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권고안/반복 3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Recommendations/Iteration 3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공동의 미래 구축 위키미디어 2030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
2017년 우리는 2030년까지 무료 지식 생태계의 필수 인프라가 되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습니다. 어떻게 거기에 갈 수 있습니까? 우리 운동은 우리의 미래에 대한 아이디어를 이 비전을 실현하는 방법에 대한 권고안으로 분석, 논의 및 정제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새로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고 현재와 미래의 도전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식 형평성과 서비스로서의 지식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방법. 우리 운동에 이미 참여하고 있고 가입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이 무료 지식을 수집하고 공유하며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효과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WMF 올-핸즈 2020에서 위키미디어 운동 전략 권고안 프레젠테이션

다음 페이지에서, 변화를 위한 13가지 권고안, 그 기초가 되는 원칙, 그리고 이러한 권고안이 어떻게 연결되고 전체적으로 우리의 전략적 방향과 일치하도록 설계되었는지에 대한 개요.

이 콘텐츠는 영어, 아랍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포르투갈어 및 스페인어로 읽을 수 있습니다. 영어 버전에는 또한 더 긴 "원칙" 섹션과 각 권고안에 대한 확장된 "이유" 및 "방법" 섹션이 포함되어 있어 추가적인 근거와 맥락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각 권고안에 대한 "커뮤니티 입력"에 대한 자세한 섹션에 대한 링크가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운동 전체에서 나왔고 전 세계의 전략 살롱과 위키마니아에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토론에서도 제시되었습니다.

권고안의 내용은 매우 상호 의존적입니다. 권고안이 모두 연결되는 방식을 이해하려면 먼저 변화의 서사를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각 권고안을 읽고 커뮤니티 또는 상황의 관점에서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향이 있다면 각 권장 사항의 토론 페이지나 언어 커뮤니티 내의 활성 포럼에 생각을 게시하세요. 공개 포럼에 생각을 게시하고 싶지 않다면 다음 주소를 통해 핵심 팀에 권고안에 대한 피드백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strategy2030@wikimedia.org. 권고안을 뒷받침하고 개발 정보를 제공한 아이디어를 더 깊이 이해하려면 권고안 개발 정보를 제공한 원칙을 자세히 읽으세요. 마지막으로 프로세스 및 향후 단계 섹션에서는 이 시점까지 도달한 단계와 다음에 일어날 일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이 권고안을 PDF로 읽으세요: 오프라인 또는 올인원 형식으로 권고안을 읽으려면 핵심 문서, 확장 버전커버 노트의 PDF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 페이지 요약도 가능합니다.

또한 권고안의 오디오 파일을 들을 수 있으며 핵심 팀원인 탠비어와 메르다드가 13가지 권고안을 제시하고 오른쪽 비디오 또는 공용에서 어떻게 개발되었는지에 대해 밝힐 수 있습니다(c:File:Movement Strategy at WMF All Hands 2020.pdf비디오에 사용된 프레젠테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환영합니다

Audio 이 텍스트를 듣기 (도움말 | 다운로드 | 파일 정보)

2017년에 우리는 우리 운동의 미래를 위한 전략적 방향을 수립하고 “자유 지식 생태계의 필수 인프라가 되는” 야심찬 공동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이 문서는 우리의 전략적 방향에 기반한 일관된 변화 이야기와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개발한 프로세스의 개요와 함께 전략적 권장 사항을 소개합니다. 여기에는 위키미디어 운동의 미래를 위한 길을 닦는 가장 중요한 변화 이야기와 기본 원칙이 포함됩니다.

우리 운동은 독립적이면서도 완전히 얽혀 있는 유기적이고 분산된 방식으로 지난 19년 동안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성장과 유통은 또한 조정과 조정에 있어 어려움을 야기했습니다. 우리가 잠재력을 발휘하고 사명을 완수하지 못하게 하는 권력, 자원, 기회의 불평등이 있습니다. 일부 문제는 때때로 신뢰와 이해의 부족, 권력 투쟁, 사람과 조직 간의 단절로 이어졌습니다.

우리의 대의와 존재 또한 우리 세계의 급격한 변화로 인한 긴급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개방된 인터넷과 무료 지식, 그리고 그들의 옹호자 및 기여자에 대한 위협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건전하고 논란의 여지가 있는 정보가 가상 공간에 넘쳐나면서 우리는 쓸모없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학습 및 검증 가능한 정보와 동의어인 운동으로서 우리는 우리 자신과 우리가 공유하는 지식의 영향에 대해 의도적으로 우리 자신, 서로, 그리고 우리가 봉사하는 세상에 대한 집단적 책임이 있습니다.

변화하는 세상은 또한 전략적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풍부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상상할 수 있었던 것보다 더 쉽게 개인, 커뮤니티 및 지식 소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 플랫폼이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고 지식을 기꺼이 제공하고 소비하며 매력적이고 적응 가능하며 유연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협력과 지속적인 관련성, 성장 및 확장을 보장하기 위해 커뮤니티 권한 부여, 기관, 역량, 자원, 인프라 및 옹호와 같은 지원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전략적 문서이기 때문에 제시된 많은 아이디어는 우리 생태계의 다양한 커뮤니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추가 탐구, 평가, 이해 관계자와의 협의 및 적응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2030년과 그 이후로 여행할 때 실험적이고 협력적이며 개방적이고 적응력이 있으며 유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