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0321-citations-quiz/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0321-citations-quiz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인용 퀴즈

스스로 테스트해 보세요!
문서에 적절하게 인용된 기여를 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다른 편집자가 제거했지만 이유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반응은 무엇입니까?
  1. 바로 다시 추가하세요. 삭제하려는 항목이 있었다면 귀하에게 요청했을 것입니다. (확장하거나 축소하려면 클릭)
    그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이것을 "편집 전쟁"이라고 하며 편집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다른 편집자가 설명 없이 여러분의 기여를 제거하는 것은 무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키백과는 다른 편집자로부터 "선의를 가정"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토론 페이지에서 질문하거나 콘텐츠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코스 페이지에서 링크된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추가한 내용을 해당 자료의 출처를 다시 인용하여 문서의 토론 페이지에 설명합니다. 또는 콘텐츠를 삭제한 편집자의 사용자 페이지로 이동하여 콘텐츠를 삭제한 이유를 물어봅니다. (확장하거나 축소하려면 클릭)
    맞습니다! 위키백과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유를 물어보는 것입니다. 의견의 차이를 밝힐 수도 있고, 오해가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선의를 가지고 비난 없이 질문하면 총의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3. 잘못된 출처를 사용했거나 다른 일을 잘못했다고 가정합니다. 마감일까지 문서를 다시 편집하지 말고 교수님이 다른 편집자보다 먼저 문서를 보시기 바랍니다. (확장하거나 축소하려면 클릭)
    잘못입니다! 위키백과는 "누구나 편집할 수 있는 무료 백과사전"이며 여기에는 여러분이 포함됩니다. 토론 페이지나 편집자의 사용자 페이지를 사용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언제든지 강사 또는 코스 페이지에 나열된 콘텐츠 전문가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그들이 거기에 있는 이유입니다!
  4. 토론 페이지에 여러분이 등급이 매겨지고 있으며 교사가 볼 때까지 다른 사람들이 문서를 편집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알립니다. 다른 편집자가 볼 수 있도록 이 메시지를 완전히 대문자로 작성하세요. (확장하거나 축소하려면 클릭)
    옳지 않습니다! 아무도 위키백과의 문서를 "소유"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다른 편집자에게 문서 작업을 중단하도록 요청하는 것은 매우 적대적입니다(모든 대문자를 입력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의 기여는 항상 위키백과에 저장됩니다. 다른 편집자가 작업을 제거하거나 변경하더라도 강사는 문서 기록 페이지에서 여러분이 기여한 내용을 계속 볼 수 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해 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