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0316-no-original-research/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0316-no-original-research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독자연구 금지

독자 연구 금지: “당신은 이것을 어떻게 압니까?”

위키백과를 위한 글쓰기는 학문적 글쓰기와 다릅니다. 위키백과는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나 결론을 게시하는 곳이 아닙니다. 위키백과에서는 이를 "독자 연구"로 간주합니다. 물론 도서관을 통해 좋은 정보를 찾는 전통적인 의미에서 "조사"를 할 수 있고 해야 합니다.

"독자 연구 금지"는 위키백과에 대한 여러분의 글이 여러분이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말한 내용을 요약하여 위키백과 독자가 해당 주제에 대한 현재 생각과 이해에 대한 개요를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위키백과 문서에서 아이디어를 연결하고 싶은 유혹이 있을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이 게시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아이디어를 만들지 않는 한 이러한 연결을 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