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이니셔티브/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론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Initiatives/Methodology to improve User Experienc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론

위키미디어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려면 연구, 디자인, 테스트 및 커뮤니티 참여를 위한 계획 방법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및/또는 수정된 사용자 경험(UX)을 설계하고 테스트하는 데 다양성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디자이너는 커뮤니티 구성원과 전문 디자이너 모두에서 나와야 합니다. 테스터는 또한 기술 사용자와 비기술 사용자를 모두 포함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플랫폼 UX 연구, 디자인, 테스트 및 커뮤니티 참여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론:

  • 반복적인 사용자 경험(UX) 디자인, 연구 및 결과 보급 프로세스에 디자이너, 기술 개발자, 커뮤니티 및 사용자 프로필의 대표자를 참여시켜 인식을 높이고 더 나은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 다양한 사용자 프로필(고급 편집자, 기술 기여자 및 우리가 목표로 하는 다양성을 반영하는 신규 사용자)이 있는 제품의 사용성을 테스트하고 검증합니다.

참여

토론

메타 또는 운동 전략 포럼"사용자 경험 개선" 공간에 참여하거나 토론을 시작하세요.

생성

이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키는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을 신청하세요.

도움 받기

참여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면 주저하지 말고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 구성원에게 직접 연락하세요. 그들이 도와주러 왔습니다!

strategy2030@wikimedia.org로 이메일을 작성하여 19개 언어(팀 페이지에 나열됨)로 팀에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