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04-21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4-2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환영합니다. 아이쉬와라(Aishwarya)님과 캐롤린(Carolyn) 님!

우리는 아이쉬와라 바르다나(Aishwarya Vardhana)와 캐롤린 리마데온(Carolyn Li-Madeo)가 합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이쉬와라는 영구적으로 팀에 합류 할 것이며 캐롤린은 다음 몇 주 동안 우리를 지원할 것입니다. 그들은 둘 다 뛰어난 UX 디자이너이며 우리는 그들과 함께 일하기를 매우 고대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자신의 말로 자신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쉬와라 (Aishwarya):

안녕하세요, 나마스테 여러분![1] 제 이름은 아이쉬와라(여성)입니다. 저는 AW 팀에 합류하여 다국어 및 다문화적인 위키백과를 구축하려는 노력에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저는 예술과 문화, 구전 전통을 통해 토착 지식을 보존하기 위해 헌신하는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어렸을 때 마하트마 간디와 달릿 운동가 B.R.의 반식민지적 가르침에 대해 읽었습니다. 암베드카르(Ambedkar)는 이것이 지식 생산과 지식 평등에 대한 저의 관심의 기원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블랙 라이브스 매터(Black Lives Matter)의 주최자였던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미술과 미술사 및 제품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나는 최근에 옐로우헤드 연구소(Yellowhead Institute)에서 원주민 폐지에 대한 10주 과정을 마쳤고, 그것이 계시적임을 알게되었고, 시스템 탈식민화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왔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저는 기술과 디자인 및 사회 운동의 세계 사이에 더 많은 연결을 만드는 데 투자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 디자인 탈식민화에 대해 글을 쓰고 싶습니다. 여러분 모두와 함께 구축하기를 기대합니다. 좋아하는 위키백과 페이지: 비판적 교육학

캐롤린 (Carolyn):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캐롤린(여성)이고 앞으로 6주 동안 아이쉬와라와 추상 위키백과 팀을 지원하게되어 기쁩니다. 저는 사람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질문하고 배우고 탐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프로젝트 작업을 좋아합니다. 이전에 저는 제 아름다운 고향인 뉴욕 브루클린에있는 통근 대학의 참고 사서였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인터넷을 통한 지식에 대한 자유롭고 유용한 접근에 열정을 갖게되었습니다. 지난 4년 동안 저는 위키백과 iOS 앱의 디자이너로 일했습니다. 여기에서 모바일 독자와 편집자를 위한 제품을 디자인하고 개선 할 수 있었습니다. 추상 위키백과 팀에서 근무하는 동안 저는 아이쉬와라와 협력하여 디자인 사고의 청지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프로젝트를 위한 모듈식 및 인간 중심 디자인 로드맵을 개발하기 시작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위키백과 목록은 해시계 모토 목록이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문서는 기후 변화에서의 여성입니다.

우리는 그들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UX 과제에 대한 우리의 생각에 대해 더 많이 공유 할 것입니다. 우리는 코드와 함수에 대한 접근을 민주화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위키함수가 진정으로 접근 가능하고 접근하기 쉬운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쉬와라와 캐롤린이 우리와 합류하면서 마침내 위키함수를 프로젝트로 만들기 위해 퍼즐 조각을 향해 작업 할 수 있습니다.


  1. 나마스테 는 인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손하고 정중 한 인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