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모듈/대시보드/슬라이드/12803-위키데이터-항목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803-a-wikidata-item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데이터 항목

이 이미지는 위키데이터 항목에 대한 다양한 요소를 보여줍니다.


이것은 위키데이터 항목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주는 예입니다.

상단에는 레이블과 항목 식별자(Q 번호)가 있습니다. 각 항목에는 위키데이터의 다른 모든 항목과 구별되는 고유한 항목 식별자가 있습니다. 레이블은 영어(또는 설정한 언어)로 된 항목의 이름입니다. 위키데이터는 다국어이므로 컴퓨터에 설정한 언어에 따라 레이블이 다를 수 있습니다.

레이블은 인간 독자가 한 항목을 다른 항목과 구별하는 데 항상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명한 작가 더글라스 아담스 외에 영국 화가(Q21454969), 미국 엔지니어(Q28421831), 심지어 미국 크리켓 선수(Q10268476)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구분할까요? 그것이 설명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이 더글라스 아담스는 "영국 작가이자 유머 작가"로 묘사됩니다. 그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또 다른 설명은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의 저자일 수 있습니다.

설명 옆에는 별칭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더글라스 노엘 아담스"가 있습니다. 각 항목에는 하나의 레이블(언어 버전당)만 있을 수 있지만 여러 별칭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설명 필드와 마찬가지로 별칭을 사용하면 찾고 있는 특정 더글라스 아담스의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