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헌장/초안 위원회/업데이트/위원 변경 2022년 7월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Charter/Drafting Committee/Updates/Member change July 202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MCDC 구성원 변경

안녕하세요 위키미디어인 여러분,

운동 헌장 개발을 위한 진행자로서 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된 제이미 리윤 린(User:Li-Yun Lin)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회원 자격에서 탈퇴하기로 결정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원회와 지원 팀은 위원회를 구성하고 초안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준 제이미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제이미가 위원회에 선정됨에 따라 2022년 5월 가맹단체의 지역/주제 선출자들이 다시 소집되어 풀에서 대체 후보를 선택했습니다. 후보자를 평가하는 동안 다양성과 전문성 매트릭스가 고려되었습니다. 가중 투표 시스템에서 다리아 시불스카(사용자:Daria Cybulska(WMUK))가 가장 적합하고 지지를 받는 후보로 떠올랐습니다. 그녀의 경험, 리더십 및 운동에 대한 깊은 지식은 헌장 개발에 기여한 핵심 기술로 강조되었습니다.

선출자들은 더 이른 커뮤니티 선거 교체가 재투표로 이루어졌다면 다리아가 앨리스 위건드(User:Lyzzy)를 교체했어야 한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그러나 선출자들은 또한 이 선택이 제이미의 출발로 인해 ESEAP 지역의 대표자에 격차가 있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선택자는 MCDC 회원이 원래 후보자 풀 외부의 회원을 포함하여 추가 회원을 임명할 수 있는 권한으로 이 격차를 해소하도록 권장합니다.

다리아는 지난 12년 동안 영국 시민 사회 부문에 참여했으며 현재 위키미디어 UK에서 프로그램 및 평가 이사로, 인권과 민주적 공간을 위해 일하는 시민 사회 단체를 위한 유럽 전역의 현장 구축 네트워크, 글로벌 대화에서 이사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다리아는 2012년 위키미디어 UK의 직원이 된 이후로 위키미디어에 기여해 왔으며 그 이후로 글로벌 위키미디어 토론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리아는 또한 위키미디어 2030 리소스 할당 작업 그룹의 조정 멤버로 활동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초안 위원회 위원이 되기 위한 그녀의 전체 후보자 성명서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다리아는 이 새로운 역할을 맡는 데 동의했으며 위원회에 합류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렐 바이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