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위원회/번역/2022년 고문 모집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ffiliations Committee/Translations/Call for advisors 202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가맹위원회 – 위키미디어 지부와 주제별 조직, 사용자 그룹을 구성하는 자원봉사자를 지도하는 위원회 – 는 고문을 찾고 있습니다!

가맹위원회의 주요 역할은 위키미디어 가맹단체를 형성하는 데 관심이 있는 자원봉사자 그룹을 안내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그룹의 신청서를 검토하고, 질문에 답변하고, 다양한 위키미디어 가맹단체 모델 및 프로세스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고, 요구사항 및 모범 사례 준수를 위해 가맹단체 정관을 검토하고, 지부와 주제별 조직 및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조언합니다.

우리는 자원 봉사자들이 조직을 구성하고 전 세계에서 우리의 사명을 발전시키는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도전에 흥분한 고문을 찾고 있습니다. 그 대가로 선정된 위원회 고문은 조직 개발 안내, 가맹단체 파트너십 촉진 및 전문 커뮤니케이션에서 개인 개발뿐만 아니라 커뮤니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전 세계 동료를 지원하는 경험을 얻게 됩니다.

가맹위원회 고문은 다양한 역량으로 위원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컨설턴트

광범위한 운동 경험이 있는 개인은 가맹위원회의 특정 사례 또는 이니셔티브에 대한 컨설턴트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훈련자

특정 전문 지식을 가진 개인은 가맹위원회 또는 가맹단체 교육을 위한 단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가맹위원회 또는 가맹단체의 역량 강화 이니셔티브를 이끌 수도 있습니다.

옵저버

가맹위원회는 중립성과 지침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특정 또는 모든 고문에게 다양한 경우에 참관인 역할을 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맹위원회 지원

정책 개발: 고문은 위원회에 대해 법적 구속력이 있는 정책을 만들 수는 없지만 위원회에 지침과 지원을 제공하는 정책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는 있습니다.

커뮤니티 관계 계획 및 구현: 고문은 장기간 위키미디어인이며 이니셔티브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커뮤니티 리더도 포함합니다.

소위원회 지원: 고문은 특정 영역에서 작업을 할당한 소위원회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임무: 특정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고문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약은 일반적으로 수명이 짧으며 특정 목표가 달성되는 즉시 해산됩니다.


핵심 역량

우리는 고문에서 다음과 같은 핵심 기술과 경험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술 세트의 건강한 혼합을 찾습니다.

  1. 위키미디어 가맹단체와 위키미디어 재단의 구조와 작업에 대한 깊은 이해.
  2. 가맹단체의 역할과 미래, 소속 모델 및 이와 유사한 주제에 대한 정치적 논의에 참여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3. 주당 최대 2시간 가능, 월 2시간 음성/화상 회의 참여 가능
  4. 국제적 오리엔테이션과 다른 언어 및 문화와 소통하고 일할 수 있는 능력.
  5. 다양한 법률 시스템에 대한 지식과 커뮤니티 구축 및 조직 경험이 장점입니다.
  6. 유창한 영어가 필요합니다. 다른 언어를 구사하는 능력이 큰 장점입니다.
  7. 활동 중인 위키미디어 가맹단체에 대한 경험이 큰 장점입니다.
  8. 효과적인 협업(촉진, 중재, 협상 등에서 입증된 기술 등)에 대한 강력한 실적이 주요 장점입니다.
  9. 적절한 경우 위원회 활동(현재 및 잠재적 가맹단체와의 연락처 포함)에서 실명을 사용하려는 의지.
선정 절차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와의 개방성, 투명성 및 양자 참여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반영하여 2022 고문 선택 프로세스에는 공개 검토 및 논평 기간이 포함될 것입니다. 모든 지원은 2022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 사이에 메타의 가맹위원회/고문/2022년에 게시되어야 하며 커뮤니티는 각 후보자에 대한 의견과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초대됩니다. 추천 기간이 끝나면 신청서는 위원회 위원과 고문,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 이사회 연락 담당자, 커뮤니티의 의견을 고려하여 위원회 위원의 투표를 받습니다. 최종 결정은 2022년 2월에 이루어지며 새로운 고문은 그 달 말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신청 방법

위원회 자문에 관심이 있는 경우 2022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가맹위원회/고문/2022년에 지원서를 제출하세요. 지원서에는 다음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1. 여러분의 전체 이름과 위키미디어 사용자 이름
  2. 위원회에 고문으로 합류한 관련 경험, 기술 및 동기를 설명하는 진술.
  3. 수행하고 싶은 고문 역할
  4.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
    1. 가맹단체가 효과적인 프로젝트 및 이니셔티브에 협력하기 위해 가장 잘 협력하는 방법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2. 향후 3년 동안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가맹단체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3. 당신을 고유한 자격을 갖춘 후보자로 만드는 위원회의 고문으로 무엇을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질문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위원회에 연락해 주세요. 지원 결정에 도움이 된다면 우리는 누구와도 우리 업무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전화를 걸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통화를 네트워크에 배포하고 관심이 있는 경우 신청하세요!