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505-linking-the-world/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505-linking-the-world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세상을 연결합니다

사진 제공: Fastily, CC BY-SA 4.0.알렉사, 시리 및 기타 개인 디지털 비서는 위키데이터를 답변을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 중 하나로 사용합니다.

연결된 데이터가 기계가 읽을 수 있다는 사실은 디지털 비서에서 투명성, 인공 지능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의미를 갖습니다.

웹사이트에 연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내"의 특정 개념, 개인, 미디어 및 관계에 연결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위키백과는 세계 지식의 총합을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 총합을 유사한 개념, 가치 및 관계로 구성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위키백과 전체를 쿼리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로 만들어 사용자가 묻는 모든 질문에 답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현재 여성으로 식별되는 시장이 있는 모든 도시를 알고 싶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위키백과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편집자가 조사를 수행하고 수동으로 이러한 시장의 목록을 만든 다음 여성이 새로 선출될 때 위키백과의 모든 언어 버전에서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연결된 데이터 저장소인 위키데이터는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보려면 이 링크를 클릭하세요. 이 링크는 위키데이터의 쿼리입니다. 쿼리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다루겠지만 위키데이터에서 특정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