년 양식 990은 언제 제출했으며 어디서 찾을 수 있습니까?

2021년 양식 990은 2023년 5월 4일에 IRS에 제출되었으며 현재 위키미디어 재단 웹사이트에 게시되었습니다. 또한 궁극적으로 채러티 내비게이터와 같은 다른 웹사이트에도 전파될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을 위한 양식 990을 작성하는 책임은 누구에게 있습니까?

양식 990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관리 책임입니다. KPMG는 지침을 제공하고 적절한 IRS 형식으로 양식 990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며 정확성과 완전성을 위해 최종 제품을 검토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을 위한 양식 990을 작성하고 검토하는 과정은 무엇입니까?

위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위키미디어 재단 회계 및 관리 직원은 KPMG에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런 다음 KPMG는 양식 990의 초안을 재단에 제공합니다. 초안이 여러 개 있을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회계 담당자와 경영진이 "최종 초안"을 준비하면 자세한 검토를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 감사 위원회에 제출됩니다. 감사 위원회가 승인하면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와 공유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질문을 할 시간이 있으며, 그 후 KPMG가 양식 990을 IRS에 공식적으로 제출합니다.

양식 990 제출 마감일은 언제입니까?

양식 990은 회계연도 종료 후 5번째 달의 15일에 마감되므로 우리의 경우 11월 15일입니다. 그러나 IRS는 요청하는 모든 사람에게 6개월 연장을 허용하여 올해 마감일을 2023년 5월 15일로 연기합니다.

양식 990에는 일반적으로 매년 10월에 진행되는 재단의 재무 감사가 완료될 때까지 완료되지 않는 재무 정보가 포함됩니다. 해당 숫자가 확정되기 전에 양식 990을 작성하는 것은 덜 효율적입니다. 양식 990에는 감사를 받은 재무제표에 대한 추가 정보 요구 사항이 있으며 KPMG 세무 자문 서비스와의 통합이 필요합니다.

재단이 양식 990(및 기타 중요한 재무 문서)을 내용의 정확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공개할 수 있도록 IRS에 연장을 요청하는 것이 모범 사례입니다. 이 일정은 다른 유사한 조직의 일정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재단은 지속적인 개선을 추구하며 향후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지 여부를 계속 평가할 것입니다.

양식 990 게시에 대한 법적 책임은 무엇입니까?

법에 따라 우리는 양식 990 전체를 IRS에 제출해야 하며 대중이 요청하는 경우 검토를 위해 적절한 사본도 제공해야 합니다. 책임성과 투명성에 대한 위키미디어 재단의 약속의 일환으로 사람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위키미디어 재단 웹사이트에 PDF 형식으로 990 양식을 게시합니다.

이 보고서의 길이는 61페이지입니다. 구성 방법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제공할 수 있습니까?

양식 990은 1부에서 12부까지 번호가 매겨진 부분이 포함된 핵심 반환 양식으로 구성됩니다.

  • 1부(요약)는 조직의 미션, 활동, 금년도 및 전년도 재무 결과를 포함한 핵심 양식의 스냅샷을 제공합니다.
  • 2부는 양식 990에 있는 정보의 정확성과 완전성을 확인하는 위키미디어 재단 담당자의 서명을 위한 것입니다.
  • 3부는 주요 프로그램 서비스 성과(즉, 우리 작업의 주요 초점 영역)에 대한 요약입니다.
  • 4부는 핵심 양식 외에 완료해야 하는 추가 일정을 결정하기 위한 체크리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완료해야 하는 일정은 아래 목록 참조).
  • 5부는 기타 IRS 신고 및 세금 준수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이는 연방 고용세와 같이 요구될 수 있는 기타 세금 신고와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6부에는 거버넌스, 관리 및 공개에 관한 질문/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이는 조직이 책임을 촉진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당사의 관리 기구 및 관리 정책을 설명합니다).
  • 7부에는 보상 정보가 포함됩니다(여기에는 현직 및 전직 임원, 이사, 이사, 핵심 직원, 최고 보상 직원 및 독립 계약자의 보상이 포함됨).
  • 8부에는 수익 정보가 포함됩니다(여기에는 주로 기부금 및 보조금뿐만 아니라 투자 수입 및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와 같은 기타 수익원이 포함됨).
  • 9부에는 기능적 비용 명세서(예: 프로그래밍 방식, 관리 및 일반, 자금 조달의 기능적 범주로 분할된 비용 세부 정보)가 포함됩니다.
  • 10부에는 대차대조표 정보(자산, 부채 및 순자산의 스냅샷)가 포함됩니다.
  • 11부에는 순자산 조정(즉, 해당 연도에 순자산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 12부에는 재무제표 및 보고 방법이 포함됩니다(이는 발생주의 회계 방법을 사용하고 재무가 감사되었음을 설명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이 완료하는 추가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정 A – 공공 자선 단체 상태 및 공공 지원(여기에는 다른 유형의 자선 단체가 아닌 501(c)(3) 공공 자선 단체로 적절하게 간주되는지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가 포함됨);
  • 일정 C – 정치 캠페인 및 로비 활동(로비 활동에 대한 설명은 아래 질문 참조);
  • 일정 D – 보충 재무제표(여기에는 감사 재무 보고서에 따른 수익 및 비용과 양식 990에 따른 수익 및 비용의 조정이 포함됨);
  • 일정 F - 미국 이외의 활동 명세서 (여기에는 미국 이외의 조직 및/또는 개인에 대한 운영 활동 및 보조금 또는 지원이 포함됩니다.)
  • 일정 G – 모금 관련 추가 정보(여기에는 모금 활동 및 주요 모금 행사에 대한 정보가 포함됨)
  • 일정 I – 미국 내 조직 및 개인에 대한 보조금 및 기타 지원(여기에는 미국 내에서 제공한 보조금에 대한 세부 정보와 전반적인 보조금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가 포함됨);
  • 일정 J - 보상 정보(여기에는 위의 7부보다 더 자세한 보상 정보가 포함됨)
  • 일정 M – 비현금 기부금(재단이 수령한 주식 기부금 포함);
  • 일정 O – 추가 정보(여기에는 프로세스 및 정책에 대한 정보와 3부에서 요구되지만 전체가 맞지 않는 전체 사명 선언문과 같은 표준 형식 페이지에 완전히 맞지 않는 항목의 지속이 포함됩니다. 거기); 그리고
  • 일정 R – 관련 조직 및 비관련 파트너십(재단이 전액 소유한 유한 책임 회사인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와 관련됨).

재단의 건강을 측정하기 위해 양식 990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자선 내비게이터는 미국에 기반을 둔 수십만 개의 자선 단체를 평가하는 평가 기관입니다. 자선 내비게이터의 등급은 각 자선단체가 양식 990에서 매년 제공하는 재무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 다음은 자선 내비게이터의 평가에 포함된 몇 가지 측정항목과 올해의 양식 990을 사용하여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 운전 자본 비율: 자선 단체가 순 가용 자산 또는 운전 자본을 사용하여 지출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기간을 결정합니다. 채러티 내비게이터는 이 비율을 순 가용 자산을 지난 3개 회계 연도의 평균 비용으로 나눈 값으로 정의합니다. 이 계산에서 재단의 운전 자본 비율은 24개월이었습니다. 주어진 규모와 예산의 조직에 적합한 것으로 간주되는 준비금 수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다양한 벤치마크가 있습니다. 우리는 비상 자금의 원천으로 준비금을 유지합니다. 비영리 적립금의 목적에 따라 적립금은 계획되지 않은 비용, 비상 사태 또는 수익 부족이 발생할 경우 우리의 작업을 유지하고 가맹단체 및 자원 봉사자들에게 자금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과거에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자금의 양은 조직으로서의 규모와 성숙도에 따라 달라졌습니다. 올해 우리는 이사회에 특히 세계 경제의 우려스러운 추세에 비추어 준비금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을 안내하는 보다 명확하고 가시적인 정책을 고려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우리 규모의 조직에 따라 이사회는 재단이 최소 12개월의 운전 자본을 준비하고 최대 18개월의 목표를 갖도록 안내하는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재단은 순가용자산을 현재 회계연도의 예상 비용으로 나눈 값으로 운전 자본 비율을 계산합니다(지난 3개 회계연도의 평균 비용을 사용하는 채러티 내비게이터와 비교). 재단 산정에 따르면 운전자본비율은 2022년 7월 1일 기준 17개월이다.
  • 프로그램 비용 비율: 이 비율은 프로그램 비용을 총 비용(가장 최근 3개의 양식 990의 평균)으로 나누어 계산하며 자선 단체가 제공하기 위해 존재하는 프로그램 및 서비스에 지출하는 총 비용의 비율을 반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재단의 프로그램 비용 비율은 75%이며 비영리 조직의 건전한 범위 내에 있습니다. 나머지 재단 비용은 모금, 일반 및 관리 비용으로 사용되며 이는 지난 몇 년 동안과 유사하며 채러티 내비게이터와 같은 조직에서 설명하는 모범 사례를 충족합니다. 재단이 비영리 단체에 대한 법적, 조달 및 IRS 규칙과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회계 기준의 틀 내에서 운영되도록 하려면 다양한 공유 서비스 기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능 중 일부에는 인적 자원, 재무, 법률, 커뮤니케이션, 정보 기술 등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조직을 운영하고 직원과 이해 관계자를 지원하며 모든 법률과 표준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 자산 대 부채: 이 비율은 자선 단체의 총 부채를 총 자산으로 나누어 계산한 백분율이며 조직의 지급 능력 및/또는 장기 지속 가능성의 지표입니다. 재단의 자산 대 부채 비율은 4.6%이며 자선 네비게이터가 자산 대 부채 비율이 5% 미만인 조직에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하기 때문에 비영리 조직의 건강한 범위 내에 있습니다.

주요 하이라이트

사용된 페이지 번호는 양식 990 PDF의 각 페이지 하단 중앙에 있는 페이지 번호를 기반으로 합니다.

자원봉사자: 1페이지, 1부, 요약, 6행에 총 자원봉사자 수가 292,000명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숫자는 어디에서 나온 것입니까?

이 숫자는 제품 분석 팀이 추적하고 보고한 보고서 회계 연도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전반에 걸친 월 평균 편집자 수입니다.

직원 및 보상: 1페이지, 1부, 요약, 5행에서 2021년에 고용된 총 개인 수에는 어떤 직원이 포함됩니까?

IRS 요구 사항에 따라 2021년에 W-2를 발급받은 개인의 수여야 합니다. 따라서 표시된 총계는 해당 연도에 고용된 미국 기반 풀타임 및 파트타임 직원의 수입니다. 2021. 여기에는 비미국 기반 근로자와 시간제 또는 특정 임무를 위해 고용될 수 있는 계약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개인은 재단에서 W-2를 발급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직원 및 보상: 1페이지, 1부, 요약, 15행에서 ​​"급여, 기타 보상, 직원 복리후생" 범주에 포함되는 항목은 무엇입니까?

이 범주에는 위키미디어 재단 또는 기록상 고용주가 고용한 미국 및 미국 외 지역의 풀타임 및 파트타임 직원에 대한 급여, 수당, 퇴직, 복지 및 급여세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비용과 급여는 지역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이 수치에는 계약자, 벤더 또는 컨설턴트에게 지불한 수수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표시된 금액은 회계연도(2021년 7월 1일 – 2022년 6월 30일)에 해당하는 반면 양식 990의 다른 정보는 역년(2021년 1월 1일 –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직원 및 보상: 1페이지, 1부, 요약, 15행에서 ​​급여가 전년도에 비해 약 2,030만 달러 인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인상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증가는 2022년 10월에 게시된 회계연도 21-22년 감사 보고서에 처음 보고되었으며 해당 문서의 FAQ 섹션에서 논의됩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답변을 여기에 다시 붙여넣었습니다.

이 인상은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 사이에 신규 직원을 추가하고 기존 직원에 대한 연간 보상 조정을 나타냅니다. 이는 프로그램 우선순위를 지원하기 위해 승인된 2021-2022년 연간 계획에 설명된 성장과 일치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보상 관행은 공평하고 합리적이며 우리의 가치와 문화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사람들의 작업에 대해 보상하고자 하는 우리의 바람을 반영합니다. 보상의 기본 메커니즘은 강력한 혜택과 유급 휴가 할당, 전문성 개발에 대한 약속으로 지원되는 기본급입니다.

2021–2022년 회계연도의 모든 유급 직책에 대한 급여를 설정할 때 인재 및 문화 부서는 머서 급여 설문 조사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결정되고 업데이트된 직무 역할 및 수준에 특정한 급여 범위를 사용합니다. 급여는 또한 직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하므로 재단은 경쟁력 있는 현지 시장 급여로 다양한 국제 인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직원의 거의 50%가 미국 이외의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운동으로서의 우리의 가치를 반영합니다.

우리 업무 중 일부는 대부분 기술적이고 고도로 숙련된 특성 때문에 최고의 인재를 채용 및 유지하고 이들의 전문성과 헌신에 대해 공정하게 보상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임금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이 계속해서 경쟁적으로 비용을 지불하지만 유사한 조직 및 역할에 대한 평균 범위 내라고 믿습니다. 직원 채용 및 급여에 대한 위키미디어 재단의 접근 방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비용: 3페이지, 3부, 4a행(Wikipedia.org 및 기타 위키미디어 웹사이트와 관련된 프로그램 비용)은 전년도에 비해 990만 달러 증가했으며 4b행(보조금 조성 및 프로그램 개발과 관련된 프로그램 비용)은 2060만 달러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라인 항목 4a와 4b는 모두 인건비와 보조금 지급 및 전문 서비스와 같은 기타 비용을 포함하여 여러 유형의 프로그램 비용으로 구성됩니다. 4a와 4b 사이에 총 1,750만 달러의 인건비가 증가했으며, 여기에는 기존 직원에 대한 연간 생활비 조정뿐만 아니라 그 해의 신규 직원 추가도 포함됩니다. 또한 4b행에는 우리의 운동 및 운동 파트너를 위한 자금을 늘리는 업데이트된 보조금 조성 전략을 구현함에 따라 보조금 지급에서 510만 달러 증가가 포함되었습니다.

로비 활동: 4페이지, 4부에서 4행은 로비 활동에 대해 "예"로 표시됩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IRS는 "로비 활동"을 "해외, 국가, 주 또는 지역 법률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모든 활동"으로 정의합니다. 2021-2022년 회계연도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저작권, 표현의 자유, 커뮤니티 거버넌스를 허용하는 법적 규칙에 대한 위키미디어의 입장을 홍보하고 방어하기 위한 활동을 포함하여 위키미디어 운동의 공공 정책 노력을 계속 지원했습니다. 활동에는 한국의 망 중립성을 지지하는 공개 서한 서명, 자유 지식 옹호 그룹과 협력하여 EU 디지털 서비스법에 대한 글 작성, 미국의 EARN IT, JCPA 및 SMART 저작권법 법안 반대, 위키미디어에 의견 제출 등이 포함됩니다. 칠레가 제안한 디지털 플랫폼 법안에 대한 칠레. 우리는 회계연도의 로비 활동에 대한 지출을 일정 C, 23-25페이지에 요약했습니다.

기부금: 4페이지, 4부에서 10행은 기부금 또는 준기금에 대해 "아니오"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무엇입니까?

위키미디어 재단은 현재 타이즈에서 위키미디어 기금을 새로운 US 501(c)(3) 자선 단체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으며, 이후 위키미디어 재단과 별도로 자체 양식 990을 발행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회계연도 2023-2024년 연간 계획 초안에서 논의됩니다.

이 양식 990이 적용되는 2021-2022년 회계연도 동안 위키미디어 기금은 별도의 법인(타이즈 재단)에서 관리했습니다. 위키미디어 기금에는 기금의 정책과 절차를 통제하고 관리할 권한이 있는 자체 자문 위원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IRS가 양식 990 보고 목적으로 따르는 미국 회계 표준에 따라 기부금은 독립 감사 보고서 및 양식 990의 재단 재무제표에 보고되지 않습니다.

가맹단체: 7페이지, 6부, 섹션 B, 10a행에서 "조직에 지역 지부, 지부 또는 제휴사가 있습니까?"라는 질문이 있습니다. "아니오"라고 대답합니다. 왜?

이 질문은 자체 법인이 아닌 상위 법인(이 경우 위키미디어 재단)의 확장인 법인을 가리킵니다. 위키미디어 가맹단체는 독립적인 조직입니다.

직원 및 보상: 8-9페이지, 7부, 섹션 A에는 더 이상 직원이 아니지만 현재 직원은 포함되지 않는 사람들을 포함하는 목록이 있습니다. 왜?

이 목록은 2021–2022년 회계연도와 2021년 역년을 반영하기 위한 것입니다.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의 회계연도 동안 활동하는 이사회 구성원도 포함됩니다.

직원 및 보상: 8페이지, 7부, 섹션 A에서 여기에 나열된 직원을 어떻게 결정합니까? 제가 모르는 이름이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목록에 포함되기 위한 요구 사항은 조직의 임원이었던 직원, 핵심 직원 및 2021년 역년에 가장 높은 보상을 받은 직원 5명입니다. 양식 990은 보고된 모든 개인의 법적 이름을 기재하도록 요구하는 법적 문서이며,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이름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직원 및 보상: 8페이지, 7부, 섹션 A에서 F열 "조직 및 관련 조직의 기타 예상 보상 금액"은 무엇을 나타냅니까?

F열에는 퇴직(401K 매칭)과 건강 혜택, 치과, 안과, 단기 및 장기 장애, 사고사 및 사지 절단 보험을 포함한 기타 비과세 혜택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일정 J, 2부(49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비용: 9페이지에서 독립 계약자의 성격은 무엇입니까?

각 독립 계약자의 성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존스데이 : 상표 포트폴리오 관리 및 집행 관련 법률 서비스
  • Gluzdov.com, Inc. DBA 속도 및 기능: 제품 개발, 기술 인프라 및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 API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개발
  • Berlin Rosin Ltd: 일상적인 커뮤니케이션 지원
  • ㈜디스닷 : 프론트엔드 웹 엔지니어링
  • Jamaedge Group, Inc. DBA Proticom: 기술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한 테스트 엔지니어링 서비스.

비용: 12페이지, 9부, 11b행에서 $2,411,728의 법률 서비스 비용은 무엇을 나타냅니까?

일반 사외 법률 자문, 상표 지원, 인사 관련 자문 및 소송에 관한 것입니다. 이는 반복되는 활동이며 이전 연도와 일치합니다.

비용: 12페이지, 9부, 25행에서 프로그램 서비스 비용, 관리 및 일반 비용과 모금 비용 간의 비용 배분은 이전 회계연도와 비교하여 어떻습니까?

2021-2022년 회계연도에 재단은 승인된 해당 연도 계획에 명시된 프로그램 활동에 투자했습니다. 이 보고 기간 동안 프로그램 서비스에 77%, 관리 및 일반에 13%, 기금 조성에 11%를 투자했습니다. 이는 2020-2021년 회계연도에 비해 프로그램 서비스가 4% 포인트 증가하고 기금 모금이 2% 포인트 감소했음을 나타냅니다.

순 자산: 14페이지, 11부는 순 자산의 조정입니다. 여기에 포함된 정보를 설명할 수 있습니까?

순자산 조정은 순자산에 대한 변경 사항을 요약합니다. 즉, 보유한 현금과 재무 준비금을 구성하는 투자를 모두 포함하는 총 재무 보유액을 의미합니다. 해당 회계 연도의 재단 수입(주로 기부금)을 더하고 급여, 보험, 소프트웨어 구입, 서버 비용과 같은 비용을 뺀 값입니다.

이 숫자는 또한 감사 재무제표에서 요구되는 것과 990 양식에서 IRS가 요구하는 것 사이의 회계 차이에 대해 조정됩니다. 이 조정으로 인해 감사 재무제표와 연결되는 $239,351,532의 최종 순자산 잔액이 발생합니다.

IRS 규칙에 따라 양식 990 보고에서 제외되는 감사 재무제표의 두 항목도 있으므로 이 조정에 조정 항목으로 포함해야 합니다. 이것들은:

  • 투자에 대한 순 미실현 이익(손실)(5행): 위키미디어 재단은 채권, 주식 및 여러 통화를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로 금융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의 가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르락내리락하는데, 2021-2022 회계연도는 주로 시장 변동으로 인해 전체 가치가 하락한 해였습니다. 재단이 자산을 매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미실현" 상태이며 투자 정책에 따라 긍정적인 수익을 얻을 때까지 보유할 것입니다. 투자로 인한 미실현 손익은 IRS 규정에 따라 순이익으로 보고되지 않습니다. 2021-2022 회계연도에 재단은 투자로 인한 미실현 손실 $14,172,589를 기록했습니다.
  • 순 자산의 기타 변경 사항(9행): 나열된 $270,873은 미사용 보조금 반환으로 인한 것입니다. 재단의 수혜자가 보조금을 모두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조금 계약 조건에 따라 새 보조금에 재할당되지 않은 미사용 자금재단에 반환해야 합니다. 양식 990에서 사용하지 않은 보조금의 반환은 순이익으로 보고되지 않습니다.

기부 서비스: 29페이지, 스케줄 D, 11부, 2b행에서, 기부 서비스 및 시설 사용은 무엇을 나타냅니까?

이것은 공익 소송 서비스와 기증된 기술 및 호스팅 서비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공익 소송은 주로 미국 시민 자유 연맹(ACLU) 및 Cooley, LLP의 위키미디어 재단 대 NSA 소송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고용법 및 Wikimedia Enterprise와 관련된 기타 무료 법률 서비스도 포함됩니다.

비용: 스케줄 F, 미국 외 활동 명세서(31페이지에서 시작)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이 일정은 조직이 미국 이외 지역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과 관련된 비용이 얼마인지 보여줍니다. 또한 IRS는 활동을 지역별로 세분화하도록 요청합니다. 예를 들어 북아메리카에는 캐나다와 멕시코가 포함되며(이 일정은 미국 이외의 지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므로 미국은 포함되지 않음), 동아시아 및 태평양에는 호주가 포함되고 남아시아에는 인도가 포함됩니다. 비용에는 대역폭, 계약자, 조직 및 개인에 대한 보조금 등과 같은 서비스에 대한 지불이 포함됩니다. 중요한 점은 이러한 지불이 각 지역의 직접 비용에 대한 직접 지출을 설명하지만 독자 및 편집자에 대한 혜택과 같은 특정 지역의 서비스 및 이니셔티브의 가치를 고려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IRS는 기금 모금 활동에 대해서도 질문합니다. 온라인 기부를 통해 IRS가 나열한 모든 지역에서 기부금을 받습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모금을 위해 직원 이외의 개인이나 조직에 비용을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모금과 관련된 해당 지역의 비용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보조금: 2021년은 지식 형평성 기금을 통한 보조금 수여의 첫 해였습니다. 이 보조금은 양식 990에 어떻게 표시됩니까?

우리가 타이즈 애드보커시에 대한 보조금(2019-2020 회계연도에 450만 달러, 2021-2022년 회계연도에 300,000달러)을 통해 기금을 설립했기 때문에 수여된 보조금은 올해의 양식 990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타이즈 애드보커시는 이러한 보조금을 지식 형평성 기금 수령인에게 분배했습니다. 그러나 재단은 현재 회계연도 2022-2023년 4분기에 타이즈 애드보커시의 지식 형평성 기금의 나머지(320만 달러)를 재단으로 다시 이전할 예정입니다.

보조금: 43페이지, 2부에는 타이즈 재단 및 타이즈 애드보커시에 부여된 보조금이 있습니다. 이 보조금은 무엇을 위한 것이었습니까?

타이즈 재단에 대한 516,650달러는 양도 당시 타이즈 재단에서 개최되었던 위키미디어 기금으로 계획된 선물 기부금을 양도한 것입니다. 이는 기부자가 명시적으로 달리 지시하지 않는 한 계획된 모든 기부금을 위키미디어 기부금으로 송금한다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2021년 2월 결의안과 일치합니다.

타이즈 애드보커시에 대한 $300,000는 타이즈가 2년 동안 유럽의 위키미디어 가맹단체가 수행한 집합적 홍보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관리한 보조금이었습니다. 이 보조금은 온라인에서 무료 지식을 장려하는 유럽 공공 정책에 대한 작업을 늘리기 위해 위키미디어 독일에 제공되었습니다. 이 특정 보조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원 및 보상: 49페이지, 일정 J, 2부에서 각 열은 무엇을 나타냅니까?

보상은 IRS 규정에 따라 아래 범주/열로 나뉩니다:

  • B(i) 기본 보상: 기본 급여 보상입니다.
  • B(ii) 상여금 및 인센티브 보상: 기본급 보상 외에 일회성 지급이 포함됩니다.
  • B(iii) 기타 보고 대상 보상: 여기에는 생명 보험료, 건강 수당 및 별거 수당이 포함됩니다.
  • C 퇴직 및 기타 유예 보상 : 퇴직 401K 매칭.
  • D 비과세 혜택: 여기에는 건강 혜택, 치과, 안과, 단기 및 장기 장애, 우발적 사망 및 절단 보험이 포함됩니다.

직원 및 보상: 49페이지, 일정 J, 2부의 임원 보상 표에서 임원이 "기본 보상" 외에 받은 "상여금 및 인센티브 보상"은 무엇입니까?

"보너스 및 인센티브 보상" 열은 일반적으로 특정 개인 또는 역할이 맡은 추가 책임에 대한 일회성 추가 지급, 계약 보너스 및 영구적인 급여 조정이 아닌 기타 지급과 같은 지급을 설명합니다. 2021년 7개월 동안 위키미디어 재단에는 CEO가 없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선임 리더십 팀 구성원의 표준 책임 외에 추가 서비스가 필요했습니다. 영구적인 급여 조정 대신 아만다 케튼, 제이미 빌라고메즈, 리사 세이츠, 로빈 아빌은 이 기간 동안 수행한 추가 책임에 대해 각각 $45-50K의 일회성 지불을 받았습니다. 이 지불은 다음 해에 다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직원 및 보상: 50페이지, 일정 J, 3부의 보충 정보에서 5명의 전직 직원이 퇴직금을 받았습니다.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2021-2022 회계연도에 나열된 5명의 고위 지도자는 상호 분리 계약에 따라 위키미디어 재단을 떠났고 이 페이지에 나열된 지불금을 받았습니다. 볼린 근로계약법에 따르면 상호 이직 계약은 일반적으로 퇴직금 및 일정 기간 동안 의료 혜택 연장과 같은 퇴직 직원에 대한 합의된 혜택을 포함하는 조직과 퇴직 근로자 간의 계약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계약 및 퇴직 패키지는 특히 비교적 짧은 기간에 많은 이직이 발생하는 중요한 조직 변화 기간 동안 임원 수준에서 일반적입니다.

고위 경영진에 대한 추가 지불에 대한 결정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이사회에서 이루어지며 법률 고문 및 인사 전문가를 포함한 다양한 출처의 관리 입력이 포함됩니다. 선임 리더의 퇴사에 따른 지급액의 규모와 구성 요소는 일반적으로 리더의 급여, 성과, 책임 수준, 조직에서의 임기 등 여러 요인 그리고 역할 유형에 대한 외부 시장 조건 외에도 전환 중에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를 고려합니다.

관련된 사람들에 대한 존중과 인사 정보 공유와 관련된 법률 및 윤리를 고려하여 특정 지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이 주제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몇 가지 질문이 있을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치 뒤에 실제 사람이 있다는 점과 고용주로서 공개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내용이 제한적이라는 점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 연도의 퇴직금에 대한 논의는 2015-2016년, 2016-2017년2017-2018년 FAQ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위키미디어 재단 내부의 2023년 글로벌 가이드라인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퇴직금은 이제 표준화된 계산 프로세스의 적용을 받습니다.

직원 및 보상: 이 금액이 양식 990의 50페이지에는 퇴직금으로 기재되어 있지만 Diff 포스트에서는 상호 이직 합의서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2021년 양식 990의 50페이지에 기재된 각 사람은 상호 분리 합의에 따라 위키미디어 재단을 떠났습니다. 비영리 단체를 포함한 대규모 조직에서는 경영진이 상호 협상 계약의 일부로 퇴직금을 받기 위해 자발적으로 퇴사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이러한 계약은 이사회의 승인을 받습니다. 임원 패키지의 금액과 구성 요소는 일반적으로 급여, 성과, 책임 수준, 조직에서의 임기, 전환 기간 동안 재단에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 외부 시장 조건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합니다. 역할 유형.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가 양식 990에 포함되어 있습니까?

예,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는 미국 회계 및 연방 세금 목적을 위한 재단의 일부입니다(양식 990의 스케줄 R 참조).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가 스케줄 R에 보고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가 수익을 낸 첫 회계연도이기 때문입니다.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 수익은 5행(API 구독에 대한 로열티) 및 11b행(전문 서비스)의 8부 - 수익 명세서(11페이지)에도 보고됩니다.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는 별도의 재무 보고서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