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2-01-21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2-01-2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환영합니다, 루카!

이번 주에 루카 마르티넬리를 팀에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다음은 루카가 자신의 말로 소개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루카(일명 Sannita)입니다. 저는 2006년 1월 15일부터 위키백과(예, 16년이 되었습니다!)였고, 2012년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후로도 위키백과였습니다.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위키미디어 이탈리아의 이사로도 활동했습니다.

저는 이탈리아 베네벤토에서 태어났지만 거의 17살 때 로마로 이사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곳에서 살았고(슬로베니아의 멋진 류블랴나에서 1년을 제외하고) 그곳에서 저널리스트와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로 일했습니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저는 이탈리아 국립 도서관 서비스(SBN)를 관리하는 중앙 통합 목록 연구소에서 웹마스터와 이후 상주 위키백과로 일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2021년 1월에 계약자로 위키미디어 재단에 합류했습니다. 처음에는 보편적 행동 강령에 대해 작업한 후 커뮤니티 관계 전문가로 일했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주로 영화나 시리즈를 보거나 책을 읽거나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깁니다. 또한 전 세계를 여행하고 위키마니아 및/또는 기타 위키 관련 행사에 참석하는 것을 즐겼습니다(다시 시작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루카는 커뮤니티 커뮤니케이션에서 퀴더티(모두 파트타임)와 협력하여 여기에서 우리 팀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 많은 시간대를 다룰 것입니다. 위키함수의 출시가 가까워짐에 따라 위키함수를 중심으로 등장할 새로운 커뮤니티를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리소스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은 위키미디어 운동이 거의 하지 않는 일이며 커뮤니티의 초기 시작이 프로젝트와 커뮤니티가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믿습니다. 위키에서 사용자 Sannita로 루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루카를 탑승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루카를 따뜻하게 환영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