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권고안/반복 3/안전 및 보안 제공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Recommendations/Iteration 3/Provide for Safety and Securit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안전 및 보안 제공
다른 추천과의 연결
다른 추천과의 연결

이 권장 사항은 운동 이해 관계자의 안전과 보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기본 요구 사항으로 제안합니다. 이와 같이 운동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의 웰빙, 안전 및 보안, 보호 및 개인 정보 보호는 다른 모든 권장 사항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무엇을
운동로서 "자유 지식 생태계의 필수 인프라가 되기" 위해 우리는 기여자가 개인 및 공동 보안을 손상시키지 않고 작업할 수 있는 적절한 조건과 리소스를 갖도록 해야 합니다. 한 커뮤니티에서 자유로운 지식 기여자의 안전과 관련된 모든 문제는 전체 운동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로 간주됩니다.

우리는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상황별 평가를 기반으로 모든 이해관계자 보호를 위한 정책과 절차를 제공해야 합니다. 참가자가 위협적인 상황을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적절한 안전 장치를 갖추도록 해야 합니다. 필요한 리소스는 모든 이해 관계자가 자신의 상황에서 리소스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배포할 수 있도록 액세스 가능해야 합니다.

지정학적 긴장은 종종 개인의 자유를 위협하고 인터넷 사용을 제한하므로 다양하고 전 세계적으로 관련된 운동을 허용하려면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1] 많은 커뮤니티가 위키미디어에 기여할 때 정부의 금지나 위협, 고립된 느낌, 안전에 대한 두려움에 직면합니다.[2] 현재 운동 활동 참여로 인해 위험에 처한 기여자를 지원할 수 있는 체계적인 접근 방식이 없으며 기여자의 익명성을 보호할 수 있는 필수적인 현지 역량이 부족합니다.[2] 포용성을 유지하고 미래 커뮤니티를 포용하려면 안전과 보안을 위협하는 장벽을 완화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제공해야 합니다.[3]

전 세계 온라인 인구의 증가와 위키미디어 운동이 참여하려는 영역 사이에는 구조적이고 넓어지는 격차가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온라인 괴롭힘[4] 및 따돌림[5]에서 법적 기소에 이르기까지 모든 맥락에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여가 암시할 수 있는 가능한 위협과 위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부분은 위협 및 잠재적 위협 상황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조치에 대한 지식 부족입니다.[6] 경우에 따라 이러한 위협은 정치적 불안정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국가가 후원하는 검열[7] 및 개인에 대한 법적 조치의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기여자 또는 플랫폼 전체에 피해를 주거나 콘텐츠를 변경하도록 압력을 가하는 조직이나 그룹이 있을 수 있습니다.[8] 이러한 위협의 결과는 자살이나 살인으로 인한 죽음을 포함하여 심각할 수 있습니다.[9] 익명성, 프라이버시, 신상 털기 및 트롤링과 같은 관행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보안 조치에 대한 접근을 보장하는 것은 미래의 커뮤니티를 강화 및 확장하고 운동의 지속 가능성에 매우 중요합니다.[10] 우리는 우리의 프로젝트 참여가 어떤 종류의 폭력도 용인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어떻게
어떻게

기여자가 적절한 조건과 리소스를 확보하여 개인 및 공동 보안이 손상되지 않고 작업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조치를 기반으로 하는 접근 방식을 권장합니다. 우리는 행동에 대한 우리의 정책을 명확하게 하고 커뮤니티 협의를 통해 개발되고 지역 상황에 맞게 맥락화된 보편적인 행동 강령을 채택해야 합니다. 이는 전체 운동에 필수적인 수용 가능한 행동을 결정합니다.[11] 내부 관계에 대한 행동 강령 외에도 외부 요소로부터 보호 및 안전을 제공하기 위한 절차를 설명하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상황에서 교육 요구 사항을 평가하고 교육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며 비상 대응을 위한 시스템을 개발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원봉사자가 기여하는 다양한 상황, 기여하는 동안 직면할 수 있는 현재 위협, 이해 관계자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문서화하는 방법론을 확립해야 합니다.[12]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해 관계자의 안전과 보안을 보호하는 프로세스와 필요한 경우 따라야 하는 비상 절차를 포함하는 디지털 보안 계획을 개발해야 합니다. 널리 사용 가능해야 하며 자살 예방에 대한 모범 사례와 취약한 지식 소비자 지원을 포함해야 합니다.[13]

참여로 인해 자신을 위험에 빠뜨리거나 복잡한 문제에 직면한 기여자의 개인 정보 및 보안을 보호하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교육을 제공하여 인식을 높이고 대응 능력을 구축해야 합니다.[14] 예방을 위해 익명화를 목표로 하는 기본 제공 플랫폼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가능하지 않은 경우 외부 메커니즘(예: VPN, IP 마스킹, Tor 등)을 통해 익명성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기여자에게 전파해야 하며, 여기에는 약간의 기술 지원과 개인화된 교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15] 마찬가지로 참가자에게 심리적 자원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신뢰와 안전을 전담하는 자원봉사자와 직원(관리자 또는 중재 위원회 구성원과 같은 커뮤니티 구성원 포함)을 위한 교육이 수립되어야 합니다.[16]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편집자가 피해를 완화할 수 있는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명확하고 신속한 대응 및 지원 인프라가 준비되고 심리적 지원(예: 심리학자, 중재자), 법적 지원(예: 파트너 변호사 목록, 현지 수준에서 법적 대리 촉진) 또는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에서의 신속한 에스컬레이션 경로와 같은 것을 쉽게 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인터넷 접근 차단과 같은 대규모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절차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17]

전체 운동은 특정 지역에서 기여하고 그러한 대화와 공공 중립성에 대한 우리의 전략적 요구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과 관련된 다양한 위험을 인식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효율성 문제를 위해서는 법적 측면과 문화적 특성(창발적인 지역 구조 또는 이 지식을 보장할 수 있는 다른 실체의 틀 내에서)에 대해 더 높은 수준의 지식을 가진 지역과 접촉하는 이해 관계자가 교육 및 지원 인프라를 제공해야 합니다. 지역 구조는 안전 및 보안 지침과 절차를 채택하고 평가하는 데 적극적인 참여자가 될 것입니다.[18]

예상 결과
  • 모든 운동 이해관계자를 위한 행동 기준 및 시행/해결 프로세스/절차에 대한 명확성과 투명성[19]을 만듭니다. 이것은 보편적인 행동 강령으로 시작하여 모든 운동 수준에서 갈등 해결을 위한 실행 가능한 구조를 확립할 것입니다.[20]
  • 신체적, 정신적 안녕, 안전, 보안, 익명성 그리고 긴급 상황에서 따라야 할 신속한 대응 절차와 함께 모든 이해 관계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 인적, 법적 지원 프로세스를 구성하는 상황별 환경 및 참가자 요구 분석을 기반으로 보안 계획을 개발합니다.[21]
  •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고 보고 및 지원 시스템을 위키 안팎에서 구축하여 이해 관계자에게 자신을 보호하고 예방 조치를 취하고 보안, 안전, 웰빙 및 개인 정보에 대한 위협을 완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22]
각주
각주
  1. 커뮤니티 건강 R5: 포괄적인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에 투자, Freedom Net 2018 보고서, Freedomehouse.org, 2030년 고려하기: 잘못된 정보, 검증 및 선전.
  2. 커뮤니티 건강 R5: 포괄적인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에 투자, 커뮤니티 건강 R8: 모두를 위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모로코 전략 살롱 - 2019년 7월ز
  3. 옹호 R10: 옹호자의 보호, 커뮤니티 건강 R5: 포용적인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에 투자, 커뮤니티 건강 R8: 모두를 위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4. 여성 편집자 - 2019년 6월, 홍콩 전략 살롱, 2019년 7월, 태국 전략 살롱, 2019년 8월.
  5. 위키미디어 영국 연례 총회 - 2019년 6월.
  6. 옹호 R10: 옹호자의 보호.
  7. 커뮤니티 설문조사 분석: 옹호, Q1.
  8. 프랑스어 말하기 커뮤니티 - 2019년 7월.
  9. 2015년 시리아 정부에 의해 살해된 위키미디어인 사례 - 아랍어 말하기 커뮤니티 - 2019년 6월.
  10. 커뮤니티 건강 R10: 지역사회 건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네트워크, 여성 편집자 - 2019년 6월, 2018년 성 평등 보고서.
  11. 커뮤니티 건강 R5: 포용적인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에 투자, 커뮤니티 건강 R1: 우리 모두가 준수하기로 동의한 공동 규칙 집합(일명 행동 강령), 주기 2 최종 요약.
  12. 옹호 R10: 옹호자의 보호.
  13. 커뮤니티 건강 R8: 모두를 위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옹호 R10: 옹호자의 보호.
  14. 옹호 R10: 옹호자의 보호, 커뮤니티 건강 R5: 포용적인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에 투자, 새로운 음성 합성 보고서.
  15. 옹호 R10: 옹호자의 보호, 커뮤니티 건강 R8: 모두를 위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16. 커뮤니티 건 R5: 포용적인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에 투자.
  17. 옹호 R10: 옹호자의 보호, 베네수엘라 전략 살롱 - 2019년 7월.
  18. 옹호 R5: 옹호 허브, 커뮤니티 건강 R10: 커뮤니티 건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네트워크.
  19. 커뮤니티 설문조사 분석: 역할 및 책임, Q4, “이사회의 투명성 필요”.
  20. 커뮤니티 건강 R1: 우리 모두가 준수하기로 동의한 공동 규칙 세트(일명 행동 강령).
  21. 옹호 R10: 옹호자의 보호, 커뮤니티 건강 R5: 포용적인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에 투자.
  22. 제품 및 기술 R6B: 기술 기여자 툴링 현대화, 옹호 R10: 옹호자의 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