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최고경영자/업데이트/최근 미국 여행 금지 조치에 대한 대응 - 2018년 7월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위키미디어 재단 최고경영자
" 이 메시지, "최근 미국 여행 금지 조치에 대한 대응"은 2018년 7월 2일 캐서린 마허위키미디어-l에 게시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친구들,

화요일, 미국 최고 법원인 대법원은 7개국으로부터의 여행 및 이민에 대한 현재 미 행정부의 제한에 찬성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1] 5-4 판결에서 법원은 이러한 제한이 미국 이민 시스템의 오랜 이상을 위반하고[2] 현 행정부가 이러한 제한 중 일부의 종교적 근거에 대해 우려하는 발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합법적으로 만들어졌다고 밝혔습니다.

명명된 7개 국가 중 최소 3개 국가에 활성 위키미디어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베네수엘라의 위키미디어 지부, 이란의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제안된 리비아 사용자 그룹은 우리 운동에 국경이 없다는 현실을 나타냅니다. 우리의 사명은 차별이 아니라 단합됩니다. 이러한 국가와 다른 국가에서 우리는 친구, 동맹국, 동료 위키미디어인이 있습니다.

동료 위키미디어인 여러분, 특히 영향을 받은 국가의 친구들 또는 가족에게: 우리는 귀하와 함께 하며 이 결과의 전제를 거부합니다. 우리의 움직임은 모든 사람이 어디에서나 공유된 인간 이해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한다는 믿음 때문에 가능합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무료 지식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려는 공동의 노력에 있어 모든 국가, 언어 및 문화가 제한 없이 자유롭게 협력할 수 있는 세상을 믿습니다. 위키백과는 이러한 자유가 제한되지 않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한 증거입니다. 함께 모일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될 때 세상은 더 가난한 곳이 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이전 버전이 처음 도입된 이후로 이러한 제한에 반대해 왔습니다. 우리는 2017년 초 행정 명령에 따라 법원이 이 사건을 심리하기 전에 다른 많은 조직 및 회사와 일련의 아미쿠스 브리프에 서명하는 데 합류했습니다.[3][4][5][6] 우리는 이 사건의 가장 최근 결과에 대해 우리의 입장을 자세히 설명하는 위키미디어 블로그 업데이트를 게시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제한이 개별 직원과 지역 사회 구성원은 물론 가족과 커뮤니티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유념합니다. 우리는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제한이 어떻게 시행되고 있는지 계속 추적할 것입니다. 이미 우리는 미국에서 재단이 후원하는 행사나 회의를 자주 개최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하면 너무 많은 동료 위키미디어인들을 선제적으로 배제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 결정에 따라 우리는 가까운 장래에 미국 기반의 국제 행사를 계속 피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이 금지의 정신과 일부를 다른 사람보다 동등하게 대우하는 전 세계의 유사한 제한을 거부합니다. 우리의 글로벌 정신과 공유된 비전에 대한 우리의 약속은 우리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미래에 대한 우리의 정책 노력을 계속 이끌 것입니다.

캐서린

참고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